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9. 2023. 7. 16 구역, 이름 :
◉구역예배를 위한 말씀
-본문 : 히브리서 13:1~17
-찬송 : 370, 393장
-제목 :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라!』
말씀 : 여러분은 도무지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을 만나면 어떻게 합니까? 대부분 진심으로 믿고 의지하는 존재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믿고 의지할만한 존재는 누구입니까?
히브리서 저자는 시편 118편을 인용하며 하나님께서 우리의 도움이 되신다고 고백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제사를 통해 하나님께서 내 삶의 주관자이심을 믿고 의지한다는 것을 고백하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드리는 삶을 살아가라고 요청합니다. 혼란한 세상 속에서 믿음을 지키고 있는 초대교회 성도들을 향한 편지를 마무리하며 성도들의 삶을 사랑으로 권면하는 것입니다.
복음으로 함께 :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고백은 우리의 말과 행실을 통해 완성됩니다. 구별된 신앙인의 삶은 손님을 대접하고 약한 자를 돕고 결혼과 성 윤리를 귀하게 여기고 돈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이런 삶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하나님께서 내 도움이 되어 주신다는 믿음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가능합니다. 우리가 세상과 구별된 삶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의 도움이시며 살아계신 분임을 고백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두려움의 존재가 아닌 기쁨의 존재가 되십니다. 우리를 언제나 지키시고 보호해 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통해 이루신 구원이야말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해 베푸신 가장 큰 도움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을 내 인생의 구주로 믿을 수 있는 믿음을 달라고 하나님께 간절히 구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예배드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구별된 모습으로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때 하나님께서는 그런 우리를 보고 기뻐하십니다. 그리고 기뻐하는 자녀를 외면하지 않는 부모님처럼 우리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께서도 믿음을 구하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고자 노력하는 우리에게 더 큰 믿음을 주시고 더 큰 도움의 손길을 베풀어 주십니다.
삶 나누기 : 우리의 삶에서 세상과 구별된 그리스도인다운 모습을 회복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감추고 싶은 부분까지도 알고 고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합시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가장 큰 사랑인 예수님의 십자가를 붙잡고 있습니까? 예수님의 십자가를 붙잡을 때 우리는 하나님의 도움의 손길에서 떠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단과 기도 : 사랑의 하나님! 언제 어디서나 우리를 보호하시고 도우시는 아버지의 한없는 은혜와 사랑에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우리에게 성삼위 하나님을 향한 굳은 믿음을 주시고, 예수님의 십자가를 붙들고 세상과 구별된 삶으로 그 믿음을 고백할 수 있게 하소서!
▣ 말씀문답
1. 본문을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을 써주세요.
① 형제 사랑하기를 어떻게 하라고 했습니까?(1절)
답 :
② 모든 사람은 무엇을 귀히 여기라고 했습니까?(1절)
답 :
2. 본문을 읽고 아래의 ( )안에 정답을 써주세요.
① 그러므로 우리는 ( )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 )께 드리자.
② 오직 ( )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 )은 이 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3. 본문을 읽고 뒤죽박죽 된 말씀을 바르게 정리해서 적어주세요.
“있는 바를 사랑하지 말고 돈을 족한 줄로 알라.”
답 :
“예수 그리스도는 오늘이나 어제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답 :
※구역은 작은 교회입니다. “구역예배”와 “전도”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위의 빈 칸에 정답을 기록하여 연말에 제출하시면 시상합니다.
※예배 후에는 전도하고 심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