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이털남 방송 내용
오늘은 통진당 이상규 의원과 전화인터뷰가 있었습니다.
내용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1. 녹취록은 5월 12일에 있었던 모임에서 실제로 행해진 발언을 토대로 작성된 것.
2. 내부고발자? ㄴㄴ 프락치임.
해당 녹취록은 국정원이 도감청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고 내부 제보자에 의해 녹취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 의원은 제보자는 적어도 수개월 전부터 국정원과의 커넥션이 존재했다고 주장합니다. 이에 대해선 제보자가 모임 당일날 이상행동을 보였다고 하네요. 그 이상행동이란게 제보자가 평소 그런 성격도 아닌데 참석자들을 일일이 찾아가 인사를 나누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국정원의 공작정치에 매수된 프락치임을 뒷받침 하는 근거가 바로 법원의 감청영장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녹취가 불법이 되면 녹취록이 법적증거능력을 상실합니다. 따라서 국정원은 이를 대비하여 녹취를 합법화 시키기 위하여 미리 법원에 감청영장을 신청한 것이고, 이는 제보자가 국정원에서 장비를 지원받고 활동을 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통진당 입장에서 이는 국내 진보정당에 대한 사찰이므로 명백한 국정원법 위반이라고 하네요.
3. 내란음모죄는 아니다.
이 의원은 녹취록 내용을 갖고 내란음모죄를 적용하는 것은 법리적으로 쉽지 않다고 합니다.
사회자 질문 : 녹취록 내용이 사실이라면 국보법 상의 고무 찬양죄에 해당하지 않는가?
이 의원은 검찰이 내란음모죄에서 국보법으로 기소변경할 것으로 보네요. 즉, 초반에 내란음모죄로 여론에 의한 마녀사냥이 벌어진 뒤 실제로는 법원에서 국보법을 가지고 다툴 것이라고 하네요.
사회자 질문 : 녹취록이 사실이라면 총기보유, 유류시설 파괴 등에 대한 발언에 대한 이 의원 개인의 생각은 어떠한가?
이 의원은 전쟁 발발시 진보진영 인사에 대한 탄압, 내부적 학살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총이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어찌됐든 전후 맥락이 중요하다네요.
4. 야당의 태도
정의당의 선긋기에 대해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종북프레임에 갖히는 것이라 비판하네요. 그러면서 진보적 시각에서 사건을 바라보고 진실을 찾을 것을 요구합니다.
----------------------------------------------------------------------------------
2번에서 일단 통진당은 제보자를 프락치로 몰고 가네요. 통진당이 녹취록 사건을 공익을 위한 자발적인 내부고발이 아닌 국정원에 매수된 프락치가 연루된 국내 진보 정치에 대한 탄압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번에 대해서는 총기보유, 유류시설 파괴 등에 대한 발언을 개인의 방어권 차원에서 볼 수도 있지 않냐는 말이 좀 이해가 되지 않네요. 혹여 총기보유는 그렇다 쳐도 유류시설과 같은 국가 기간 시설 파괴는 말도 안되죠.
4번은 두루뭉술하게 진보니 진실이니 하는 이야기를 늘어놓고 진영논리에 기대 자신들과 같은 편이 되어 줄 것을 요구하네요. 여태까지와 다를바 없는 익숙한 행동으로 보입니다.
첫댓글 쁘락치(?)라는 소리를 듣고 먼저드는 생각이 너희들은 뭐라불러야되냐? 였습니다... / 이후에 변호사 인터뷰에서는 녹취록이 사실일경우 사실관계에서 여러가지 미흡한점으로 법적해석으로는 내란(예비)기소는 어려울것이다라는 내용이었고 국민들 선에서 정리해야될 문제 라고 하더군요 ... 자주와 반미를 외치면서 주적은 국민과 민방위를 상대한다는 논리... 비정상을 떠나서 그냥 어린애들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이거 공신력 있는 기사링크가 존재하나요? 통진당에선 녹취록이 주작이라고 하더니 본문을 보면 녹취록의 내용은 사실로 인정한다는건데...이상규가 이런발언을 하다니 놀랍네요.
맨 처음에 주장했던 것이 녹취록이 주작이라고 했었죠. 지금은 한 발 물러난 상태고요. 즉, 처음에 일단 오리발 내밀고 본 거죠.
결국 지들도 하는짓거리가 똑같다는걸 인정하는 꼴이죠
http://durl.me/5qde3d
6분여부터~
PLAY
일단 국정원이 한 개짓은 '내란음모죄'라는 죄목으로 공안정국 만든거고(이유는 뻔하죠, 물타기), 그와는 별개로 통진당의 삽질도 존재하는것 같고요. 이전 정권에서 그랬듯이 국보법 위반으로 잡혀가고, 형 살다가 광복절 특사로 나올듯 합니다.
개인의 방어권? 이런 미친놈들...결국 인정한다는 말이고 나머지는 다 말장난 같네요. 정말 위험한 집단입니다 이거..
도대체 그들은 무슨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결국 사실 인정 ...
결국 내용은 부정못하네...-_- 그리고 개인의 방어권? 녹취록 내용에서 어디를 봤을때 개인 방어권 차원의 무기 보유라고 볼 수 있냐? -_-
에라 이 미친 것들...... 그냥 니들 끼리 놀고 찌그러져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