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1일 파주읍사무소에서는 경기도 최초로 ‘이동 푸드마켓’ 개소식을 가졌다. '이동 푸드마켓'이란 차량에 식료품을 탑재 후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동 푸드마켓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거리가 멀어 매장형 푸드마켓을 이용하기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노인, 결식아동 및·차상위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이동 푸드마켓 개소식에서는 파주시 김명준 시민지원국장, 박광섭 파주시 의회의원, 김진성 파주읍장, 최명성 희망나눔터대표, 김원영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해 개소를 축하했다.
파주시 시민지원국장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으나 힘닿는 대로 지원하겠다. 이동 푸드마켓은 복지 사회 구현을 위해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격려와 지원을 약속했다.
박광섭 파주시 의회의원은 “어려운 시기 기부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기업과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며 물품기부에 힘을 보태주기를 강조했다. 또, 최명성 희망나눔터 대표는 "이동 마켓을 통해 우리 지역 곳곳에 혜택이 나눠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원영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장은 “경기도에서 처음 시작하는 사업인 만큼 성공을 기원한다.”고 격려를 덧붙였으며, 김진성 파주읍장은 “더불어 잘사는 우리 파주읍을 위해 공무원들 역시 큰 힘을 모을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개소식에 참여한 파주읍의 한 주민은 "이렇게 어려울 때마다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어 힘을 얻는다. 없는 살림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문 의 : 파주시 파주읍 총무팀 ☎ 031)940-8022 |
첫댓글 파주인터넷뉴스사. 연합뉴스보도사. 일간연예스포츠. 일간경기. 에 기사가 나왔습니다.......
파주시 언론보도와 경기도 사회복지신문에도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