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문서는 여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IV. "글로벌 문화"의 전략적 구현
중국은 "글로벌 문화"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국가 권력에서 민간 문화 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자원을 동원했습니다.
A. 진행
베이징의“세계로가는 문화”구현에 대한 실제 통계 수치는 쉽게 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노력이 얼마나 장대하고 포괄적인지 여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David Shambaugh는 외교 기사 “중국의 소프트 파워 푸시”에서“중국의 외교 및 개발 계획은 미디어, 출판, 교육, 예술 분야에서 소프트 파워를 강화하기위한 훨씬 더 광범위한 의제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 스포츠 및 기타 도메인. 중국이 이러한 활동에 얼마나 많은 지출을하고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분석가들은 '외부 선전'을위한 연간 예산이 연간 100 억 달러 정도라고 추정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미국 국무부는 2014 회계 연도에 공공 외교에 6 억 6,600 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1}
중국의 전략 중 하나는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해외 투자에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에 따르면 미국 기업 연구소 (AEI의) "중국 글로벌 투자 추적기,"2005 년과 2011 년 사이에 7 년 기간에,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중국의 해외 투자는 $ 1.22 억. 2012 년부터 2018 년까지 7 년 동안 그 숫자는 475 억 7 천만 달러로 40 배 증가했습니다. {2}
'2017 중국 공연 시장 연차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공연단의 해외 공연은 2017 년에 297 억 위안 (4 억 5 천만 달러)을 창출했습니다. {3} 2009 년 수익금은 7780 만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4}
베이징의 공식 문서에서 자주 언급되는 "세계로가는 문화"도구 중 두 가지는 해외에 중국 문화 센터와 공자 아카데미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2017 년 말까지 베이징은 다르 에스 살람 (탄자니아의 해안 도시), 카이로, 파리, 베를린, 도쿄, 텔 아비브 등 5 개 대륙에 35 개의 중국 문화 센터를 건설했습니다. {5} 목표는 2020 년까지 50 개의 센터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6}
2018 년 말까지 베이징은 6 개 대륙 154 개 국가 및 지역에 548 개의 공자 아카데미와 1,193 개의 공자 교실을 설립했습니다. {7} 국제 중국어위원회 (한반) 사무소는 2020 년까지 1,000 개의 공자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8}
"중국은 책 출판, TV 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 영화 스크린에서 세계 1 위가되었습니다." {9} 중국은 2018 년 상반기까지 55,623 개의 영화 스크린을 보유했습니다. {10} 이는 2018 년 말까지 미국이 보유한 40,837 개보다 36 % 많은 것입니다. {11}
또한 헤리티지 재단 은“중국이 할리우드를 장악하고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의 대형 영화 시장과 미국의 영화 자금 조달 및 극장 체인 구매는 할리우드에 무엇을 만들고 무엇을 말해야하는지에 대해 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 상영되는 할리우드 영화의 검열 만이 아닙니다. 미국 관객에게 상영되는 할리우드 영화의 검열입니다.” “미국 각본가와 프로듀서들은 중국의 검열위원회까지 선점하기 시작했고 중국의 시험을 통과 할 수있을 것으로 알고있는 영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12}
B. 특성
베이징의 "글로벌 문화"전략은 몇 가지 특징을 보여줍니다.
첫째, 전국적으로 전체 론적 운동이다. 중국 국립 발레단부터 부시 가든 테마 파크의 몇 명의 요술쟁이와 곡예사, 크고 작은 그룹, 국영 또는 개인 소유 그룹에 이르기까지 모두 해외 공연에 열심입니다. 이는 중국 공산당의 강력한 동원 능력 때문입니다. 일단 전략을 세우고 그에 전념하면 문화 기업과 공연자들을 동원하여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공연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공연자의 자격을 높여 주므로 많은 기업이나 사람들이 적은 수익으로 공연을하거나 심지어 기회를 위해 자신의 돈을 지불 할 의향이 있습니다.
둘째,이 전략의 주요 목표는 돈을 벌지 않는 것입니다. 중국은이 전략을 정치적 수준과 국가 안보 수준에 두었습니다. 이 전략에 전적으로 헌신했으며 전국의 국내 총생산을 뒷받침합니다.
시진핑은 2017 년 중국 공산당 제 19 차 국회에서“우리는 중국 특유의 주요 국가 외교를 추구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 포괄적이고 다 단계적이며다면적인 방식으로 중국의 외교 의제를 발전시키고 유리한 대외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중국의 발전을 위해.” “우리는 훌륭한 중국 전통 문화의 창조적 인 진화와 발전을 촉진하고, 우리의 혁명 문화가 살아 있고 강하게 유지되도록하고 선진 사회주의 문화를 발전시켜야합니다. 우리는 중국 정신, 중국 가치 및 중국의 힘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우리 국민을위한 문화적, 도덕적 지침의 원천입니다.” {13}
베이징은 정부 자금, 세금 감면, 정부 보조금, 상당한 개인적 표창 및 사례금을 포함하여 문화 기업이 해외로 진출 할 수 있도록 많은 재정 지원과 인센티브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재정적 혜택이 없더라도 중국의 많은 기업은 여전히 그렇게 할 것입니다. 중국 기업들이 당의 입장에 부합하고 국가 안보 업무를 도와야하기 때문이다. 많은 경우에 그들은 나중에 어떤 식 으로든 보상을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세계에“중국 이야기를 전하기”를 자원하거나 이미 정부로부터 많은“도움”을 받았을 때가되었습니다. 그들이받은 것을 갚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 분야에서의 성공이 정부의 지원과 뗄 수없는 완다 그룹 (대련 완다라고도 함)은 미국에서 AMC 극장을 인수했습니다. 알리바바와의 성공은 정부의 축복을 필요로하는 마윈 은 홍콩의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를 인수했다 . 창립자 Xiao Wenge가 인민 해방군 장군의 아들 인 DMG 는 대만에서 Eastern Television 을 인수했습니다 . {14}
셋째,“Culture Going Global”은“국제 표현에서 중국의 입장”(현지 사람들이 이해할 수있는 방식으로“중국 이야기”를 전달하려고 함)입니다. {15} 쉽게 수용 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포장하기 위해 China Central Television ( CCTV) 는 많은 서양 뉴스 기자와 앵커를 고용합니다. 중국 기업들은 또한 더 나은“글로벌 진출”을 위해 먼저“인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문화 / 공연 예술 / 스포츠 회사 인 Beiao Group은 중국 국립 극장과 협력하여 인기있는 영국 공연 인 War Horse 를 도입하여 중국어 버전을 제작했습니다. 따라서 대본 적응, 무대 디자인, 배우 교육, 마케팅 및 비즈니스 운영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Beiao는 또한 프랑스 그룹과 공동으로 쇼를 개발했습니다.Le fil Rouge 와 프랑스 여행. {16}
C. 전략적 접근
중국 공산당은 전체적인“세계로가는 문화”전략을 주도합니다. 정부는 미국이나 다른 서방 국가들이 할 수있는 것 또는 상상할 수있는 것 이상으로이 전략의 자금 조달 및 실행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정부의 개입에는 다음 수단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1. 정부 자금 지원 및 보조금 제공
2. 정부 간 문화 교류 실시
베이징은 많은 예술 단체 방문, 문화의 해 행사, 예술 축제, 골동품 전시회 및 다른 나라와의 대규모 테마 공연을 주선합니다.
3. 문화 상품 및 서비스 교류에 관한 연맹 구축
지난 5 년 동안 베이징은 문화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하기 위해 BRI라는 이름으로 다음과 같은 8 개의 국제 수준 리그를 구성했습니다.
4. 중국 대사관 및 영사관 프로모션
중국 대사관 및 영사관은 거주 국가에서 공연 및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때로는 조직합니다.
5. 해외 거대 국영 미디어 기업 확대
서방 국가와 달리 베이징에는 많은 국영 미디어 기업이 있습니다. 이들 미디어 기업들은 중국의 목소리를 세계에 알리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2102 년 Chinascope 는 중국 공산당의 문화 확장에 대한 심층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31}
오늘날 중국의 미디어 확장은 점점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6. 문화 기업의 해외 투자 장려
베이징은 엔터테인먼트 및 문화 산업의 중국 기업이 해외 투자를하도록 강요합니다. 이러한 투자 및 인수의 대부분은 앞서 설명했듯이 개별 기업이 수행하지만 이러한 행동이 순수한 회사 결정이며 베이징의 영향에서 완전히 자유 롭다고 주장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중국 공산당은 전 세계적으로 문화적 침략을 벌이고 있습니다. 중국의 느리고 꾸준한 침투로 인해 우리 모두가 공산주의의 가신이되기 전에 각 정부와 전 세계 국민이 깨어나야합니다.
미주 :
{1} 외교부 ,“중국의 소프트 파워 푸시”, 2015 년 7 월 / 8 월판.
https://www.foreignaffairs.com/articles/china/2015-06-16/china-s-soft-power-push.
{2} AEI , '중국 글로벌 투자 추적기'.
http://www.aei.org/china-global-investment-tracker/.
{3} Morning Post , "2017 China Performance Market Annual Report,"2018 년 9 월 11 일
. http://bjcb.morningpost.com.cn/html/2018-09/11/content_501330.htm.
{4} 일간지 경제학 1 위,“Wiener Musikverein이 머니 홀이되었습니다. 누가 지불합니까?” 2014 년 7 월 11 일.
https://www.yicai.com/news/3991623.html.
{5} 중국 문화 센터 웹 사이트, '중국 문화 센터 소개', 2015 년 2 월 10 일.
http://cn.cccweb.org/portal/pubinfo/001002011/20150210/0c793f933c364d4c90f8fffb54771d00.html.
{6} CNTV ,“The Overseas China Cultural Center,”2014 년 8 월 4 일.
http://arts.cntv.cn/2014/08/04/ARTI1407146297943547.shtml.
{7} 한반 웹 사이트 "공자 아카데미 / 교실 정보".
http://www.hanban.org/confuciousinstitutes/node_10961.htm.
{8} The Diplomat ,“중국의 공자 아카데미와 소프트 전쟁”, 2015 년 7 월 8 일.
https://thediplomat.com/2015/07/chinas-confucius-institutes-and-the-soft-war/.
{9} 베이징 전선 웹 사이트 'Make China Image Shinier', 2018 년 4 월 4 일.
http://www.bjqx.org.cn/qxweb/n354881c756.aspx.
{10} Qianzhan 웹 사이트,“Analysis of China Current Movie Theater and Market”, 2018 년 11 월 6 일
. https://www.qianzhan.com/analyst/detail/220/181105-4f00d876.html.
{11} National Association of Theatre Owners 웹 사이트,“Number of US Movie Screens.”
http://www.natoonline.org/data/us-movie-screens/.
{12} 헤리티지 재단 ,“중국이 할리우드를 장악하는 방법”
https://www.heritage.org/asia/heritage-explains/how-china-taking-control-hollywood.
{13} 신화,“모든 존중에서 적당히 번영하는 사회를 건설하는 결정적인 승리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대를위한 중국 특성을 가진 사회주의의 위대한 성공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2017 년 10 월 18 일.
http://www.xinhuanet.com/english/download /Xi_Jinping's_report_at_19th_CPC_National_Congress.pdf.
{14} BBC , '미국 DMG가 동부 텔레비전 지분의 80 %를 매입', 2015 년 12 월 11 일.
https://www.bbc.com/zhongwen/trad/china/2015/12/151211_taiwan_ebc_us_dmg.
{15} Qiushi ,“중국의 특성, 중국의 풍미, 중국 스타일로 학문적 언어 만들기”, 2012 년 6 월 11 일.
http://www.qstheory.cn/wz/cmyl/201206/t20120611_163264.htm.
{16} Beiao 웹 사이트,“The Beiao Group : 'Bringing In'Is for Better 'Going Global',”2015 년 3 월 20 일.
http://www.beiao.com/a/xinwendongtai/meitiguanzhu/2015/0715/ 162.html.
{17} 중국 정부 웹 사이트,“GAPP와 중국 수출입 은행,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2010 년 8 월 26 일.
http://www.gov.cn/jrzg/2010-08/26/content_1688978.htm .
{18} cg2577 웹 사이트, "2016 중국 공연 예술 연차 보고서 : 총 시장이 469 억 위안에 도달했습니다.", 2017 년 6 월 13 일.
http://www.cg2577.com/news-303.html.
{19} People 's Daily , '중국 문화, 봄 축제 시작', 2018 년 2 월 7 일
. http://paper.people.com.cn/rmrb/html/2018-02/07/nw.D110000renmrb_20180207_7-04. htm.
{20}People 's Daily ,“주요 중국 테마 이벤트를 수용하십시오.”
http://politics.people.com.cn/n/2015/0204/c242004-26505879.html.
{21} Xinhua , '중유 럽 문명 교류', 2019 년 3 월 21 일
. http://www.xinhuanet.com/world/2019-03/21/c_1124262426.htm.
{22} People 's Daily , 'Silk Road International Alliance of Satellite TV가 설립되었습니다', 2017 년 6 월 5 일.
http://media.people.com.cn/n1/2017/0605/c40606-29317906.html.
{23} chnpec.com 웹 사이트, "커뮤니티 회원 연수회."
http://brmc.chnpec.com/en/member.shtml.
{24} 차이나 뉴스 웹 사이트,“Silk Road International Library Alliance가 Sichuan에서 설립되었습니다”, 2018 년 5 월 28 일.
http://www.chinanews.com/cul/2018/05-28/8524629.shtml.
{25} The International Alliance of Museums of The Silk Road 웹 사이트, "(The International Alliance of Museums of The Silk Road) Alliance Overview."
http://www.musesilkroad.org/en/.
{26} 신화 , "실크로드 미술관 및 갤러리 국제 연합이 베이징에서 설립되었습니다.", 2018 년 6 월 19 일
. http://www.xinhuanet.com/world/2018-06/19/c_129897045.htm.
{27} 신화 , "실크로드 아트 페스티벌 네트워크가 설립되었습니다", 2017 년 10 월 23 일.
http://silkroad.news.cn/2017/1023/65807.shtml.
{28} Xi'an Jiao Tong University 웹 사이트,“The University Alliance of the Silk Road”.
http://uasr.xjtu.edu.cn/sy1/lmgk/jbgk.htm.
{29} 재정부 웹 사이트, "독특한 문화 상품으로 문화 산업 발전 촉진에 대한 의견", 2014 년 8 월 8 일.
http://whs.mof.gov.cn/pdlb/zcfb/201408/t20140829_1133031. html.
{30} Chinascope , "중국 대사, 션윈 공연 취소에 개인적 참여를 인정함 ", 2019 년 1 월 30 일
. http://chinascope.org/archives/17504.
{31} Chinascope , "공산주의의 문화 확장 : 공산주의 통제가 해외로 진출합니다", 2012 년 5 월 8 일.
http://chinascope.org/archives/6747.
{32} CGTN , "ABOUT US – 중국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
https://www.cgtn.com/about-us.
{33} CGTN, "중국, 국영 미디어 방송 거인 합병", 2018 년 3 월 21 일
. https://news.cgtn.com/news/794d444f7a6b7a6333566d54/share_p.html.
{34} CAEG 웹 사이트, '(The CAEG) Profile,'2019 년 3 월 17 일
. http://en.caeg.cn/caeg/jtjj/201802/d8066827394c42caa914edb56441fbdd.shtml.
{35} AEI , '중국 글로벌 투자 추적기'
http://www.aei.org/china-global-investment-tracker/.
{36} The Epoch Times , 중국의 할리우드 영향력 증가, 2018 년 10 월 15 일.
https://www.theepochtimes.com/chinas-growing-influence-on-hollywood_2690693.html.
{37} VOA ,“He Qinglian : Wang Jianlin의 보호막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2017 년 7 월 24 일.
https://www.voachinese.com/a/heqinglian-wangjianlin-20170723/39562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