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는 경찰(비슈바크, 신틸라) vs 괴도(루시, 나리) 중 골라서 임무를 수행하는 모드.
경찰 측 : 제한 시간 내 괴도를 잡거나 젬을 지킨다.
괴도 측 : 제한 시간 내 젬을 털거나 도망다닌다.
과거 경찰과 괴도 시스템의 전반적인 것을 얘기했지만.. 이번에는 그 속에 내용을 좀 추가시키고자 적습니다.
캐릭터의 경우는 대립구도가 있는 (마리나, 오르카 - 동영상), (미래 공주, 베스 - 스토리), (메이릴, 나리 - 메땃), (아라벨, 엘비라 - 단편집)을 각각 경찰과 괴도 측에 집어 넣습니다.
맵의 경우는 삼레나 넓은 맵으로 하되 경찰측의 경우는 시민들을 도와줘 훈장을 타는 방식으로 해서 치안을 올려(경찰 몬스터 기용, 탈 것 구매, 중립 NPC 기용 등) 괴도측의 경우는 시민들을 괴롭혀 돈을 버는 방식으로 해서 (마피아 몬스터 기용, 탈 것 구매, 중립 NPC 기용 등)으로 진행합니다.
중립 NPC는 카마존과 용사교로 생각했는데.. 카마존과 용사교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용사교
경찰 측에 붙은 경우 - 빛의 용사가 나타나 괴도를 잡는데 도움을 준다.
괴도 측에 붙은 경우 - 어둠의 용사가 나타나 경찰과 시민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
카마존
경찰 측에 붙은 경우 - 탁월한 정보력과 암살자를 고용할 수 있게 해준다.
괴도 측에 붙은 경우 - 탁월한 정보력과 암살자를 고용할 수 있게 해준다.
마지막 시간이 되면 분탕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가 있는데 각 팀에 플레이어 중 한 사람이 비리 경찰(괴도 측에 붙은 경찰)과 언더커버(경찰 측에 붙은 괴도)가 신분을 바꿀 기회를 주어집니다. 기회는 단 한번뿐이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바꿀 수가 없습니다.(이건 스파이 모드 있고 없고 따로 규칙이 있었으면 함.)
또한 라이트닝 카운터가 나타나 경찰 측의 경우는 괴도를 잡기 쉽게 도움을 주고 괴도 측의 경우는 젬을 얻었던 것을 전달해 빨리 도주하기 쉽게 도움을 줍니다.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 나무위키 (namu.wiki)
첫댓글 pvp삼레나보다 이런 아케이드 삼레나가 필요해...
홍보할때 이런 아케이드식으로 홍보해놓고
pvp만 하라고 시키니 유저들이 질리지ㅜㅜ
ㅠㅠ
괜찮은 컨셉 같습니다.
다른 것도 있지만.. 그게 전부인지라..
안녕하세요.
특정 역할을 이용해 플레이하게 되는 아케이드 모드 추가를 건의해 주셨네요.
이전에 건의해 주신 내용인 만큼 이미 전달을 완료한 상태이지만
보다 자세한 내용이 포함된 해당 건의 사항을 다시 한번 전달드리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이외에도 다른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건의 게시판에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