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부전역에는 환승통로가 만들어지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알파와 오메가 추천 0 조회 981 13.11.20 03:19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11.20 10:00

    첫댓글 통로 만들기에는 멀어요

  • 13.11.20 14:00

    통로를 따로 만들기엔 거리가 좀 멀더랍니다... (딱 1번 가봤는데 꽤 걸어갔던 기억이 나네요)

  • 13.11.20 15:00

    언급하신 두 지역만큼 거리가 있어보이는데
    실제로 입구-입구간 거리를 제보면
    부전역이 250m쯤됩니다.
    용산이 130m쯤 되는 것에 비하면 훨씬 멀죠.
    물론 이용객이 많으면 뚫을수도 있는데
    또 그렇게 사람이 많지 않다는게 문제입니다.
    추후 광역전철화 되어서 이용객이 많아 곤란하다면 뚫겠지만
    부산역도 이제야 개설할 정도로 부산시 사정이 녹녹치 않다는거..

  • 13.11.21 15:34

    노량진역이나 서울역처럼 소프트 환승(교통카드를 찍으면 0원으로 환승되도록)이 되게끔 만들면 좋겠습니다.

  • 13.11.20 21:23

    안그래도 부전역은 국토부가 복합환승센터 설치 대상으로 지정한 상태라서 준공된다면 환승통로가 뚫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게 언제가 될 지 문제죠. ;;;

  • 13.11.21 06:07

    아마 7호선 노원역처럼 지상으로 꽤 긴거리를 연결해야 할 듯 합니다. 경부선 부산 종점이 부전역으로 변경되고, 동해남부선 전철이 개통되면 진행하지 않을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