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모토피스타 운영 공지 >>
1. 클래스명 변경 (2020 모토피스타 특별규칙은 차주 모토피스타 채팅방에 게시 예정)
- 변경전 PISTA1000 → 변경후 KSB1000N(PISTA1000)
- 변경전 PISTA600 → 변경후 SS600N(PISTA600)
- 변경전 MOTO United → 변경후 KP300N(MOTO United)
- NINJA CUP 400은 전년과 동일
2. 국내(NAT) 라이선스 적용
2020모토피스타는 대한모터사이클연맹(KMF) 인제 로드레이스 선수권으로 KMF 라이선스체계에서 지역선수권대회의 출전이 가능한 ‘국내(NAT)'라이선스를 취득하여야 한다.
* 라이선스 문의 : KMF사무국(02-591-0088)
* 인제스피디움 시설라이선스는 본 대회의 진행일정에 맞춰 발급받을 수 있으며,
모토피스타 연습을 위한 스포츠 연습주행시 취득할 수 있다.
* KMF의 비공인 대회 출전제한 방침에 따라, KMF 라이선스 소지자가 비공인 대회 출전시 이후 KMF 공인대회 2년간 참가 불가 조치에 해당된다.
3. 안전장구 공인 장비 사용
- 헬멧 및 레이싱 슈트는 KMF의 `2020 KMF 국내경기규칙‘이 기준 하는 공인품의 사용을 적극 권장하며 그 규칙에 준한다.
- 상기한 기준과 함께 ‘2020모토피스타-KMF 인제 로드레이스 선수권 대회규칙 시행안’의 규정을 적용 받는다.
* 출전선수는 위의 기준을 따라야하고, 상이점이 있을 경우 경기당일 또는 사전에 안전장구 검차위원회의 검수를 통해 최종적인 판단에 의해 가부를 결정 받는다. (1전은 현장계도 예정)
4. 경기 출전 차량
- 각 클래스별 기준은 KMF의 `2020 KMF 국내경기규칙‘이 제시하는 클래스인 KSB1000N, SS600N, KP300N 이 정하는 구분 기준에 따른다.
- 각 클래스의 튜닝 및 안전규정은 `2020 KMF 국내경기규칙‘이 재시하는 클래스인 KSB1000N, SS600N, KP300N 이 정하는 구분 기준에 따른다.
*단, 2019시즌까지 PISTA1000, PISTA600, MOTO Uinted에 출전하였던 기존 차량에 대해서는 KMF의 국내경기규칙의 기준을 최대한 권장하며, 2020시즌 모토피스타 1전에서 현장계도를 하고 2전부터는 그 규칙에 준한다.
* 출전차량은 규정의 상이점이 있을 경우 경기당일 차량 검차위원회의 검수를 통해 최종적인 판단(경기 참가여부 및 출전 후의 결격사유 등)을 결정 받는다.
* 2020시즌부터 KMF 인제선수권대회인 2020모토피스타에 2스트로크엔진 차량의 출전은 불허한다.
5. 상금 부여 기준
전 클래스 당 7대 이상 출전시에 상금을 지급한다.
(1위 50만원/ 2위 30만원/ 3위 20만원)
6. 시즌 챔피온 슈트 시상
2020 모토피스타의 시즌 포인트를 합산한 종합 챔피언에게는 알파인스타, RS-TAICHI 의 모토피스타 챔피언 슈트를 시상한다. (해당 클래스 : KSB1000N, SS600N, KP300N)
7. 한국선수권 KRRC와 연간 라이더넘버(엔트리)가 통합 운영되며, 1전 참가선수에 한해 리버리킷이 1회 무상제공된다 (추가 구매시 별도비용 2만원)
8. 코로나19 (COVID-19) 예방 대책 안내
- 인제 스피디움 주출입문에서 열화상 카메라와 체온 측정으로 출입통제 시행 예정
- 실내 활동 자제로 참가자 브리핑을 사정상 패독 야외에서 실시할 수 도 있음 (브리핑 자료 서면 배포 병행)
- 참가선수 이외 동반 지인 및 갤러리, 특히 영유아는 출입을 삼가 주시길 바람
- 각자의 위생단계를 반드시 확인 및 유지하고, 비대면 거리에 대한 안전범위 확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