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몰고 달리면 한쪽에는 雪山이 다른 쪽에는 태평양이 펼쳐져 있구요..
도심의 절반 크기만큼 큰 호수가 두개 있습니다.. 청초호와 영랑호..
설악산 울산바위 또는 금강굴 또는 케이블카 타고 오르는 권금성 코스를 오르시면 좋구요 - 갯배&아바이마을 - 영금정&등대전망대 - 끝없이 펼쳐진 태평양과 병풍처럼 휘두른 설악산을 막힘없이 볼 수 있는 낙산사가 좋으며 - 대포항 또는 중앙수산시장 에서 닭강정, 생선튀김, 씨앗호떡 드실 수 있죠.
참고로, 오징어순대는 갯배&아바이마을 주변에 50여 생선구이집이 있는데 그곳에서 드시면 됩니다.
00닭강정이니 00생선구이니.. 이런곳 굳이 안찾으셔도 됩니다. 속초사는 사람들은 인터넷에 올라있는 특정 상점을 찾지는 않으니까요..
사진 몇 장 보면서 여행 시작해 볼까요..ㅎ
[눈덮인 설악산 입니다..]



하루 또는 이틀 정도의 일정으로 대청봉까지 오르면 좋겠으나
서너시간 오르면 도달하는 울산바위, 금강굴 코스 정도 오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나는 게을러 터져서 못해' 라는가 '너무나 부실한 신체의 소유자' 라면 아래 사진처럼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에 올라 눈덮힌 설악산을 둘러 보시는 것도 나름 좋습니다. 다만, 케이블카 왕복 요금이 9,000원 이라는거..ㅎㅎ
[요거타고 오르면 권금성 임..]

한쪽면이 태평양 이니까.. 동해바다라고 하기엔 좀 아까운거 같아서..ㅎㅎ
어선들이 정박한 항구와 모래, 바위, 파도의 잔해가 즐비합니다.. 가끔 고래도 볼 수 있다는..ㅋ
물치항, 설악항, 대포항, 외옹치항, 동명항, 장사항.. '항' 자 떼고 '해수욕장' 붙이거나, 싱싱한 회 드실거면 '횟집타운' 붙이면 됩니다.
[속초항에 정박해 있는 어선들..과 동명항 횟집타운..]
가을동화 촬영했던곳 아시죠?.. 1박2일에 나와서 대박난 곳.. 줄땡겨서 가는배 (뱃삵 200원, 왕복 400원)와 그배 타고 건너면 아바이마을.. 그 유명한 아바이순대와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이죠..
[요거이 갯배임..ㅋ]
[갯배 주변 생선구이집 50여 점포]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등 모듬순대임..]

[갯배에서 바닷가로 걸어서 5분 거리.. 양미리와 도루묵 구워 먹는 곳. 오징어직판장]

설악해맞이 공원과 청초호주변, 동명항 옆 영금정... 등등등은 해맞이와 밤 조명이 참으로 이쁩니다. 분위기가 저절로 잡혀 사고치기 딱 좋음..ㅎㅎ
사진이 실물보다 쫌 잘나온 측면이 있음..ㅋ
[파도구경 끝내주는 영금정]
[영금정에서 도보 오분거리.. 등대전망대]
[청초호 옆 엑스포 광장에서 본 야경.. 참고만]
[요건.. 곰들이 모여사는 테디베어팜 사진]
[요건 영랑호에 있는 화랑체험장 사진..]
안내해 드리고 싶은게 너무 많은데 이곳에 모두 올릴 수 없으니..
아래 제 네임카드 누르시면 속초여행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요..
속초는 아주 작은 슬로우시티 입니다.
서울의 한 개 동만할걸요?..
그 작은 곳에 위에 열거한 것들과 아직 못 올린 볼거리들이 옹기종기 모여 살고 있지요.
암튼 오세요.. 그리고 맛 보세요.. 뭔 맛? 순대 맛.. 씽씽한 회 맛.. 비릿한 바다 맛.. 호수 맛.. 설악산 계곡 맛.. 그리고 쐬주 맛..ㅎ.
알고 싶은 거 있으면 연락주세요. 1박 2일 정도까지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속초 & 설악산에 오셔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기원드립니다...^^
[덤으로 관광지도 하나만 더 올려드리죠..ㅋ]
첫댓글 좋은 정보네요.^^
좋은 정보 강추!
좋은 정보네요..
감사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잘 보고 갑니다~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네요~
보기만 해도 좋은 곳이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