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지구와 시화공단을 누비던 20번.
그런데 20번을 분리한다고 하네요.
20번과 20-1번으로 분리한다고 합니다.
9월 1일 부터 20-1번이 탄생하고 20번 노선도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하긴 20번 노선 보면 너무 빙빙 도는 거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거의 시화투어의 압박이랄까;;
이리되면 시흥교통은 10개 노선을 가진 회사가 되네요.
20-1번이 잘 운행되었으면 합니다.
글구 63번과 510번 시화 연장도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전부터 이 두 노선은 시화 연장 한다는 말이 있었지만 아직도 지지부진 한게 좀.
첫댓글 몇달전 시흥교통 관리자님과 만났었는데 63번 시화연장이 지금상태로는 힘들다고 하다네요';; 그리고 서울시에서도 510번의 증차를 거절하는정도.. 압박이 큽니다ㅠ_ㅜ 20번은 정말 시화지구시티투어버스 라고해도 과언은 아닌듯합니다..(오이도까지 들어가니 ㅡㅡㅋ)
20번 제가 최근 시화공단 일하러가는데 그버스 너무 안옵니다..;; 사실 배차간격이 말이 25분이지 사실 50~60분정도 되더군요..(출퇴근때;;) 배차간격을 적어도 21번과 23번처럼만 맞춰줘도 타고다닐만한데..그러기위해서는 차량을 늘리는게 ;;
서울시가 버스 업체를 차별하는 거 같네요. KD가 광주시 면허 노선 서울 깊숙히 연장할때도 반대할까요?
글구 63번은 전 차량 로얄시티로 대체해야 시화 연장이 되지 지금 BS 090인체 연장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거기다 부천남부역 차고 과포화로 인해 63번은 소사역 회차를 하는 불편도 있지요.
맞는말씀 솔직히 63번이 아니더라도 노선만들어서라도 시화 들어왓으면 좋겟네요..시화에서 안산나가는거 말고 연성신천갈려면 25번이 전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