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세 가지 나쁜 소식으로 자본 유출이 발생하고 중국인들이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3/28/a103865875.html
세 가지 나쁜 소식으로 자본 유출이 발생하고 중국인들이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2024년 1월 9일, 영국 런던 거리에 비트코인이 시각적으로 전시되었습니다. (댄 키트우드/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4-03-29 06:54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3월 29일] 암호화폐 비트코인 (Bitcoin)이 최근 강세장을 경험했습니다. 외신들은 중국 투자자들의 대규모 매수가 비트코인의 지속적인 상승 의 중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믿고 있습니다 . 근본적인 이유는 중국 공산당 당국의 부유층과 부진한 경제성장, 주식시장의 쇠퇴에 대한 탄압으로 인해 대규모 자본 유출이 발생했고 , 비트코인이 자본 도피의 '깔때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3월 5일 비트코인 가격은 73,800달러에 도달하여 2021년에 세운 종전 최고 기록인 69,000달러를 경신했습니다. 캐나다의 The Globe and Mail은 최근 이 현상을 다룬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기사에서는 비트코인의 2,100만 개 상한선으로 인한 희소성과 디지털 금의 인플레이션 헤징과 같은 요인이 엄청난 자금 유입의 중요한 원인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번 비트코인 상승 의 또 다른 중요한 이유 는 '중국 경제 둔화와 (베이징 당국의) 부자 탄압'이라는 견해도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은 비트코인을 자본 유출을 위한 "깔때기"로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범죄자들이 암호화폐를 이용해 돈세탁을 하는 것을 좋아하고, 암호화폐를 도난당하는 경우가 많아 사기 사건이 매우 심각한 경우도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더 심각한 것은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 그 자매회사인 알라메다리서치(Alameda Research)가 2022년에 파산했다는 점이다. 이 사건으로 FTX의 자산과 부채는 90억 달러에 달했고, 이 회사의 창업자인 샘 뱅크맨-프리드(Sam Bankman-Fried)는 형사 선고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부정적인 소식은 비트코인의 상승 모멘텀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최근 몇 달 동안 비트코인과 기타 잘 알려진 여러 디지털 통화가 급등했습니다.
2023년 12월 1비트코인의 가치는 42,000달러입니다. 단 3개월 만에 가격은 75% 상승한 73,800달러로 치솟았습니다. 정점 이후 약 15%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지난 1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자산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미친 상승 뒤에는 중국의 경제 침체, 부채에 눌린 부동산 시장이 곧 붕괴될 수 있고 투자자들이 도망가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The Guardian)도 최근 중국 자금의 대규모 유출을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당국의 중국 억만장자 단속, 경제성장 둔화, 주식시장 하락은 중국에서 대규모 자금 유출을 촉발한 '3대 부정적 요인'이다.
보고서는 2023년 상반기 중국의 국제수지 격차가 195억 달러에 이르렀다고 언급했는데, 이는 자본 유출의 분명한 지표이며 실제 수치는 공식적으로 보고된 데이터보다 '수배 더 높을' 수 있다.
보고서는 또한 지난 2년 동안 싱가포르와 같은 많은 국가에서 중국 부유층이 고급 아파트를 구입하는 붐을 목격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보고서는 한 이민 컨설턴트의 말을 인용해 "수천명의 부유한 중국인 가족이 이 나라를 떠나고 있다"고 말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연구 회사 Chainaanalytic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의 암호화폐 투자자는 2023년에 11억 5천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중국인들의 암호화폐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Globe and Mail"은 의미심장하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들의 (중국인) 구매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 동기를 높인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문제는 그들이 돈을 집으로 가져갈 때 비트코인이 어떻게 될 것인가입니다. 동전은 어떻게 됐나요?”
(편집자: 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