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길에 버려졌다가 입양되었던 고양이가 파양되어 다른 집으로 다시 입양 가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고양이에 무관심하고 게임만 좋아하는 동수를 집사로 만들기 위해 고양이 로하는 기발한 작전을 세운다. 때로는 애교도 부리고 게임도 방해하며 다양한 방법을 쓴다. 과연 로하의 작전은 효과가 있을까?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기르던 고양이를 버리지 않고, 길고양이 또한 생명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소중히 여기게 될 것이다.
목차
로하의 말 4
새로운 집으로 9
또다시 입양된 이유 17
나에겐 집사가 필요해 30
첫 번째 작전, 애교가 철철 넘치게 40
두 번째 작전, 게임 못하게 방해하기 49
세 번째 작전, 아픈 척하기 56
네 번째 작전, 질투도 필요해 61
집 밖으로 나간 날 69
검은 고양이와의 만남 76
동수는 집사가 될 수 있을까? 82
초보 집사 길들이기 89
저자 및 역자소개
조소정 (지은이)
2002년 동시로 <아동문예문학상> 수상, 2009년 동화로 <한국안데르센상> 은상 수상, 2020년 <경기문화재단> 창작지원금을 받았어요.
동시집으로 《여섯 번째 손가락》 《중심잡기》 《양말이 최고야》 《민물고기 특공대》 《연습장에서 튕겨 나간 곰》 《우리나라 야생동물 찾기》가 있어요. 《중심잡기》는 ‘2014년 세종도서 문학 나눔 우수도서’로 선정되었어요.
동화로 《쿰바의 꿈》 《빼빼로데이》 《나는 앨버트로스다》 《흥얼흥얼 노래하는 고슴도치》 《뭉치자! 통일소년단》이 있어요. 《쿰바의 꿈》은 한국 도서관협회 ‘2012 우수 문학도서’로 선정되었어요. 그림책은 《수중 발레리나가 된 수달》, 교양서는 《기후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12가지 이유》가 있어요. 산책을 즐기며 재미난 글을 쓰려고 노력한답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첫댓글 조소정 작가님이 보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활발한 활동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