ㅊㅊ https://theqoo.net/2385249232
방탈출 입문자를 위한 방탈출 카페 고르는 법, 입문방법https://theqoo.net/2384854708
예전에 썼던 방탈출 입문방법 글로부터 6개월이 좀 안돼서 300방을 찍었다!
요새는 방탈출에 흥미가 좀 떨어져서 설렁설렁 하고 있는 중이라 속도가 많이 늦어짐.
어쩄든 300방쯤 되면 적어봐야겠다고 생각한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방탈출 카페!
다른데에도 쓴 적 있어서 혹시 비슷한 글 봤어도 모른 척 해줘~
1. 살랑살랑연구소 -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감성)
웰메이드 테마로 유명한 키이스케이프 강남점에서도 입문자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살랑살랑연구소!
쉬운 난이도와 매끄러운 스토리, 진행 방식이 방탈출 입문자 뿐 아니라 어느정도 방탈출을 해본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일 테마야.
오늘도 출근해 볼까요? 라는 테마 설명에 맞게, 최첨단하이브리드(?) 연구소 연구원이 잠깐 된 듯한 기분을 느꼈어.
방 규모가 거대한 편은 아니지만, 좁은 공간을 알차게 썼다는 느낌이 드는 테마!
활동성이 큰 편이 아니라 불편한 옷을 입고도 무난하게 할 수 있다는 점도 누군가에겐 장점이 될 수 있겠어.
(물론 기본적으로 방탈출은 편한 옷을 입고 하는 걸 추천해!)
2. 만약, 당신이 길을 잃었다면 - 이스케이퍼스 2호점 (홍대) (감성)
원덬이 야외 방탈출의 매력을 깨달았던 테마.
홍대~합정 거리를 가볍게 산책한다는 생각으로 할 수 있는 테마야. (산책을 꽤 길게 하는게 함정이지만)
스토리도 아름답고 구성도 좋아. 난이도도 쉬운편이야. 하지만 나는 후반에 좀 절었다^^..
야외 방탈출의 특성상 날씨와 계절을 많이 타기 때문에, 봄 가을 선선할 때 하는 걸 추천해.
누가 나에게 홍대에서 데이트용으로 할만한 방탈출을 묻는다면 나는 강력하게 만당길을 추천하겠어!
다만 생각보다 꽤 많이 걸어야하기 때문에 신발이 불편하다면 비추.
3. 만화 : 늦게 피어난 꽃 - 비밀의화원 리버타운 강남 (감성)
방탈출 하면서 울 뻔 한 적이 몇 번 있는데 울 뻔한 테마 중 가장 인상깊었던 테마야.
테마를 하고 나서 제목을 곱씹을때마다, 지금도(!) 감동과 많은 생각이 드는 테마.
개인적으로 끝나고 직원의 설명까지 들어야 완성되는 테마라고 생각해. 그만큼 담긴 뜻이 좋았어.
난이도는 오늘 내가 추천한 테마중에 아마 가장 쉬운 난이도인 것 같아.
문제가 쉬운만큼 욕심내지 말고 테마의 스토리를 하나하나 즐기면서 감상하면 더 좋을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부모님과 한 번 더 같이 오고 싶은 테마 1위.
4. 너의 겨울은 가고, 봄은 온다 - 지구별방탈출(대구) (감성)
서울에 만화가 있다면 대구에는 너겨봄이 있다...
이 테마에 대해서는 하고 싶은 말이 정말 많은데, 스포일러가 될까봐 말을 못하겠네^^...
테마 포스터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크리스마스 배경 테마야. 겨울에 가면 좀더 분위기가 살지 않을까? 원덬은 한여름에 감.
테마 설명은 깜찍발랄하지만, 테마를 마치고 나와서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테마. (긍정적인 쪽으로.)
테마가 끝나고 테마명을 다시 한 번 보면 느낌이 확 달라지는 테마야.
5. 후레쉬망고 호스텔 - 비밀의화원 리버타운 강남 (여행)
테마 분류가 여행인 점에서 눈치를 채야했지만, 정말 여행 분위기를 잘 살린 테마.
워킹(미리 예약 없이, 즉석에서 방탈출 하러 온 사람들. 주로 초보가 많겠지?)을 위한 테마라는 말을 많이 듣고 갔는데, 생각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있었다!
문제 하나하나가 많이 어렵다기 보다는 문제 수가 제법 된다는 느낌이었어.
원덬은 태국에 가본 적이 없지만 동행의 말을 빌자면 정말 태국 여행 가는 분위기가 좀 난다고.
이것도 활동성이 큰 테마는 아니라, 불편한 복장으로도 꽤 할만할거야.
6. 월야애담 -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감성)
살랑살랑연구소도 그렇고 동매장의 그카지말라캤자나도 그렇고, 키이스케이프 강남점의 세 테마는 모두 입문자용으로 참 좋다고 생각해.
방탈출에서 조선시대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 싶으면 월야애담을 해보는 걸 추천.
나온지 이제는 연식이 좀 된 테마라 규모가 크고 화려한 테마는 아니지만, 소담하고 섬세한 맛이 있어.
문제는 쉬운편이라는데, 원덬은 이 때 당시 이 테마에서 멘탈이 나가서 모든 걸 다른 팀원들에게 맡기고 엎어져 있었던 기억이 난다...
다만 요새 나온 화려한 사극풍 테마들 (ex.화생설화) 하기 전에 먼저 하는 걸 추천해! 공간이 큰 테마는 아니라 다른 걸 하고 오면 실망할지도...
7. 명당 - 숨바꼭질 2호점 (광주) (역사)
광주의 역사테마라면 명당을 빼놓고 말할 수 없지.
어마어마한 규모와 화려한 연출, 물 흐르듯 흘러가는 유려한 스토리가 인상 깊었던 테마야.
역사 테마 중에서 손꼽히는 수작이 아닐까?
원덬은 개인적으로 역사 테마를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어.
활동성은 크지 않아서 치마를 입어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
8. 조선피자몰 -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
엄청 웃긴 건 아니지만, 하는 내내 즐거웠던 테마, 조피몰!
난이도도 쉬운 편이고, 전체적인 구성도 좋았다. 그렇다고 인테리어를 엄청 기대할건 아니고...
다 하고 나면 피자가 먹고싶어지는 요상한 테마.
넥스트에디션이 적당히 기출문제를 무난무난하게 낸다는 점에서 입문자용으로 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테마 중 하나.
하지만 나는 방탈출 얼마 안했을 때 조피몰을 가서 꽤 어렵게 플레이를 하고 나왔다.
다만 지금 강남신논현점이 리뉴얼 공사중이라, 공사 후에 가야 할듯.
활동성이 큰 건 아님. 어째 적다보니까 거의 다 활동성이 적은 테마인 것 같은데...
9. 단디해라 - 지구별방탈출 (대구) (코믹)
그래서 활동성이 좀 있는 테마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특정 구간의 활동성이 큰 테마인데, 나와 같이 갔던 동행이 그 구간을 너무 사랑해서 나 혼자만 문제를 풀었던 기억이 난다^^...
친한 친구들과 간다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은 테마.
지구별은 늘 한방을 준비해놓는 방탈출 카페라는 생각이 좀 드는데, 단디해라도 하고나서 포스터를 보면 포스터의 의미를 알 수 있게 돼.
지구별은 치마 입고 가면 바지도(잠옷바지 같은거) 빌려주는 방탈출 카페이기 때문에, 불편한 옷을 입었어도 안심하고 갈 수 있어.
다만 오늘 추천한 테마중에는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야. (입문자기준!)
10. 집떡 묘선생 - 룸즈에이 강남점 (동화)
쉬운 테마 추천할때 이걸 빼먹었네. 귀여운 테마를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집떡 묘선생.
난이도가 쉬우면서 적당히 오락성도 있고, 그러면서도 은근히 동화스러운 분위기까지 다 잡아낸 재밌는 테마.
나는 친한 친구들과 가서 까르륵 까르륵 웃으면서 플레이 했어.
유치한 스토리를 싫어한다면 비추지만... 장르가 동화잖아? 나는 스토리도 동화동화해서 잘 어울렸다고 생각해!
11. LETS PLAY - 비트포비아 던전 101 (홍대) (판타지)
오늘 추천하는 테마 중 입문자기준 꽤 난이도가 있는 테마 2
귀염뽀짝한 테마 포스터와 달리 생각보다 활동성이 꽤 있어. 사람이 많이 갈 수록 좀 더 편해질 것 같아.
문제수도 많고, 생각만큼 엄청 직관적이진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방탈출을 해보고 가는게 나을 것 같긴 해.
그래도 규모도 크고 인테리어도 예쁘고 방마다 특색이 확실해서 더 매력적인 테마야.
12. 화생설화 - 비트포비아 던전 101 (홍대) (판타지/드라마)
오늘 추천하는 테마 중 입문자기준 꽤 난이도가 있는 테마 3
월야애담의 상위호환이 아닐까 싶은 테마. 사극풍 방탈출이란 이런 것이다.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
스토리도 문제도 다 나쁘지 않은데, 나는 거대한 규모와 인테리어가 가장 기억에 남았어.
예쁜 사극풍 테마를 하고 싶다면 아직까지 나는 화생설화만한 게 없다는 느낌이야. (개인 취향이긴 해!)
일단 벌써 출근시간이 되었기 때문에 여기까지 쓸게.
이외에도 추천할만한 입문자용 테마는 많고, 조금 더 난이도를 높이면 더 추천하고 싶은 테마가 많지만!
내가 해본 것 중에 비교적 입문자들에게 상냥한 테마들 위주로 골라봤어.
아직 나도 안해본 입문자용 테마가 많기 때문에, 400방쯤 하면 추가해볼지도?
그럼 덬들아 다들 방탈출 많이해줘~ 방탈출 카페가 한 500개만 더 생기면 좋겠다~
그럼 안녕~
첫댓글 우와 마지막 진짜 해보고 싶다
갹 요즘 방탈출 하고 싶었는데 참고해야지 따냥고
명당이랑 화생설화 하고싶잔아
재밌겠다 다 해보고싶어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