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합성 %임피던스의 경우는 전력공급측에서 사고지점까지의 %임피던스를 합합니다.만약 2차측에서 사고가 발생한다라고 하면 1차측, 3차측에서도 2차측에 전력이 공급이 될 것이고,2차측에서 바라 보았을 때, 1차 3차가 모두 내게 전력을 주는 1차와 3차는 2차 기준 병렬로 볼 수 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지금 문제의 경우에는 등가회로를 줘서 알 수있지만 등가회로가 없는 경우에 345 154모선이라고만 돼있으면둘다 발전기 모선으로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첫댓글 합성 %임피던스의 경우는 전력공급측에서 사고지점까지의 %임피던스를 합합니다.
만약 2차측에서 사고가 발생한다라고 하면 1차측, 3차측에서도 2차측에 전력이 공급이 될 것이고,
2차측에서 바라 보았을 때, 1차 3차가 모두 내게 전력을 주는 1차와 3차는 2차 기준 병렬로 볼 수 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지금 문제의 경우에는 등가회로를 줘서 알 수
있지만 등가회로가 없는 경우에 345 154모선이라고만 돼있으면
둘다 발전기 모선으로 생각하면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