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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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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의선 열차반입도 많이 이루어졌는데 이젠 배차개선이 시급합니다.
DMCStation 추천 0 조회 1,836 13.11.25 00:44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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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1.25 00:48

    첫댓글 올해 말에 공항철도 서울역 - 1,4호선 서울역 환승통로 개통되면 경의선 서울역 이용객 수는 더 줄어들 듯 합니다.

  • 13.11.25 11:12

    글쎄요 공항철도 -1.4호선 환승통로 연결이 경의선 서울역의 승객에겐 영향이 없을듯합니다 최종목적지가 서울역이 아닌 사람도 지금도 경의선보단 공항철도를 많이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 13.11.25 14:21

    중앙선 아침에 팔당발, 양평발 열차가 소수 존재하는 것처럼 아침에 한해 경의선에도 중간발 열차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1000번 고양경찰서발, 행신초발 있는 것처럼 말이죠. 아침시간에 상행열차는 물갈이도 안되거니와 행신역에서 낑낑대면서 타는 거 보면 승객 분산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 13.11.26 12:33

    일산까지 대곡~공덕행 급행 열차 운행되려면 대곡 ~문산간 복복선 설치가 우선이라 생각됩니다.

  • 13.11.26 11:54

    어째서죠? 해당구간 선로용량이 그리 부족하지않은데요?

  • 13.11.26 12:38

    @kk0192 간선열차의 선간섭에 경의선 시간표가 바뀌었더군요.^^;;

  • 13.11.26 13:53

    @경의중앙선 대곡셔틀의 경우도 하행 승강장에 승객 전부 내린다음 본선으로 인상해서 건넘선타고 상행으로 진입, 회차해오는 구조입니다. 현 수준에서는 용량문제가 그닥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고 보여지네요... 수색-디엠시 간에 인천공항행 ktx가 운행한다해도 간섭이 적은 범위에서 투입하지 않을까요...?

  • 13.11.26 20:59

    @경의중앙선 간선열차가 현재 대곡 이북도 들어가나요? 통일이전 복복선화는 충분히 시기상조라고 보여집니다만...

  • 13.11.28 16:30

    일산까지 대곡~공덕 급행을 설치하느니 대곡~서울 급행 돌리고 문산~공덕 배차를 균일하게 하는게 더 효과적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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