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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 예술 : 페르시아 왕의 사수대 (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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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유명한 연화에 칠보를 덮는 사수대의 못급은(메소포타미아는 돌이 귀해, 연화를 태양열에 구워낸 뒤 칠보를 입힌다.) 불사신이라 불리는 왕의 특별호위대였다. 각각의 사수는 1.47m이고, 다리우스, 시저의 호사스런 궁전벽을 그렇지 않은 열로 채우고 있다. 이것은 세부에 걸쳐 각각 다르지만, 완전히 이것들의 반복은 단조로움조차 보이고 하나의 모습을 무한한 움직임을 표현하고 있는 듯 하고, 또 이 연속함에 중지하는 것이 없는 듯 함 조차 보인다. 각각의 엄숙한 포즈, 눈부시게 아름다운 의상은 패르시아 제왕의 권력의 위대함을 소리 높혀 연주하고 있는 듯 하다. 기원전 5세기 아크메니드 통치기는 중동의 광대한 범위에 걸쳐 거의 2세기 동안 영토를 지배하고 있다. |
헬레니즘 예술 : 미로의 비너스 (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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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상은 티크로스제섬의 미로섬에서 1820년에 한 농부에 의해 발견되어, 그리이스 여성미의 전형성이 되었다. |
헬레니즘 예술 : 사모트라차의 니케 (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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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63년 머리와 양팔이 없는 니케가 사모트라차에서 발견되었다(1950년에 한쪽 팔이 발견되었다). 기원전 190년 경 로드스섬의 사람들이 그 안티오키아 3세에 대항해서 싸웠을 때 배에 달려있던 심볼의 하나이다. 승리의 니케는 배의 축끝에 있었다. |
아비뇽파-아비뇽 근처의 빌누브의 피에타 (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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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름다운 타브로는 고딕 주식의 정말 걸작이다. | |
쟝푸케(1420∼1480) 프랑스왕 샤를 7세의 초상 (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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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은 나폴레옹 1세와 마리아 루이자 결흔식이 1810년에 거행된 카레의 방에 있다. 쟝 푸게의 이 유명한 작품은 그의 이탈리아 여행 직후 1444년 경 그렸다. 왕에 의해 이 그림은 파리 남부에 있는 브루쥬의 생트 샤펠에 기증되어 1757년 교회가 파괴될 때 까지 이곳에 보관되었다. 루브르의 콜렉센에는 1839년 들어갔다. 왕의 호화로운 의상과 바탕색과는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는 곳은 분명히 푸케는 이탈리아에서 피사네로부터 그리고 이탈리아 14세기 말기 화가들로부터 습득한 것이라 생각된다. 액자에는 "3개의 승리"라 기록 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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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르쥬드래트르(1593∼1652):마다레나와 등유램프(루브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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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르쥬 드 래트르는 빅 슬 세일에서 태어나 르네빌에서 죽었다. 기교있는 구성의 그의 그림은 매우 복잡하다. 그 의 취향은 치밀하고 게다가 방대하다. | |
리콜라푸산(1594∼1665) : 사비니사람들의 약탈(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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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에서 태어난 주산은 몇 년씩이나 로마에서 살다 로마에서 죽었다. | |
크로드로랑(1600∼1682) : 로마의 바티노 광장(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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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드 로랑은 크로드 지레 그리고 푸산과 같이 긴시간 로마에 살고 있었다. 그의 그림 로마 지방의 풍경화는 따뜻한 빛이 가득차고 황금으로 빛나고 졸음을 가져오는 오후의 포로 로마노 지면에 그늘을 길에 뻗친다. 그의 눈은 늙은 농부가 살고 있는 모습인지, 쓰러진 원기등과 기둥머리, 부숴진 건물의 파풍인지 문위로 쏟아진 빛을 더없이 사랑했다. 그의 그림은 자연을 그대로 받아들인 풍경이기 때문에 푸산과 전혀 다르다. | |
루이 루 난(1593?∼1648) : 농민의 가족(루브르박물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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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의 집에는 3명의 형제가 있고 앙트와누와 루이와 마튜이고, 루이는 가장사려 깊었다. 그는 독특한 초상화를 그렸다. 호사스런 궁전보다도 하층 사회 사람들과 시골 풍경을 사랑했다. 어두운 화면 속에서 조그만 빛에서 카라 바죠풍으로 빛나서 반향한다. 그 카라 바죠는 빛을 추상적으로 또는 초 자연적으로 화로가 그을리고, 또는 선명하게 타는 듯이 변화 시킨다. 이 가난한 농가의 사람들은 마치 사진기 앞에 있듯이 각각의 일을 중지하고 있다. 그는 화가이기 이전에 시인이고, 방의 조그만 부분에서 원망을 진실을 드러내고, 순수하고, 장식없는 세계를 감동과 비통을 가시고 그려내고 |
첫댓글 루브르 박물관에 대한 자료를 이미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댓글로 다시는게 나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