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 년 전통의 태그호이어 워치는 정밀한 기술력과 정확한 시간 측정 능력으로 모터스포츠 영역에서 빛을 발하는 제품입니다. 남성들 사이에선 '레이서시계'라고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결혼예물로도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오호~*_*)
‘차세대 골프황제’ 로리 맥길로이
차세대 골프황제는 어떤 시계를 찰까?
지난해 US오픈에서 압도적인 플레이로 대회의 우승컵을 안고, 유럽프로골프(EPGA)의 2011 올해의 샷에 선정되기도한 로리 맥길로이는 타이거 우즈의 전성기 시절의 모습을 떠올리는 ‘차세대 골프황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런 로리 맥길로이의 시계는...
국내에선 생소하지만 럭셔리 스포츠 시계로 유명한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
맥길로이 착용한 모데은 '로얄 오크 어프쇼어 크로노그래프'
영화 트랜스 포머의 범블비와 컬러가 비슷해 일명 '범블비'시계 라고 불린대요~^^
오데마 피게의 대표적인 컬렉션 ‘로얄 오크’
나도 오데마 피게 좋아해~~~!! 누가??
세계 랭킹 2위 리 웨스트우드 대런 클라크
앤서니 김 그레임 맥도웰
오데마 피게는 대회 후원보다는 주로 유명 선수들을 많이 공략하고 있는 듯 하군요!
예전에 무한도전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던 우리에게 친근한
골프 퀸 미셸 위~~ 그녀의 시계는 오메가(Omega)
오메가가 후원하는 선수는 미셸 위, 세르히오 가르시아 등
골프 마케팅에서 롤렉스의 강력한 라이벌은 오메가라고 합니다.
롤렉스가 미국 골프대회 후원에 집중한 반면 오메가는 미국 이외 지역인 유럽, 아시아, 중동 등에서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스위스에서 열리는 ‘오메가 유러피언 마스터스’와 중국에서 치러지는 ‘오메가 미션힐스 골프월드컵’,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되는 ‘오메가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 등을 통해 활발하게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메가가 지난해부턴 롤렉스를 향해 정면으로 도전을 했대요. 롤렉스가 독점해 오던 PGA 오브 아메리카의 후원을 빼앗아 지난해 7월부터 2016년까지 PGA챔피언십, 시니어PGA챔피언십, 라이더컵 등을 후원키로 했습니다.
명품 시계 브랜드가 골프선수를 후원하는 것은 골프라는 고급 스포츠와
선수의 좋은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적합한 간접 광고 방법으로 보이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정해서 다시 올렸는데...자꾸 깨지네요..T.T
오메가.... 롤렉스는 왠지 나이들어보여서 ㅎ
태그호이어가 우즈를 오랬동안 스폰서하다가 스캔들 터지면서 스폰서 취소했죠. 그때 남아있던 유일한 스폰서가 나이키였어요. 우즈가 부활한 후 다시 태그호이어가 스폰서 제의를 했지만 우즈는 롤렉스를 선택했죠. 우즈는 경기 인터뷰에만 롤렉스를 차고 경기시에는 시계를 벗는데 그 이유는 기계식 손목시계는 스윙 스피드와 충격때문에 내부 부품들이 박살나기 때문이죠. 우즈가 차던 태그도 그 이유로 수백번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구요. 롤렉스가 국내에서 아저씨 이미지로 굳어진건 아마 예물시계로 많이 팔렸기 때문일거 같은데, 골프에서 롤렉스 랭킹은 최초의 여자골퍼 통합랭킹으로 공인받을 만큼 유명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