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향이 너무 다르죠??
그래서 고민입니다. 오늘 낙원가서 소리들어보고 왔는데 더 헷갈리네요.
hs는 중고음이 좋고 해상도가 더 좋은듯하더군요.특히 기타 사운드같은 경우 좀 정확하게 표현해주는듯해요.
(하지만 저음.....ㅠㅠ)
mr5는 저음은 5인치 답지 않게 좋은데 저음이 너무 좋다보니 상대적으로 고음이 좀 약한가 싶기도 하고 뭉개지는것 같기도 하고 또 정확한 모니터가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의 사용 용도는 음악 감상이 아니라 정확한 모니터링입니다.
마룬5정도의 사운드의 음악을 합니다.
물론 자금이 더 뒷받침 되면 좋겠지만 일단은 이정도 선에서 결정해야하는데
이 두가지 스피커에 대해 아시는 고수님들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당장 내일 살건데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낙원상가 아저씨는 mr5 mk2가 구모델의 단점인 고음부분이 좀 보완되서 나왔으니 이걸 추천하시는데...
딱 하나걸리는데 너무 좋은 저음입니다. 저음이 너무 좋다보니 정확한 모니터링이 힘들지 않을까요????
도와주세요 ㅠㅠ
첫댓글 hs80m 은 이제 단종이 되서 고장나면 수리가 않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 진짜요??? 헐....
하얀콘이 이제 생산이 않돼서 그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제품에서 뜯어서 붙여야 한답니다.
그런 뜬 소문을 다 믿으시고..... 야마하 같은 세계적인 제조사가 단종시키면서 부품 수급까지 생각 안하고 단종 시키겠어요? 예전에 NS10M도 콘의 재료가 되는 나무 생산지가 나오지 않아 단종 시킬 때도 AS잘 됐습니다. 단종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본사에 문의해 보세요) 사실이라고 해도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흠.. 그 부분은 다시 확인해봐야겠네요.
저음이 많으면 정확한 모니터링 당연히 어렵습니다. 클럽 음악을 만들지 않은 한 저음이 세면 다 묻힙니다.
hs80m으로 구매했습니다.
모니터링해봤는데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곡작업할때 정말 정확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초저역베이스도 잘잡아주고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