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 A
노바스코샤 A-
마니토바 B+
뉴 브론스윅 B+
뉴 펀들랜드 B
프린스 에드워드 B-
퀘벡 B-
사스카추완 B-
브리티시 콜롬비아(B.C) C+
노스웨스트 C
알버타 C-
유콘 D+
누나부트 D
연방정부 F
캐나다 환경단체 전체 평균에 못 미치는 낙제점 부여
B.C주의 수돗물 수질이 낙제점으로 드러났다.
환경단체인 에코저스티스가 15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B.C주 수돗물 수질은 온타리오(A) 노바스코샤(A-) 퀘벡(B-) 등에 못 미치는 C+로 평가 받았다.
보고서는 10년 전 온타리오주에서 발생한 재난 사고 이후 식수원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 사건 이후 온타리오주는 식수원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 캐나다 전 지역에서 홀로 A 등급 판정을 받았다.
전체 13개 지역 중 B- 이상을 받은 주가 8개나 되지만 B.C주 평균에도 미치지 못했다.
북부의 유콘(D+)과 누나부트(D)를 제외하면 사실상 최하위에 속하는 C+에 그쳐 수돗물의 수질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보고서는 연방 정부에 대해 최악인 F를 매겨 충격을 안겨 주었다.
보고서는 처음으로 식수원의 관리와 보호 관찰에 이르는 세심한 부분까지 대상에 포함시켰다.
이에 따르면 13개 지역 중 단지 7개 주만 제대로 된 식수원 관리 계획에 의거한 관리를 하고 있다.
보고서를 작성한 랜디 크리스천슨은 “B-를 받은 사스카추완주는 식수원 관리를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잠재적 위험 요소로부터 식수원을 보호해 줄 법적 근거를 마련하진 못했다.
그런 점만 보완하면 더 후한 점수를 받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우리가 사는 B.C주.
과연 주정부가 말하는 대로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되는 건지.
환경단체 에코저스티스의 보고서를 보면 불안해진다.
첫댓글 음... 어느나라건 수돗물은 믿을물이 못되는군요.
야~!!!! (B.C 주 거주중인데 순간 그만..;)
수돗물 받아서 물통같이 생긴 정수기로 거르긴 하는데..
나중에 보면 까만 이물질 같은 거 막 있더라구요. (토론토...)
그건 브리타에서 나오는 활성탄입니다. 그게 한국꺼는 별로 안나오는데 캐나다 제품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냥 씻어내버리시고 쓰시면 됩니다.
그게 있는 제품이 물맛이 좋습니다.
전 그냥 수돗물 시원하게 마시고 있어요 (토론토)
10년전 온타리오에서 발생한 재난 사고가 뭔가요?
저도 궁금.
http://en.wikipedia.org/wiki/Walkerton_Tragedy
찾았습니다. 온타리오 한지역에서 E coil문제였군요. 대장균이지만, O-157 대장균 문제입니다.
본문중에 눈에 띄는 Blue diarrhea!!! Ewwwwww!
자료 감사합니다!
저 등급와 석회질 유무와는 상관이 어떻게 되죠? 캐나다 물은 석회질이 많아서 안좋다는 소릴 들어서..제가 사스카츄완주 있었을때 설겆이 하고 마르고 나면 허연게 그릇에 묻어나던데 노바스코샤주에 사는 지금은 별 증상이 없어 수도물을 그냥 마셔도 될까 궁금해 하던차인데 A-등급 이네요. 차도 없고 브리타 정수하는것도 점점 귀찮아 져서...그냥 마셔도 될려냐.
벤쿠버에서 6개월동안 수돗물만 마셨었는데 젠장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지금 온주에 있긴한데...필터물통 사야하나.......ㅋㅋㅋ
수돗물 그냥 마시는 분들 배아프지 않으신가요? 저만 그런가 기냥 수돗물 가끔 마셔 제끼면 바로 아프더라구요.
음 어디서 들은거같긴한데 캐나다 유방암 마니 생기는 이유가 수돗물 이라고..... 잘못들은건가..? 할튼 그 이후로 수돗물 그냥 안마신다는;;;; 괜히 찜찜해여 ㅜㅠ
석회질이 너무 많아서 그냥 마시면 안되요. 담석생겨서 나중에 고생합니다. 심하면 수술까지~!!! 마시는 물은 사드세요. 캐나다꺼 말구 아쿠아 피나 같은 좋은물로.. 자기 몸에는 돈 아끼면 안됩니다.!!
브리타로 석회질 안 걸러 지나여?? 그냥 궁금해서요..
브리타로 마시는 이유가 석회질을 거르기 위해서랍니다. 꼭 브리타로 걸러 드세요.
헐...토론토 첨 올때 석회질~어쩌구 저쩌구해서~ 브리타로 걸려서 먹다가 귀차니즘땜에 걍 수돗물 먹는데 ㅋㅋㅋㅋㅋㅋ 브라타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건가여?? ㅜㅜ
수질이 낙제점이 아니구요, 상수원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낙제점이란 얘기네요...
http://www.ecojustice.ca/media-centre/press-releases/federal-government-gets-an-2018f2019-for-failing-to-protect-drinking-water
"Waterproof 3 evaluates water policies, programs and legislation across the country and assigns the provincial, territorial and federal governments, a grade based on how well they’re protecting drinking water." 수돗물의 수질과는 전혀 상관없는 평가입니다.
정보목적으로 글 올려주시는건 좋은데 혹시나 한국신문에서 번역한거 퍼나르시는거면 꼭 원본과 확인해보셔야 됩니다. 잘못된 번역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헐.. 우리 홈스테이에서 그냥 먹길래 안죽겟지 싶어서 그냥먹는중인데..ㅠㅠ?(안죽지만 벼..병걸리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