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5호선 연장 (상일동-하남)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6,341 13.10.09 20:55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10.09 22:23

    첫댓글 미군부대 반환부지에 중앙대 들어오는 것은 백지화 되었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아래쪽 그림의 1안, 2안은 조정이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13.10.10 02:03

    개인적으론 5호선 지선의 처참한 배차간격을 생각했을때 좀 비효율적이지 않을까 합니다...이후 마천지선쪽에 위례신도시까지 들어서는걸 감안하면 하남~마천계통 신설을 생각해보아야 할 때가 아닐까 하네요.

  • 13.10.23 13:57

    10~12분 간격으로 꾸준히 들어온다면 하남에서도 승산이 있습니다. 강동이북 서울시내 구간이 수요에 비해서 배차간격이 너무 긴 것이 문제가 되는데, 하남에서는 적정 수준이지요

  • 13.10.10 06:22

    장기적으론 팔당으로 이어도 좋을거같네요.

  • 13.10.11 00:07

    kk0192님, 지하철 5호선은 현재 연장구간인 상일동~하남 연장구간은 구상이 진행되고 있으나, 장기적으로 남양주시 팔당까지 연장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5호선의 지선구간인 강동~마천 구간의 경우 위례신도시까지 들어서는 것을 감안해도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팔당으로 이어도 좋지 않은 비효율적인 결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 13.10.11 06:43

    불가능하지 않는데요. 지금이으면 급행도 없는 5호선 연결해봤자 비효율적인건 맞지만.

  • 13.10.11 09:25

    불가능하다라는 표현은 좀 그러네요..

  • 13.10.11 18:06

    과거댓글에서 보다시피 저 분 항상 불가능하다 안 된다 이런표현 즐겨쓰시는 분입니다. 저 분의 언어사용 부분에대해선 지적해도 소용없어요.

  • 13.10.12 11:20

    가성비 최악의 비현실적인 제안이라고 봅니다. 불가능한 건 아닐지라도 막대한 투자에 비하여 효용이 보잘것없는데 안 된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5호선 적자폭이 큰데다 5호선 지선의 연결상태 그리고 그냥 뚫는 게 아니라 하저 터널을 뚫어야 하는데 불가능하다기보다는 그야말로 낭비의 전형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뭐 4대강 사업도 하는 나라에서 저게 왜 안되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만..

  • 13.10.13 03:47

    사실 5호선보다 9호선 잇는게 좋죠. 운영기관 의지만있으면 특급형동차를 중앙선축~강남~공항으로 연계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교량놓아도 될만한조건에 하저터널을 굳이 뚫을필요는 없다고보네요.

  • 13.10.16 16:31

    연장하면 차량기지도 이전하나요

  • 13.10.21 12:27

    아니요, 7호선처럼 차량기지는 이전안할걸요

  • 13.11.19 16:12

    신호장비나 ETCS나 CBTC로 싹 갈고 나서 저러면 괜찮을 지 모르겠는데, 그냥 선로만 연장시키는 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배차간격은 어쩔려고 하는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