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선을 타고 신내역에 도착합니다.
Sinnae 가 아니라 sinnea 로 잘못 표시되었네요 ㅡ,ㅡ
신내역 승강장 입니다. 흔한 상대식 승강장이고 약간 곡선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스크린 도어는 없습니다.
근데 특이하게도 신내역 역명판에 노선이 초록색으로 칠해져 있네요....
바로 옆에는 중랑공영버스 차고지를 이어주는 육교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완공 이지만...
2014년 상반기에 완공한다고 하는데... 빠른 공사 진척도를 보아 2월 말에 완공될 것으로 짐작 됩니다...
신내 육교가 연결된다면... 버스 환승이 가능해지면서 이용객이 소폭 늘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저 뒤에 새로지은 신내3지구 아파트가 보입니다. 1단지와 2단지가 있는데, 2단지는 입주가 시작되고 있고(2014년 2월 중에 입주가 완료된다네요)
1단지는 2014년 4월 중에 입주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직 공사판이 남아 있다고 하지만.... 별내역에 비해서... 또 천마산역 개통일에 비해서는 양반이라고 할 수 있죠..
벽 뒤에 남은 미완공 공간이 있는데... 신내 육교 연결 통로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2층 대합실 입니다.. 저 임시 가벽이 6호선 환승 통로로 예상해 봅니다...
대합실 앞 게이트 입니다... 장차 환승역이 될것으로 보이지만... 게이트 수가 적습니다... 아마 3호선-경의선 대곡역 처럼 게이트 수를 줄였나 봅니다.
아직 출구 안내도가 제대로 적혀 있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선개통 후완공의 오명을 벗게 되었지만... 이건 좀...
신내역 서부쪽은 1번 출입구 이고... 신내역 동부쪽은 2,3,4번 출입구 입니다.
4번 출입구는 출입이 가능하지만 2,3번 출입구는 신내육교 공사로 아직 미개통 입니다.
신내역 동부 출입구로 나가 보았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설치 되있습니다.
아직 벽 붙이기는 덜 완공되었나 봅니다...
아래쪽이 4번 출입구 위쪽이 2,3번 출입구로 예상됩니다.
4번 출입구로 나왔습니다. 이쪽은 최근에서야 지어졌기 때문에 아직 완공되지는 못 했네요...
2012년 9월 당시 신내역 건물을 봤을 때에는 아예 존재하지도 않았습니다.
허걱... 저 출입구의 정체는??? 맞습니다. 6호선 환승 통로로 지어질 예정 입니다... 빨리 6호선 역사 착공했으면....
신내역 서부 광장 입니다... 역사가 좀 작게 지어 졌네요....
다시 돌아와서... 춘천 방면 승강장 찍어보았습니다... 지금은 이용객이 별로 많지 않지만...
6호선까지 개통되면... 춘천 방면 승강장이 바글바글 할 겁니다...
마지막으로 '신내'라고 쓰여져 있는 기관사 전용 모니터기기....
첫댓글 제가 먼저 가봤네요.
저는 28일날 갔었어요.^^
신내역에서 찍은 사진 잘봤습니다.
경춘선 전철의 신내역은 인근에 있는 중랑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하는 서울시내버스와 환승 연계가 가능하지만
경춘선의 신내역은 추후 안전을 위해 스크린도어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그렇죠
제일여객님이 말씀하신 스크린도어 설치 역중에서 많은 것들이 거짓이 많죠?
제일여객 저분은 펙트가 대체 뭡니까? 버스환승연계가 가능하지만 스크린도어가 설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