첫댓글 헐;;;;; 아직 망우선 덜되었을건데 시험 삼아 댕기는건가요? ㄷㄷ
그거야....기대해봐야겠지요.경춘선 상봉역 도착시에 망우선으로 운행한다는건가보죠.
어... 코레일 10월 1일 경춘선 개정 시간표 떴나요???
상봉역에서 한번가셔서 문의해보십시요.광역철도길라잡이라는 앱을 통해서 확인해보십시요.
평내호평행과 춘천행 해서 2편성씩 이라는 건가요??
아니요.상봉방면으로 광운대까지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광운대발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광운대로 들어가는 전동차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1호선을 이용해서 강북 지역 진입하기가 훨씬 수월해지겠군요. 6호선과 환승하는 신내역까지 영업하게 되면 강북 지역 진입 때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3.10.01일기준으로 광운대 출발 춘천행 열차가 다이아 개정으로 2013.11.01으로 변경됩니다.
내달 이용률보고 11달 확대하는가 보군요
네~맞습니다.
상봉역에 문의해본 결과 11월 개통예정이라는 답변만 들었지 오늘부터 다닌다는 말은 처음듣는 말이라고 합니다. 어제 상봉역에 가봤는데 광운대 연장에 관한 내용은 보지도 못했구요.. 신빙성에 의심이 가네요 사진이라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경춘선의 '가축수송+무질서' 를 생각해보면 당장에 한 3편성 정도 더 신조해도 모자랄 판인데...중앙선 알바 복귀 정도로는 모자랍니다.
중앙선 알바 복귀는 중안경의선 직결 전까지는 힘들겁니다. 직결하면서 열차가 많이 들어오니 중앙경의선은 8량으로 전부 바뀌고, 경춘선 알바는 경춘선으로 다시 복귀할수도.. 근데 외부 도장도 그렇고 시트색까지 바꾸고 알바뛰는걸로 봐서는 원복되지 않을수도...경춘선쪽이 ITX들어오면서 운행횟수가 많이 늘었고.. 일반열차는 ITX때문에 승객도 약간 줄어든것 같거든요..
ITX로 이탈된건 춘천쪽 얘기고 남양주쪽은 오히려 늘었지요. 25분 배차로 인한 불편도 심각한 상태인데다, 도농역 가던가 그냥 버스타고 마니 수요도 제대로 못살리고 있고, 별내, 갈매지구 개발을, 향후 개설될 신내환승을 감안하면 배차간격이 좁혀지긴 해야합니다.
하루 빨리 마석행-춘천행 1:1 이원화가 시급하죠.... 가평, 춘천 쪽은 itx에 잠식당하지만... 남양주는 오히려 전철 이용객이 늘고 있죠... 4량 셔틀 열차라도 들여와서 상봉~마석 셔틀 전철 했으면..
첫댓글 헐;;;;; 아직 망우선 덜되었을건데 시험 삼아 댕기는건가요? ㄷㄷ
그거야....기대해봐야겠지요.경춘선 상봉역 도착시에 망우선으로 운행한다는건가보죠.
어... 코레일 10월 1일 경춘선 개정 시간표 떴나요???
상봉역에서 한번가셔서 문의해보십시요.광역철도길라잡이라는 앱을 통해서 확인해보십시요.
평내호평행과 춘천행 해서 2편성씩 이라는 건가요??
아니요.상봉방면으로 광운대까지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광운대발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광운대로 들어가는 전동차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1호선을 이용해서 강북 지역 진입하기가 훨씬 수월해지겠군요. 6호선과 환승하는 신내역까지 영업하게 되면 강북 지역 진입 때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3.10.01일기준으로 광운대 출발 춘천행 열차가 다이아 개정으로 2013.11.01으로 변경됩니다.
내달 이용률보고 11달 확대하는가 보군요
네~맞습니다.
상봉역에 문의해본 결과 11월 개통예정이라는 답변만 들었지 오늘부터 다닌다는 말은 처음듣는 말이라고 합니다. 어제 상봉역에 가봤는데 광운대 연장에 관한 내용은 보지도 못했구요.. 신빙성에 의심이 가네요 사진이라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경춘선의 '가축수송+무질서' 를 생각해보면 당장에 한 3편성 정도 더 신조해도 모자랄 판인데...중앙선 알바 복귀 정도로는 모자랍니다.
중앙선 알바 복귀는 중안경의선 직결 전까지는 힘들겁니다. 직결하면서 열차가 많이 들어오니 중앙경의선은 8량으로 전부 바뀌고, 경춘선 알바는 경춘선으로 다시 복귀할수도..
근데 외부 도장도 그렇고 시트색까지 바꾸고 알바뛰는걸로 봐서는 원복되지 않을수도...
경춘선쪽이 ITX들어오면서 운행횟수가 많이 늘었고.. 일반열차는 ITX때문에 승객도 약간 줄어든것 같거든요..
ITX로 이탈된건 춘천쪽 얘기고 남양주쪽은 오히려 늘었지요. 25분 배차로 인한 불편도 심각한 상태인데다, 도농역 가던가 그냥 버스타고 마니 수요도 제대로 못살리고 있고, 별내, 갈매지구 개발을, 향후 개설될 신내환승을 감안하면 배차간격이 좁혀지긴 해야합니다.
하루 빨리 마석행-춘천행 1:1 이원화가 시급하죠.... 가평, 춘천 쪽은 itx에 잠식당하지만... 남양주는 오히려 전철 이용객이 늘고 있죠... 4량 셔틀 열차라도 들여와서 상봉~마석 셔틀 전철 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