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메다는 오사카 경제의 중심지이자 오사카에서 가장 큰 상업 · 위락 지구다. 수많은 고층 빌딩과 최고급 호텔 대부분이 이 지역에 밀집되어 있고 가까이에 JR센 오사카 역과 한큐 · 한신센 우메다 역, 신칸센의 정차역인 신오사카 역이 위치해 있어 오사카 교통의 중심이기도 하다. 우메다 지역은 한큐 백화점을 중심으로 서쪽으로는 높은 고층 빌딩들이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오사카의 최고급 호텔과 명품 매장, 고급 레스토랑이 대부분 몰려 있다. 동쪽으로는 HEP FIVE와 HEP NAVIO 같은 쇼핑몰이 들어서 있고 한큐 32번가, 17번가, 히가시도리, 그리고 최근 많은 관광객이 찾는 오하텐도리 같은 상가 밀집 지역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우메다 역 지하에는 한큐 3번가와 화이티 우메다 같은 지하 상점가가 형성되어 있어 난바 못지않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고베나 교토 그리고 타 지역으로 이용할 때에도 우메다에서 출발하거나 우메다를 거쳐 가야 할 만큼 간사이 지방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梅田スカイ ビル)
우메다 찾아가는 길
1. 신오사카(新大阪) 역에서 JR센을 이용하여 오사카(大阪) 역 도착(JR센, 170엔, 소요 시간 4분) 2. 난바(難波) 역에서 미도스지(御堂筋)센을 이용하여 우메다(梅田) 역 도착(빨간색 미도스지센, 240엔, 소요 시간 15분)
우메다 추천 명소
저녁이면 활기로 가득 차는 우메다의 상점가
빌딩 숲이 아름다운 우메다의 야경
금강산도 식후경! 먹거리로 가득한 우메다 지역
우메다의 신흥 상점가인 오하텐도리 상점가
[Travel Tip] 우메다 지역은 복잡한 시가지로, 미리 계획하여 준비하지 않으면 자칫 길을 잃거나 방향을 혼동하기 쉬운 곳이다. 여행 전에 충분히 계획을 세우고 한큐센 우메다 역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이나 반시계 방향으로 미리 동선을 짜서 이동하자.
[Travel Tip] 우메다에서는 의외로 음식점이 눈에 띄지 않아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음식점의 숫자가 적은 것은 아니지만 상점가 중심으로 골목골목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히가시도리나 오하텐도리를 둘러보다 마음에 드는 음식점이 나타나면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백화점과 HEP 같은 쇼핑몰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이곳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백화점 1층 혹은 지하 1층에는 맛있는 델리 코너나 주전부리를 할 수 있는 먹거리가 있으니 이곳에서 간식을 준비해서 다니는 것도 여행을 즐겁게 하는 좋은 방법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