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24년 10월 6일)의 사주.운세에 따른 신생아 이름을 대전둔산동에 위치한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인 "형산작명철학원"에서 추천드리오니 신생아 이름 짓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둔산동의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인 "형산작명철학원"은 대전의 중심부 대전둔산동 정부대전종합청사 바로 앞 청사오피스텔 11층 13호에 위치한 역학전문 순수철학관입니다.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인 "형산작명철학원" 형산 지태현 원장이 본, 사주는 인생 설계도이고, 이름 또한 매우 중요하며 사주와 이름대로 살아가는 것이 우리 삶이 아닌가 생각해 보면서, 오늘 계묘(癸卯)일의 사주운세를 다음과 같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0월 6일은 일요일 갑진년 계묘(癸卯)일 입니다.
오늘 태어난 신생아들은 용띠해 토끼(卯일)날 태어난 신생아들 이며 그의 성정은 머리가 총명하여 기획아디어가 풍부하며 사업성이 뛰어난 신생생아들 입니다.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봄을 맞이한 토끼가 생명의 자양분을 만난 모습으로 평생 의식주 걱정없는 팔자이며, 자신이 받은 만큼 베푸는 식복을 가지고 태어 났으니 남에게 베풀고 자선하며 살아갈 사주팔자들의 신생아로 태어난 것입니다. 맑은 물이 식신을 보아 순리대로 살아가며 법의 잣대가 강하니 공명정대하면서도 고집스러운 성정도 함께 가지고 태어난 사주팔의 신생아들입니다. 또한 재능이 뛰어나 전문자격증 내지 전문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으며, 동정심이 많고 호시심이 발달하여 팔방미인격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의 사주팔자로 태어난 신생아들이다.
단지, 아직은 어리고 유약하기 때문에 인내심으로 또는 유비무환 정신으로 세상을 살아가면 평범하면서도 무탈한 사주팔자의 신생아들로 볼 수 있다.
저희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에서 본 오늘에 사주 2024년 10월 6일 일요일 12시경 태어난 신생아들의 사주를 기본으로 분석해 보면
목2, 화1, 토2, 금1, 수2, [본인, 계묘(癸卯)로 태어남]
음4: 양4
오늘 12시 전후 태어난 신생아들의 사주 구성을 보면 음양오행의 균형이 아주 잘 이루어져 있는 사주 구성이다. 하지만 사주를 구성함에 있어 음양오행의 균형이 잘 맞아 있어야 함은 일반적인 사주를 분석함에 있어 좋다라고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사주를 분석함에 있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할 부분중 하나가 흉살이 적어야 한다. 사주에 흉살이 많이 나타난 사주팔자는 반드시 그 대운 또는 세운에는 그에 맞는 힘든일이 발생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사주팔자를 알아 보는 목적중에 하나가 자기의 사주팔자에 운이 좋은 때와 운이 쇠기한 때를 알아보고 업상대처 하는 일이다. 즉 취길피흉하여야 한다. 좋은 것은 취하고 흉한 것은 피한다는 뜻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하나의 방법 길잡이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사주운세에 어울리는 유망 직종
기획가. 교육자, 기예, 의료관련. 토목, 여행, 호텔업. 등이 유망직종임
건강상태
정신분열. 신경계, 수족냉증, 간장, 등은 주의하여야 할 부분임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 원장인 형산 지태현이 본, 오늘의 대표적 주역 괘상으로는 화택규(火澤睽)의 괘상이다.
화택규의 괘상은 물과 불이 서로 어긋난다는 규(睽)의 괘상이다. 불은 올라가고 물은 내려와 서로 어울리기 쉽지아니하니 매사에 신중을 기하며 정성을 다하는 마음가짐을 중요시 하는 괘상이기도 하다. 비록 어긋난다 하여도 각자의 처지는 다르지만 더불어 사는 세상 어울리돼 그릇된 길로 따르지 아니하도록 잘 주의를 요한다면 행복한 인생의 삶으로 나갈 수 있는 괘상이기도 하다.
참고로
* 대법원 인명용 한자 변경시행 시행일자 2024년 6월 11일부터
- 인명용한자로 1,070여자를 추가지정하여, 현재 9,389자 사용가능으로 확대됨
- 한자 작명은 대법원에서 지정하는 인명용 한자를 사용하여야 출생신고 또는 개명신고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인명용한자 개정
대법원 지정 한자 목록
사주에 어울리는 신생아이름 추천
남자아이 이름
길원, 로이, 자영, 유민, 지안, 동윤, 태준, 승우, 재아, 영도, 시재, 석황, 도준, 채주, 의찬, 기타
여자아이 이름
지아, 효지, 채헌, 수진, 민향, 해이, 슬아, 안영, 소희, 서유, 주예, 예나, 채영, 영솔, 효민, 기타
한글 훈민정음 해례본 해석
본 서적은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인 형산 지태현원장인 제가 소장하고 있으며, 신생아 이름 짓기. 개명 등 한글이름 짓기에 참고하는 자료입니다.
한글 훈민정음 해례본 해석
한글 훈민정음 해례본 해석
참고로 한글작명 방법으로 이름 짓기에는 운해본과 해례본식 작명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특히 해례본식 작명 방법을 선택하여 작명할 때에는 대전.세종작명소인 "형산작명철학원"에서는 위 "훈민정음의 구조원리 그 역학적 연구"라는 책자에 근거하여 이름짓기에 활용합니다. 위 책자는 당대 철학박사이며.역학의 최고 석학이신 충남대학교 이정호 철학박사님의 훈민정음 해례본 해설서를 주로 참고합니다.
- 이정호교수님은/ 연세대학교와 이화여대 교수를 역임하시고 말년에 충남대학교 총장을 하신 당대 최고의 역학자로서 주역. 정역에 통달하시고 우리나라 글인 한글 훈민정음 해례본을 해석하신 최고의 석학으로 알려진신 분입니다. 그 유명하신 불교계의 탄허스님과도 학문적 교감이 매우 많으셨던 분입니다.
- 우리나라글인 훈민정음 해례본의 서두를 보면
하늘과 땅의 이치는 하나의 음양과 오행 뿐이다.
곤괘와 복괘의 사이가 태극이 되고 음직임이 고요한 후에 음양이 된다. 무릇 생명을 지닌 무리로서 하늘과 땅사이에 있는 자 음양을 두고 어디 가랴. 그러므로 사람의 목소리도 다 음양의 이치가 있건마는 도리어 사람이 살피지 못할 뿐이다. 이제 정음을 지으신 것도~~~~ 생략
여기서 우리나라 글인 훈민정음은 음양오행 이치 뿐만 아니라 주역을 기본으로한 역학적 사상에 완전 기반을 두고 만들어진 글자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다. 따라서 한글 이름 짓기에 있어서도 우리 작명가들이 순응하여야 하는 근거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저희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인 "형산작명철학원"에서는 국전작가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서예글씨로 신생아 이름과 좋은 글귀도 함께 기록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대전둔산동의 인기작명소인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인 "형산작명철학원"에서는 오늘의 운세풀이, 신생아 이름 짓기, 개명, 아호, 예명, 태명, 일반상호, 법인상호, 신생아 출산분만 택일, 평생사주, 궁합, 진로적성, 서예 전문가 교육 및 작가 발굴 등 대전의 인기작명소 대전의 인기 유명 작명소.철학관으로 순수역학 전반업무를 상담 및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전의 중심부 둔산동에 위치한 대전.세종작명소 철학관인 "형산작명철학원"은 예약 상담중에 있으며 09:00~21:00까지 연중 상담 가능합니다.
빠른 상담을 위해 형산작명철학원 형산 지태현 010.4250.1593으로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www.작명원.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