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개장한 경남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테마로 꾸며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실내 워터파크 존과 거대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존 등 크게 2개 구역으로 이뤄져 있다.
- 압도적 크기 롯데워터파크 - 스릴 만점 어트랙션 즐비
- 스포원·렛츠런 말테마파크 - 가격 부담 적고 가족나들이 딱
- 화산섬 콘셉트 대명 오션베이 - 셔틀버스 무료·콘도 이용 가능
이제 여름 휴가철이 중간점을 넘어 거의 막바지에 다다랐다. 그렇다고 바닷가나 계곡 등 멀리 떠나기에는 시간이나 비용이 만만치 않고, '광클(미친듯이 빠르게 클릭)'을 해도 숙소 예약이 쉽지 않다. 그렇다면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워터파크로 가보는 건 어떨까. 더욱이 극성수기가 지나면 북적거림이 줄어들고 각종 할인혜택도 더 받을 수 있다.
■규모로 압도 '김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워터파크 한가운데에 위치해있는 높이 38m, 너비 35m의 거대한 화산 '자이언트 볼케이노(Giant Volcano)'가 눈길을 끈다.
우선 축구장 17배 크기인 규모에 압도된다. 12만2777㎡ 부지에 연면적 4만793㎡ 규모로 1만3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다. 내년에는 6종 19개 어트랙션이 추가 오픈하며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로 거듭날 예정이다.
롯데워터파크는 전체적으로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테마로 꾸며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실내 워터파크 존과 거대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존 등 크게 2개 구역으로 이뤄져 있다. 한가운데에는 높이 38m, 너비 35m의 거대한 화산 '자이언트 볼케이노(Giant Volcano)'가 눈길을 끈다. 약 6600㎡ 규모인 실내 워터파크 존에는 파도풀, 종합 물놀이시설, 유수풀, 스파풀, 플레이풀, 키디풀은 물론 실내 스윙 슬라이드, 바디 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 같은 어트랙션이 조성돼 있다. 거대한 화산 모양이 자리잡고 있는 실외 파도풀 존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도풀을 비롯해 더블스윙 슬라이드, 토네이도 슬라이드 등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들이 들어서 있다.
다른 워터파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각종 공연과 롯데월드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 워터파크 캐릭터인 '로키' 등이 재미를 더해준다. 또 오는 17일까지는 야간 개장이 이어진다. 오전 8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실외 워터파크는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볼케이노 이펙트 쇼와 폴리네시아 전통 화이어 나이프, 포이 화이어 댄스 공연 등이 열린다.
요금은 종일권 어른 5만2000~5만5000원, 어린이 4만~4만3000원(18~31일) 등이다. 김해시민은 신분증을 제시하면 30% 할인받는다. 오는 18일부터 10월 5일까지 롯데, 비씨, NH농협, 현대M 카드 실적 충족 고객은 본인 50% 및 동반 3인 4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8월 22일~24일, 29일~31일 총 6일간 야간권을 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유아 및 초·중·고등학생은 이달 말까지 현장 매표 때 30% 할인받을 수 있다. 문의 1661-2000, 홈페이지 www.lotteworld.com/waterpark
■가격 부담 적고 유아들 적합 '스포원 워터파크'(부산 금정구)
부산 금정구 스포원 내 워터파크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각 사 제공
총 3371㎡ 면적에 정규 풀(25m) 3개와 물대포, 시소, 아쿠아플레이존, 마시지풀 등이 들어서 있다. 실내체육관 1층 로비를 리모델링해 만든 물놀이 시설과 야외풀, 이벤트 탕 등을 갖추고 있어 유아 및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놀기에 적당하다. 일반 워터파크는 청소년·성인 위주의 시설들이 많아 유아나 어린이에게는 놀거리가 마땅치 않다. 게다가 5만 원을 훌쩍 넘는 입장료도 부담스럽다. 하지만 스포원 워터파크는 부산 도심에서 가깝고 비용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요금은 주중 소인(유아 및 초등) 1만2000원, 대인 1만5000원, 주말 소인 1만5000원, 대인 1만8000원이다. 단체(10인 이상)인 경우에는 10% 할인된다.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 입장(방수 기저귀 착용 때만 해당).
싸게 이용하려면 주중 단체물놀이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주중(토·일요일, 공휴일 제외)에 20명 이상 단체물놀이를 이용하면 1인당 8400원이다. 단체물놀이 이용 때에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워터파크는 이달 말까지 운영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둘째, 넷째 월요일은 시설 점검과 수질관리 등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휴관한다. 문의 1577-0880, 홈페이지 www.spo1.or.kr
■물놀이와 말 테마파크를 한꺼번에 '렛츠런파크 말테마 워터파크'(부산 강서구)
부산 강서구에 있는 '렛츠런파크 워터파크'는 국내 처음으로 말(馬)을 테마로 한 물놀이 시설로 물놀이와 말 생태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말(馬)을 테마로 물놀이시설을 마련했다. 올해 처음 개장했으며 2000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수영장과 각종 청소년 풀장, 10m 높이의 대형 에어바운스에서 떨어지는 물 썰매장, 다양한 공기 조형물로 만들어진 각종 놀이시설, 유아들이 보드를 직접 타 볼 수 있는 보트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안전요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적은 편이다.
이곳의 강점은 물놀이와 말 테마파크를 추가 비용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말 테마파크는 37만8000㎡ 부지에 경마체험관, 포니앤키즈 체험분수대, 전망대, 세계말문화체험장, 어린이 자전거 대여소, 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다. 이달 말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요금은 1만5000원. 신분증을 지참한 65세 이상, 임산부, 장애인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소셜커머스인 '티몬'에서 주중 40%, 주말 30% 할인티켓을 판매 중이어서 이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문의 051)831-9307, 홈페이지 한국마사회 www.kra.co.kr
■무료 셔틀버스로 편리하게 '대명 오션베이'(경남 거제)
경남 거제에 위치한 대명 오션베이 내 열대 화산섬을 콘셉트로 꾸며진 유수풀의 모습.
지난해 개장한 오션베이는 지하 2층, 지상 3층의 1만3526㎡ 면적에 38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 열대 화산섬을 콘셉트로 야외 파도풀(길이 20m 너비 60m 최고수심 1.5m), 익스트림 리버(길이 200m 너비 5m), 워터플렉스, 부메랑고, 바디 슬라이드, 트위스터 슬라이드, 웨이브 슬라이드 등을 갖추고 있다. 실내존에는 남녀 사우나와 아쿠아테라피 시설이 있다. 이곳도 오는 17일까지 야간 개장한다.
오션베이는 콘도시설이 갖춰져 숙박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부산지역 고객들을 위해 부산에서 리조트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다. 오는 24일까지 오션베이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하루 전 오후 4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을 완료해야 한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종합운동장역 6번 출구 앞에서 매일 오전 8시 출발한다.
오는 24일(오전 10시~밤 10시)까지 운영하며 요금은 종일권 대인(중학생 이상) 6만 원, 소인(만 3세~초등학생) 5만 원이다. 야간권(오후 6시~밤 10시)은 대인 2만 원, 소인 1만5000원. 부산과 울산 창원 김해 양산 사천 진주 통영 밀양 거제 고성 함안 지역 주민은 주중 40%, 주말 30% 할인을 받는다. 문의 1588-4888, 홈페이지 www.daemyungresort.com
# 아무리 신나도 이건 꼭! 지키세요
편리하고 신나게 보낼 수 있는 시설이 워터파크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이용하고 각종 물놀이시설이 있는 만큼 무엇보다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물놀이 전 주의사항을 확인하자.
- 먼저 워터파크에서 물놀이 전 준비운동은 필수다. 차가운 물에 갑자기 들어가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물놀이 전 아이와 함께 5분 정도 준비운동을 해야 한다.
- 껌이나 사탕을 입 안에 넣은 채 물속에 들어가서 놀면 목에 걸려 질식할 위험이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 대형 파도풀은 수심이 깊기 때문에 이용 제한사항(키, 연령 등)을 준수하고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슬라이드는 낙하속도가 빠르므로 튜브 등의 도구가 신체에서 이탈되지 않도록 주의사항을 정확히 숙지하고 이용해야 한다.
- 바닥, 계단 등에서의 미끄러짐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모든 시설물이 물에 노출돼 있으므로 절대 뛰지 말아야 한다. 특히 아이들이 뛰어다니지 않도록 보호자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쿠아슈즈가 허용된다면 이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슬라이드 이용 때에는 벗고 타야 한다.
- 물놀이를 하는 틈틈이 휴식시간을 갖는다. 각종 놀이기구를 타다 보면 온몸에 힘이 들어가 평소보다 피로감이 더할 수 있다. 또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요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