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두 가지가 궁금했다
화석 연료를 수소로 대체하는 전 지구적인 프로젝트이다.
수소, 인류가 찾던 꿈의 에너지일까?
수소는 물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여전히 제기되는 한계와 눈부신 가능성
수소가 있는 대표적인 물질은 물과 화석연료다.
수소전기자동차를 만들려는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의 도전
2000년 소형차 포커스의 연료전지 버전을 발표했다.
수소전기자동차 vs 배터리전기자동차, 어느쪽이 더 좋은가
수소전기자동차는 전기자동차다.
배터리전기자동차의 시작
수소전기자동차와 배터리 전기자동차는
자동차의 심장을 둔 패권 경쟁이다.
친환경 자동차 1차 대전 : 클린 디젤 vs 하이브리드
클린디젤을 미래 자동차의 대안으로 제시했다.
두 개의 심장으로 달리는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원조는 프리우스다.
디젤 게이트와 클린 디젤의 몰락
한국은 BMW를 불 자동차라 불렀다.
친환경 자동차 2차 대전 : 배터리전기자동차 vs 수소전기자동차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친환경 자동차 시장은
2차대전을 준비 중이다.
연료 및 인프라 가격
두부공장의 걱정거리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지나치게 저렴한 전기 가격 문제점을 지적했다.
성능과 주행 거리
도심 주행에는 배터리전기자동차,
대형차에는 수소전기자동차가 더 유리하다.
충전 설비
전기자동차 충전기 갈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
친환경성
친환경성은 전기나 수소를 생산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
자원의 고갈과 가격
서로 논쟁만 하지 말고 힘을 합쳐야 할 때다.
수소의 가격은 얼마일까
수소사회를 여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수소 가격이다.
한국에 수소는 얼마나 있을까?
수소 가격은 수소 생태계를 만드는 핵심 키워드다.
수소전기자동차의 전제 조건, 수소충전소
수소충전소의 부정적인 이미지
수소전기자동차에 관심을 갖는 것은 산업적 파급력과 일자리 때문이다.
수소충전소가 넘어야 할 수많은 장애물
수소충전소 이용 시간도 제한적이다.
수소충전소의 유형
수소충전소는 수소의 공급 방식, 구축 방식, 입자에 따라 구분한다.
수소충전소를 만들면 돈을 벌 수 있을까?
수소충전소 설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설치비와 운영비용이다.
내연기관자동차의 미래는 없다
환경 규제를 맞추려면 원가와 성능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이다.
내연기관자동차의 종말을 예고하는 환경 규제
미국의 자동차 환경 규제는 1975년 EPCA에서 시작됬다.
친환경 자동차만 예뻐하는 각종 제도
강화되는 환경 규제 앞에 내연기관자동차의 미래는 없다.
수소사회 선도하는 일본, 수소시대의 중동을 꿈꾸는 호주
수소사회의 선두주자 일본
탄소포집 기술은 일본보다 호주에게 더 중요한 기술이다.
수소시대의 중동을 꿈꾸는 호주
이제라도 다른 국가들과 연합해 국가 소수 로드맵을 다시 세울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