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의 진접선 (당고개-진접지구) 지도상 대형 노선도 입니다.
당고개역을 제외하고 총 3개역이 지어지며, 맨 끝쪽에 창동차량기지가 이전하는 신규 차량기지가 지어집니다.
사당역처럼 당고개 착발: 진접 착발로 나눠서 운행할지
모든 열차를 진접까지 보낼지 명확하지 않네요.
나눠서 운행하려면 당고개역 북동쪽 회차선 개량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떨지 모르곘군요.
지금은 예전 분당선 선릉역 북쪽처럼 본선을 그냥 회차선으로 쓰는 체제라서
본선이 그냥 연장되면, 회차선이 따로 없게 됩니다.
(참고: 수도권전철 4호선 배선도) http://blog.naver.com/ianhan/120116693701
즉 당고개 회차를 하려면 사당역 남쪽처럼 가운뎃선 등에 Y자 회차선 확보가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확정된 노선은
비교1안 + 차량기지 1안입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근데 차량기기자 3가지 방안이 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