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이혼한 사람들의 주택 구입 제한 해제 중국 본토 언론 기자가 질문하는 기사를 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3/28/a103865627.html
베이징, 이혼한 사람들의 주택 구입 제한 해제 중국 본토 언론 기자가 질문하는 기사를 냈습니다.
2023년 8월 30일, 베이징의 주거용 건물과 상업용 건물의 전경. (WANG ZHAO/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3-28 10:31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3월 28일] 최근 베이징 주택가격이 폭락해 장안가 연장 주택가격도 30%나 폭락했고, 일부 지역에서는 1000원에 집이 매매되기도 했다. 50% 할인이 적용되지만 판매자는 여전히 판매에 열중하고 구매자는 결정을 내리기를 꺼려합니다. 베이징시정부는 주택 구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혼 후 3년 이내에 베이징에서의 주택 구입 제한을 해제하겠다고 발표했다.
베이징시 주택도농개발위원회(이하 주택도농개발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된 소식에 따르면, 베이징시 주택도농개발위원회는 3월 27일 다음과 같이 밝혔다. 2년 전 발행된 베이징 주택구입 제한 문서를 앞으로 폐지할 예정이다 .
2021년 8월 5일 베이징시 주택 및 도시-농촌 개발위원회가 발행한 이 문서는 베이징 거주 가족이 이혼 전에 이미 2채 이상의 주택을 소유한 경우 이혼 후 3년 이내에 어느 쪽도 베이징에서 상업용 주택을 구입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부부는 이혼한다..
2021년 8월, 시립주택도농발전위원회는 '상업용 주택 구입 제한 정책 추가 개선에 관한 발표'를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에서는 이혼 시 어느 쪽도 이 도시에서 주택을 구입할 수 없음을 명시했습니다. 이혼한 날부터 3년.
최근 베이징 부동산 시장 가격이 급락세를 이어가면서 외부인들은 베이징시 주택도시농촌개발위원회의 이혼 주택 구입 제한 해제 정책이 주택 구입을 활성화하고 주택 가격의 급격한 하락을 억제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최근 교통대학교 근처의 젠궈로(Jianguo Road)와 베이징 장안 거리 연장 지역의 주택 가격은 2021년 평방미터당 58,000위안에서 현재 평방미터당 38,000위안으로 떨어졌습니다. 30%에 달하고, 왕징에도 중고 주택이 있는데, 구매자는 곧바로 200만 위안에 흥정했고, 주인 역시 “성심으로 사면 불가능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일부 본토 언론은 이제 베이징의 중고 주택 거래 가격이 상장 가격보다 100만~200만 위안 낮은 것이 일반적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아파트 유형은 지난 6개월 동안 100만 위안 급락했다.
주택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는 것은 중국이 여러 차례 정책을 조정하고 주택 구입 대출을 제한한 데 따른 것이다.
올해 2월 6일, 베이징시 주택도시농촌개발위원회와 베이징 퉁저우구 정부는 퉁저우구 상업용 주택 매매에 대한 '이중 제한' 조치를 해제한다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통저우에 정착하거나 세금 및 사회보장을 납부하는 데 3년 제한이 적용됩니다.
앞서 베이징시 주택도시농촌발전위원회, 중국인민은행 베이징지점, 국가재정감독관리국 베이징감독국, 베이징주택공제기금관리센터, 베이징시 주택공제기금관리센터 등 5개 부서가 이를 담당했다. 국가세무총국 베이징 세무국, 2023년 12월 14일 발표 일본과 일본이 공동으로 베이징에서 첫 주택 구매에 대한 계약금 비율을 30%로 일률적으로 낮추고 두 번째 주택에 대한 최소 계약금 비율을 일률적으로 낮추는 통지를 발행했습니다. 집은 40%.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소위 '정책 조정'은 거의 효과가 없었고,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심각한 공급 과잉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의 의견은 이혼 주택 구입에 대한 제한을 해제하려는 베이징의 움직임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웨이보에 일부 네티즌들은 "폐지돼도 감당하기 어렵다"는 글을 남겼고, 일부 네티즌들은 "두통 치료는 머리와 발 통증 치료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런 격동의 시대에 대출로 집을 사고, 대출로 자동차를 사는 것은 도박이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심지어 중국 공산당 공식 언론 기자인 바이윈이(Bai Yunyi)도 이혼 주택 구매 제한 정책을 폐지하려는 움직임에 의문을 제기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이 오늘 주택 구매 제한을 완전히 완화하더라도 시장은 좋을까?" 무력 사용 꼭 필요한가? 부동산 경기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정책'?"
해당 게시물은 위의 두 질문에 대한 답이 아마도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인터뷰한 몇몇 중국 및 외국 경제학자들은 다른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중국의 부동산 문제에 대한 그들의 의견은 매우 일관적입니다. 공급과 수요 또는 가격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부동산 산업은 "전환점"에 도달했습니다. , 이는 더 이상 앞으로도 중국 성장의 주요 원동력이 될 수 없을 것입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중국은 경제성장을 위한 '새로운 원동력'을 찾아야 한다. 계속해서 부동산 산업을 억지로 키우고 더 큰 거품을 조성한다면 그 효과는 역효과만 낳을 뿐이다"라고 적혀 있다.
(허야팅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 종합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