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하남선 (서울5호선 연장) 대형 노선도 입니다
하남쪽에서 고덕기지에 갈 수 있게 삼각선을 만들고
향후 팔당 연장도 고려하고 있다는게 눈에 띄는군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팔당연장 좋네요. 그런데 팔당연장할거면 수직으로말고 직결가능한 형태로 연장했으면 어떨까하는데요... 그리고 9호선 고덕지구역에서 9호선연장해서 5호선 하남구간에 접속시켜서 공항특급열차를 인천공항~9호선~원주방면으로 운행하는건 어떨까싶네요.
팔당으로 연장할때 선형이..... 지도에 나온대로라면 지상고가 또는 지하밖에 방법이 없겠네요...
연장 말단구간은 어차피 수요도 안나올거고, 지하로 넣었다가는 한강을 건너는 교량 건설에 막대한 애로사항이 생길테니 그냥 고가나 지상역으로 최대한 계획해서 예산절감을 했으면 싶군요. 그리고, 마천지선으로의 직결선 공사를 해서 배차간격을 단축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마천~하남 계통 운행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그렇게 되면 하남에서 5호선 타고, 올림픽공원역 9호선 환승을 통해 강남 1회환승으로 접근이 가능해지니까요.
저기요 한우진님 이거 노선도 올린 출저를 알수 있을까요??
네, 아래 국토부 홈페이지입니다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2&id=95073045
미사리 조정경기장 앞에도 역이 하나 신설되면 괜찮겠군요
개인적으로 중앙선 연결은 역시 9호선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첫댓글 팔당연장 좋네요. 그런데 팔당연장할거면 수직으로말고 직결가능한 형태로 연장했으면 어떨까하는데요... 그리고 9호선 고덕지구역에서 9호선연장해서 5호선 하남구간에 접속시켜서 공항특급열차를 인천공항~9호선~원주방면으로 운행하는건 어떨까싶네요.
팔당으로 연장할때 선형이..... 지도에 나온대로라면 지상고가 또는 지하밖에 방법이 없겠네요...
연장 말단구간은 어차피 수요도 안나올거고, 지하로 넣었다가는 한강을 건너는 교량 건설에 막대한 애로사항이 생길테니 그냥 고가나 지상역으로 최대한 계획해서 예산절감을 했으면 싶군요. 그리고, 마천지선으로의 직결선 공사를 해서 배차간격을 단축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마천~하남 계통 운행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그렇게 되면 하남에서 5호선 타고, 올림픽공원역 9호선 환승을 통해 강남 1회환승으로 접근이 가능해지니까요.
저기요 한우진님 이거 노선도 올린 출저를 알수 있을까요??
네, 아래 국토부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2&id=95073045
미사리 조정경기장 앞에도 역이 하나 신설되면 괜찮겠군요
개인적으로 중앙선 연결은 역시 9호선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