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레이디가구' 브랜드를 보유한 온라인 가구 유통기업: 오하임아이엔티는 지난해 12월 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한 온라인 가구 유통기업이다. 소비자에게는 '레이디가구', '상일리베' 등의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오늘의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샘몰' 등 온라인 채널로만 상품을 유통한다. 최대주주는 IMM 인베스트먼트(산하 벤처펀드 합산 지분율 41.7%)이다.
Comment
'패션 가구' 시대를 이끈다: 2020년 총액 기준 매출액 757억원(+34.7%YoY), 영업이익 40억원(+86.8%YoY)을 시현해 외형과 수익성이 모두 크게 신장됐다. 재택근무 확산으로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소비자들이 가격 메리트가 있는 온라인 채널로 가구를 구매하는 빈도가 높아졌다. 동사는 대형 브랜드사와 중소 비브랜드사가 제공하기 어려운 '가격과 품질을 모두 잡은' 상품으로 온라인 가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탁월한 상품기획 능력과 마케팅 역량이 동사의 강점이다.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가구 시장에서 동사는 연간 10개 이상의 신규 히트상품을 창출하고 있다.
Action
오프라인 쇼룸과 물류 보강으로 지속성장 도모: 2021년은 매출액 988억원, 영업이익 6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 고스펙 상품을 팔기 어려운 온라인 유통기업의 한계를 넘기 위해 고객이 직접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쇼룸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자체물류센터와 통합물류서비스를 완비해 상대적으로 열위한 물류 부문 보강에 나선다. 오는 6월 총 주식 수의 약 24%에 달하는 보호예수 물량이 풀리지만, 오버행 이슈에도 계속 주목할 이유가 있는 기업이다.
DB금융 유경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