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야경꾼 일지를 통해 보는 성경
야경꾼 일지가 24회를 끝으로 대망의 막을 내렸네요.
야경꾼 일지에서 이무기가 깨어나 조선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작은 수의 야경꾼들이 백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내용을 재미있게 그려낸 드라마였다고 생각이 들어요.
드라마 최종회였던 이날 방송에서 이린은 이무기를 소멸시키고 악의 축 사담을 제거하며 조선을 구하게 됩니다. 조선의 새로운 왕이 된 이린은 만민이 평등한 세상을 열었고 기산군과 영의정 박수종은 그간의 악행을 뉘우치는 모습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야경꾼 일지에서 왕은 귀물을 보는 자가 왕이 되어야 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어두운 곳을 살필 수 있는 사람이 왕이 된다는 뜻이라고 해요.
신앙에서도 마귀를 알고 어두운 곳에 빛을 비추는 자가 왕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찌니라.(롬 1:20)
드라마 야경꾼 일지와 같이 성경안에서도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마귀와 싸워 이기는 하나님의 목자가 있고, 이무기를 통해 왕의 권력을 갖으려고 하는 용의 목자 곧 사단의 목자가 있으며, 사담 뒤에서 백성이 어떻게 되던 상관없던 기산군과 같은 사람의 목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구약을 이루실 때 약속하신 예수님을 택하여 목자로 삼으셨으며, 용 곧 뱀도 자기와 같은 자를 택하여 목자로 삼았습니다. 이무기가 사담을 자기를 위해 일하게 한 거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눅 9:35, 마 23장, 계 13장)
세상을 주관해 온 영물인 용은 하나님과 하나님이 택하신 목자를 나타날 때는 힘 있는 주관자인 대표 회장을 택하여 권세를 주고, 대표 회장은 그 권세를 이용하여 하나님의 목자와 싸우게 됩니다. 초림 예수님 때 예루살렘의 주관자가 곧 뱀인 바리새인들이였던 거와 같이 말입니다.
드라마 야경꾼 일지에서도 이무기를 통해 천신을 섬기고 백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왕을 죽이기 위해 권세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이용해서 죽이려고 하는 거와 너무 같다고 불 수 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 http://cafe.daum.net/scjschool/E3qZ/611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백성이 지식이 없어 망한다고 기록된 거와 같이 성경은 우리에게 참 하나님이 보내신 사자를 알게 하셨고 마귀와 마귀의 목자를 알게 하셨습니다.
신앙인이 기록된 성경 말씀의 참뜻을 알지 못하면 하나님도 마귀도 알지 못하고, 불신자보다 더 못한 악인이 되어 집니다. 백성이 왕에 대해 확실하게 모르면 힘든 생활을 이어가듯이 성경말씀을 바로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이 보내신 목자를 알지 못하고 지옥으로 향하는 길로 인도함을 받게 되어 집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믿을 만한 근거를 주셨는데 그것은 바로 ‘신약의 예연’입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은 오늘날 이룰 것을 신약으로 주셨고, 우리가 믿을 것은 신약이며 이를 이룰 때 보고 믿으라고 하신 것입니다. (요14:29)
백성과 나라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며 싸웠던 이린과 같이 하나님의 백성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싸우는 참 하나님의 목자 음성이 귀 기울여 신약을 믿고 천국에 함께 가는 하나님의 참 백성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진리의 전당
WWW.SCJBIBLE.TV
첫댓글 우리는 우리도 모른채 마귀소속이었던 사람이였습니다. 성경의 역사 하나님의 선민들처럼 말이지요.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성경에서 찾고 깨달아 하나님의 뜻대로 신앙하는 자가 됩시다.^^
아멘!
성경을 바로 알아 내가 어느 소속에 속해 있는지 바로 알고 구원에 길로 나와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룰 때 보고 믿으라고 성경을 주셨다면 우리 모두는 말씀을 통해 온전히 분별하고 참신앙의 길로 나아가도록 합시다 !
맞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알고 믿는 다면 하나님께서 보내신 목자가 누구인지 말만 들어도 분별이 될것입니다.
똑똑한 신앙인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
어느것이 하나님소속인지!! 신앙한다고 무조건 하나님 소속이 아니라, 말씀에 비춰서 나를 봤을때, 어떤 영이 함께하는가 알수가있는것같아요~!
아멘!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거울 삼아 우리의 신앙을 비추어 올바른 길로 가시는 신앙인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성경 말씀을 몰라 어떤 목자와 함께 하는지 알지 못한다면 얼마나 가슴아플까 싶어요...
믿을 수 있는 근거로 주신 성경을 통해 그 말씀대로 이루어졌다면
성경과 확인하고 하나님이 함께 하는 목자를 구하고 찾아갔으면 합니다.
저도 한때는 답답했었는데 말씀통해 참 목자, 약속의 목자를 만나게 해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커지는 것 같습니다.
아멘!!
우리가 갈길 몰라 방황하고 있는 모습에 하나님은 우리의 답답한 마음보다 더 답답하시고 가슴아파 하실 것입니다.
내가 누구의 말을 들어야 하며 어느 길로 가야 하는지 성경을 통해 목자의 음성을 찾으시고 올은 길로 인도함 받는 신앙인이 다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이제 마귀소속에서 하나님의 소속으로 변화 받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신앙인이 되어야겠습니다^^
맞습니다.
마지막때에 용을 잡아 가두는 일이 있다고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소속이 되어 다 구원에 이루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리에게 진리의 말씀을 주셨으니 뱀과 같은 목자와 싸워 이겨서 하나님의 나라를 되찾도록 합시당 ^^
아멘!!
진리의 말씀으로 승리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되찾고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요 ^^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신약의 말씀을 바르게 깨달아 진리로 인도할 약속의 목자를 알아보길 소망해봅니다.
신약의 약속을 바로 알고 깨달아 약속의 목자의 음성에 귀기울이시어 하나님의 백성이 다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야경꾼일지 즐겨봤던 드라마인데 글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줘서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이해가 쉬웠다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