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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mp 프로토콜은 호스트가 라우터를 제어하는 응용층 프로토콜입니다.
네트워크는 보통 5단계로 구성되 있다고 하죠.
물리층, 데이타링크층, 네트워크층, 전송층, 응용층 다섯개 입니다
데이타통신과 네트워킹 - 최신판 사진입니다.
한권정도 읽어보고, snmp를 자세히 들여다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소개한 wireshark프로그램도프로토콜을 사용해서 컴퓨터침입자를 역추적 할수 있습니다.
wireshark.org - wireshark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어넬라이저 다운로드.
ARP(Address Resolution Protocol) 프로토콜은 물리적주소를 모르고있을때
논리주소(ip주소)를 사용하여 물리주소를 찾을수있는 프로토콜입니다
아무 웹서핑도 하지 않고 있을때는 arp가 있을때 침입자에의한 접근시도로 보는것이죠.
이프로토콜이 wireshark에 표현돼서 상대컴퓨터의 주소도 확인할수 있으니 많이 활용하세요
자신의 컴퓨터의 물리주소를 알아보려면
cmd 창에서 ipconfig /all (all옵션을 넣어야됨)입력하시면 콜론표시(:)가되있는 물리주소가 보입니다
저로써도 wireshark를 사용해서 침입자를 찾은적이 있습니다.
wireshark 사용법은 이정도로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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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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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상의 인터페이스 관리프로그램중에서 넷망으로 나가는 모든 뇌파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찾을수 있을까 하는 것인데요,
보통 라우터관리업체에서 그런역할을 하는 시스템관리프로그램이 있다고 봅니다.
그계통에 지인들이 있다면 피해자로서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사용자컴퓨터 프로토콜도 그런 구실을 하는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이라는 것인데요,
사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SMI(Struture of Management Information)과
MIB(Management Information Base)두부분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SMI(관리정보의구조) 에서는 규칙을 정의하고
MIB(관리정보 베이스) 에서는 변수선언을하고
SNMP 에서 GetRequest/SetRequest등 문장수행을 한다고 하는데
거기 MIB부분에 노드의 모든 인터페이스, 물리주소, ip주소규정등이 보입니다.
이게 지금 뇌파컴퓨터 인터페이스 - 그게 공개 폭로되기까지는 시간상의 문제정도로밖에 안보입니다.
언어를 한가지정도 다뤄본적 있는 분에게는 snmp가 낮설지 않을 텐데요
저는 웹페이지 제작용 php가 컴퓨터에 깔려있는 관계상 php snmp fuction 부분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다소 좀 어려운듯한데, php 메뉴얼을 보면 이렇게 snmp 함수들이 있습니다.
- php에서의 SNMP관련 함수 목록 -
Here's a fresh list of API for SNMPv1, SNMPv2c, and SNMPv3 as of PHP 5.2.4:
SNMP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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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 snmpget(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an SNMP object
string snmpgetnext(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the SNMP object which follows the given object id
array snmpwalk(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all the SNMP objects from an agent
array snmprealwalk(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Return all objects including their respective object ID within the specified one
bool snmp_get_quick_print(void);
Fetches the current value of the UCD library's quick_print setting
void snmp_set_quick_print(int quick_print);
Set the value of quick_print within the UCD SNMP library
void snmp_set_enum_print(int enum_print);
Return all values that are enums with their enum value instead of the raw integer
void snmp_set_oid_output_format(int oid_format);
Set the OID output format
int snmpset(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string type, mixed value [, int timeout [, int retries]]);
Set the value of an SNMP object
SNMPv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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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 snmp2_get(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an SNMP object
string snmp2_getnext(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the SNMP object which follows the given object id
array snmp2_walk(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all the SNMP objects from an agent
array snmp2_real_walk(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Return all objects including their respective object ID within the specified one
int snmp2_set(string host, string community, string object_id, string type, mixed value [, int timeout [, int retries]]);
Set the value of an SNMP object
SNMPv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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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snmp3_get(string host, string sec_name, string sec_level, string auth_protocol, string auth_passphrase, string priv_protocol, string priv_passphrase,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an SNMP object
int snmp3_getnext(string host, string sec_name, string sec_level, string auth_protocol, string auth_passphrase, string priv_protocol, string priv_passphrase,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the SNMP object which follows the given object id
int snmp3_walk(string host, string sec_name, string sec_level, string auth_protocol, string auth_passphrase, string priv_protocol, string priv_passphrase,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Fetch all the SNMP objects from an agent
int snmp3_real_walk(string host, string sec_name, string sec_level, string auth_protocol, string auth_passphrase, string priv_protocol, string priv_passphrase, string object_id [, int timeout [, int retries]]);
Return all objects including their respective object ID within the specified one
int snmp3_set(string host, string sec_name, string sec_level, string auth_protocol, string auth_passphrase, string priv_protocol, string priv_passphrase, string object_id, string type, mixed value [, int timeout [, int retries]]);
Set the value of an SNMP object
Gene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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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snmp_set_valueretrieval(int method);
Specify the method how the SNMP values will be returned
int snmp_get_valueretrieval();
Return the method how the SNMP values will be returned
int snmp_read_mib(string filename);
Reads and parses a MIB file into the active MIB tree
SNMPv3 o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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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MPv3 offers a different authentication/authorization scheme than previous versions of SNMP. To aid in using the API listed above, here is a brief explanation of each of the unique parameters used in the snmp3_* functions.
$sec_name - the "username" used for authentication to the system
$sec_level - the authentication scheme ('noAuthNoPriv', 'authNoPriv', or 'authPriv')
$auth_protocol - the encryption protocol used for authentication ('MD5' [default] or 'SHA')
$auth_passphrase - the encrypted key to use as the authentication challenge
$priv_protocol - the encryption protocol used for protecting the protocol data unit ('DES' [default], 'AES128', 'AES192', or 'AES256')
$priv_passphrase - the key to use for encrypting the protocol data unit
SNMP이전에 ICMP가 네트워크계층 프로토콜로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네트워크 관리역할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ping테스트가 ICMP를 활용한 도구라고 합니다. ICMP이후 네트워크가 방대해지자 ICMP의 효율성 문제로, SGMP, HIMS, CMIP/CMIS 등이 나왓다고 합니다. 이중 SGMP를 발전시킨 SNMP가 사실상의 표준이 되었다고 합니다. CMIP/CMIS는 너무 방대하고 복잡했으며 HIMS는 적용사례가 적었다고 합니다.
http://php.net/manual/en/ref.snmp.php - 소스설명은 여기 링크페이지에 있는데, 저도 테스트를 해보고 다음에 같이 설명해 가기로 합시다.
더불어 소개한,
'무선방식 비접점neurofeedback system 프로토콜 캡쳐링 프로그램 구현문의' 도 애들 대학교에 많이 퍼트려주십시요. 애들이 돈도안바라고 뭘 잘한답니다.
http://cafe.daum.net/mindcontrolti/NlOj/425 <--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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