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자렌지 요리 초간단 꽈리고추찜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특히 올 여름 많이 더워서 간단히 전자렌지로 만들어 먹었던 반찬들이 많았습니다. 전자렌지 요리 정리해서 쫘악 올려드릴게요. 여름엔 전자렌지 이용하면 간편하니 좋습니다. 첫번째 전자렌지 요리, 초간단 꽈리고추찜 만드는 법 적어봐요.
고추가 여름에는 땡초라 할만큼 다 매워요. 사진 속 꽈리고추도 얼마나 맵던지 하지만 맛있어서 멈출 수가 없었지요. 그래서 결국 위에 탈이 좀 나서 고생을 했어요. 워낙 매운 거 못먹는데, 오랜만에 매콤한 걸 먹으니 스트레스 확~ 풀리더라고요.
한살림에서 산 유기농 꽈리고추에요.
꽈리고추 꼭지 따고, 포크로 구멍을 내 줍니다. 구멍을 내야 양념도 잘 베이고 좋아요.
전 밀가루 대신 찹쌀가루 두 수저 넣었어요. 이 과정을 비닐을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전 그냥 했어요.
전 사실 남은 장아찌국물에 고추가루와 파, 마늘, 참기름, 깨를 넣어 간을 맞췄어요. 요즘 남은 장아찌국물 부지런히 쓰고 있습니다.
꽈리고추에 넣어 잘 섞어줍니다.
칼칼하게 나는 매운내가 식욕을 돋우는데, 맛있어서 멈출수가 없는 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 꽈리고추 다듬고, 전자렌지 돌리고, 양념장에 넣어 버무리기까지 채 10분이 걸리지 않는 간단한 전자렌지 요리입니다. 조만간 전자렌지 요리 더 올려드릴게요. 콩나물무침, 가지찜, 무나물 등 전자렌지로 매일반찬 나물반찬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