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받침대사기 힘들어서...tv장식대 5만원주고삿어요..ㅋㅋ
4일이지났는데..물이 안잡혀요...
첨에 물이 1급수처럼 깨끗했는데..물고기들이 들어간 하루만에...물이 뿌옇케되더니만..
3일지나도...계속 사진처럼 이렇네요..
외부 여과기가 잘못된걸까요?
흑사 빡빡씻었는데..
up-340외부여과기에 섭스 추가해서..2칸이나 빵빵하게 채워뒀는데요..
에휴..
말조개 2마리 구입했는데요...한마리는 오자말자..축~늘어져서...된장국에 넣을려다가..
고이...화장실에 수장함...
칼납4마리..각시붕어5마리 왜몰게2 수수미꾸리 1 모래무지2 말조개1고동6
회사다녀오니 왠멸치가 바닥에 있길래...
자세히 보니...왜몰게치어가...헉..~~
휴가를 위해..준비한 자동..급식기..ㅋㅋ
이제는 급식기 돌아갈때소리먼저나고..먹이가 나오는데..
소리가 나면..한쪽으로 몰림...
첫댓글 물뿌옇케되는거...우찌해야 되는지...상당히 곤란한 상태임...와이프한테 떵떵~~ 큰소리쳐놓코 지른 수족풀셋트라..흐미.. 이제 슬슬..비른내도..흐미..
창수야 유목빼버려 물생활 돈만가지고 하는거아니다 말좀들어라 글구 니 유목 싼거라 더하다 유목 2~3시간 소금찐하게 타서 삻아보라 비린내는 다난다
유목은 아직도 ... 욕실에서...물빼고있는중...수족관에 입수는 안했는데...
새로 맞춘 수조라 여과 박테리아가 부족해서 그런 것 같구요. 1주일 가량 그냥 더 기다리시면 물은 자연스럽게 맑아질거예요. 부분환수 같은 것을 하면 박테리아가 자리잡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구요. 박테리아가 자리잡기 전까지는 물고기들도 괴롭기 때문에 죽거나 점프해서 본류로 가려는 본능 때문에 점프사하곤 합니다. 먹이는 주지 마시거나 조금씩만 주시면서 지켜보세요.
수조를 맞추고 물잡이 고기를 소량만 투입하고 대략 2주 후 본격적으로 생물을 넣는게 정석인데요. 물을 빨리 맑게 하고 싶으시면 병원균이 없는 믿을만한 어항의 여과기 속의 지저분한(?) 물때들을 어항에 투입해주시기 바랍니다.(물잡이약이나 여과박테리아제보다 믿을 만 하며 효과도 더 큽니다.) 다만 만약에 물이 잡히기도 전에 조개가 죽어서 물이 뿌옇게 되거나 하는 것이라면 문제가 꽤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하하.. 저 스쿠버 모형 참 재밋네요 ^^;;
우와 급식기.... 저도 사고싶은데 파는곳이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