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NBA 게시판 서태웅과 가장 가까운 현 리그의 선수는 ??
줄리어스조던 추천 0 조회 3,026 12.09.05 01:48 댓글 4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9.05 01:49

    첫댓글 누굴 고를까 하고 들어왔는데 자문자답이었군요.ㅋ

  • 12.09.05 02:01

    전성기 코비가 딱이죠ㅎㅎ

  • 12.09.05 02:08

    이노우에의 말을 빌리자면 서태웅의 모델은 조던이었지만, 실제 플레이스타일로 보면 3핏 시절의 코비랑 많이 닮았죠. 전성기 오닐이 옆에 있음에도 자기 실력에 지나칠 정도의 자신감. 엄청난 연습벌레. 패스도 곧잘하긴 했지만 다소 이기적인 플레이(?). 강인한 정신력. 정우성(조던)에게 이겨보려고 하는 강한 승부욕 등을 보면 많이 닮아있었죠. 케빈 듀랜트는 혼자 공격창출하는 타입이라기 보단 가급적 슛터치를 적게 가져가는 레이앨런 형 스코어러라서 많이 다릅니다.

  • 12.09.05 02:16

    듀란트는 딱 애장판 신준섭, 구판 신소걸 같습니다. 신준섭도 여느 빅맨과 버금가는 신장과 엄청난 연습량으로 특유의 외곽을 뿜어낸다고 과거 묘사가 되어 있습니다.

  • 12.09.05 10:40

    신준섭은 누가봐도 레지밀러인데.....득점력은 듀란트급으로 나오더군요. 30.3점 ;

  • 12.09.05 15:11

    ㄴ전 오히려 정대만이 레지밀러와 비슷해 보이더군요. 조금 덧붙이자면 레지밀러+존스탁스!

  • 12.09.05 02:19

    멜로와 코비 두명이 떠오르는데, 코비는 이미 완성형을 보여줬기에 멜로에 더 가까운것 같네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2.09.05 03:07

    이 씬은 아마 이노우에가 조던이 1차 복귀 후 플옵에서 올란도 만났을 때 장면을 보고 그린 게 아닌가 합니다. 조던이 닉앤더슨의 수비를 밀고 들어가자 골밑에서 그랜트와 오닐이 동시에 떴죠. 세명이서 저렇게 골밑을 막아서 슛할 각도가 없었는데 조던이 정우성이 한 것과 똑같은 플레이로 골을 넣는 장면이 나옵니다. 당시에 어안이 벙벙할 정도로 멋진 플레이였죠.

  • 12.09.05 10:55

    조던황제//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설명 듣고 그 장면이 생가났네요...소름 쫙

  • 12.09.05 03:10

    서버럭?

  • 12.09.05 03:16

    돌파, 점퍼를 보면 딱 티맥이 생각나더군요.

  • 12.09.05 03:44

    자존심과 혈혈단신의 모습은 8번 코비 그 자체 윤대협은 멜로 이정환은 르브론

  • 12.09.05 09:25

    이정환도 엄청난 플레이어지만 포가만큼의 패스와 리딩을 갖춘 윤대협이 뭔가 르브론스럽기도 합니다ㅋ 윤대협과 이정환을 합쳐놓은게 더 비슷한거같아요ㅋ 키도 이정환은 그렇게 큰편은 아니였죠ㅋㅋ 비주얼적인면은 이정환과 르브론 최고지만...ㅋㅋ

  • 12.09.05 11:04

    윤대협 멜로는 완전 아닌것 같은데요;;

  • 12.09.05 11:18

    실실 웃는 이미지나 강자에게 더 불타오르는 모습때문에 윤대협-멜로를 말씀하신거 같네요.

  • 12.09.05 06:35

    티맥이 확 겹치네요.

  • 12.09.05 07:37

    코비각성전모습과닮은듯..뛰어난수비력까지..

  • 12.09.05 07:38

    듀란트는 요즘 센터들 평균 신장이랑 비교하면 1인치정도밖에 안작은 듯 합니다.

  • 12.09.05 08:35

    22222222222222222222222

  • 12.09.05 07:44

    코우뷔

  • 12.09.05 08:21

    딱 바로 생각나는게 역시 코비네요 ㅋ

  • 12.09.05 08:25

    듀랭이는 얼굴 문제로 조금...

  • 12.09.05 10:32

    ㅎㅎㅎㅎㅎㅎ

  • 12.09.05 08:43

    패스에 눈뜨기전의 서태웅은 코비
    패스에 눈뜬 서태웅은 르브론느낌이네요.
    산왕전 전후로 나눌수있을듯

  • 12.09.05 09:00

    저도 코비에 한표.

  • 12.09.05 09:05

    조던 모티브로 만들었으니까 코비겠죠.

  • 12.09.05 09:09

    서태웅은 실력보다 일단 외모가 중요해서 ;; 백인의 머리길고 미소년에 저런 스킬들 보유한 선수가 있었나 ..

  • 12.09.05 13:38

    이별의 아픔.. 샤샤가 있네요

  • 12.09.05 09:22

    농구스타일은 코비가 딱입니다. 그런데 서태웅은 잘생겨야 하는데...

  • 12.09.05 09:25

    현역기준 서태웅은 코비, 송태섭은 론도, 채치수는 하워드, 이정환은 르브론, 윤대협은 듀란트, 김수겸은 로즈?(플레이스타일은 듀얼가드라는 점빼고 차이가 있지만 이정환과의 관계상..ㅠ), 성현준은 가솔.. 느낌상 끄적여봤습니다.

  • 12.09.05 10:37

    오히려 윤대협은 르브론이고 이정환은 데론같지 않나요??듀란트는 돌파나 센스보면 신준섭보다는 정대만같기도 하구요

  • 12.09.05 11:16

    윤대협은 포가기질도 있지만 본연 득점기계의 느낌이 좀 더 강하게 다가와서 듀란트 같아보였구요. 실제 만화에서도 이정환과 엎치락뒷치락하는 모습이 르브론과 듀란트 관계 같아 보였습니다. 이정환은 폭발적인 3점슛팅 득점보다는 페넌트레이션 위주의 공격과 뛰어난 신체능력이 현재 르브론과 매치될 만 해보였습니다. 물론 결정적으로 노안기믹이...

  • 12.09.05 09:49

    어떻게 보면 이노우에가 예언가인듯
    로드맨과 조던이 한팀에서 만날것을 만화에서 예언! ㅋㅋㅋ

  • 12.09.05 10:37

    현재 NBA의 모든 슈팅가드들은 고등학교때 다 서태웅이었을겁니다.

  • 12.09.05 11:07

    르브론은 이정환, 코비는 서태웅 ㅋㅋ 멜로의 승부를 즐기는 모습은 윤대협 ㅋㅋ

  • 12.09.05 12:12

    서태웅이 조던이면....정우성은? 스탁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채치수는 유윙이겠죠..
    신현철은 올라주원
    이정환은 오스카 로버트슨?
    윤대협은? 매직? 페니 하더웨이?
    강백호는 데니스로드맨? 아님 숀캠프?
    윤대협은 레지밀러?
    신준섭은 그럼 크리스 멀린?
    안준호는 존팩슨이나 비제이 암스트롱?
    샤킬 모티브로 만든 선수도 있었는데 이름이 기억 안나네...명정공고 인가?
    신현필은 .....하승진?

    아놔...고3때 추억 새록새록

  • 12.09.05 12:28

    제가 아는 이노우에 작가가 설정한 모티브는.. 서태웅(마이클 조던), 강백호(데니스 로드맨), 송태섭(케빈 존슨), 정우성(페니 하더웨이), 김판석(샤킬 오닐) 정도가 확정이고, 나머지는 의견이 분분하답니다.

  • 12.09.05 15:49

    느낌상으로 보면 정우성은 완전체 조던 (공수완벽, 불타는 승부욕) 서태웅은 젊은 조던 (아직 팀원들 활용 X, 폭발적인 개인기량, 불타는 승부욕), 고릴라 채치수는 유잉, 강백호는 바클리+로드맨, 신현철 올라주원, 김판석 오닐 이 정도일까요? 고등학교시절 독서실에서 슬램덩크와 함께 한 시간들이 생각나네요.덕분에 성적은 안드로메다로...

  • 12.09.05 13:21

    모티브인 조던보다 코비가 정말비슷해요.
    지독한 연습벌레에 지기싫어하는 근성,
    남의 스킬따라하기에
    폭발력까지..

  • 12.09.05 13:18

    수학의 정석, 맨투맨 문법, 슬랭덩크, 농구공...제고등학교때 가방안에 들어있던 것들이네요. 담배는 주머니에....ㅎㅎㅎㅆ;;;;;

  • 12.09.05 15:25

    http://cafe410.daum.net/_c21_/bbs_nsread?grpid=EK&fldid=7i&contentval=006f9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25615&searchlist_uri=%2F_c21_%2Fmember_article_cafesearch&search_ctx=VnKaQtKZsJZB2Q6rEnyTQNJLYJ1BLByrXH6apwnmUgPC.cm9MvQeI7f4fexbSWDDMrWzerbsrLc74tzIV8Gt2K3eLKyRk_znTRVKBuWk7a8JbQtvYTpQb7dU54oFmVrmEB7y9AF6H19rLtngJyoE_7B7v4UvhLD5XgOM7yaHhlzZB7JKOZw7rWRmmMqjPiCFpxfDkOVg_F-bCzT4ccdi5eEMS_L1VKpyV6W-ddZqt7tHvWAXGRBtnccXfeH27ffYimIsh662BdtXWWVjFXbPcA00

  • 12.09.05 17:14

    서태웅의 지기 싫어 하는 투쟁심이 젤 맘에 들어요,,,, 기량도 일본 최고의 수준이고.... ㅎㅎ
    근데 투쟁심은 백호가 더 강한거 같은데... 둘이 똑같은가??

  • 12.09.05 17:26

    플레이 스타일은 서버럭...무모하게 들어가서 슛쏘고 패스잘 안하니까. 글구 과감성에 승부근성까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