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9일 광명시청 식당에서 학교급식용 김치&쌀 품평회 및 전시회를 개최 하였습니다.
-품평회 전시부문 참가업체 7개
◦ 미곡 - 양평지방공사, 파주친환경쌀, 팔탄농협
◦ 축산 - 안양축협, 한라식품
◦ 수산 - 수협 인천가공물류센터
◦ 가공품 - 경기친환경조합공동법인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업체들은 학교급식용으로 납품 가능한 우수 업체로써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관내 초등학교는 양평지방공사의 친환경 쌀을 납품받고 있으며, 중학교는 팔탄농협의 쌀을 납품받고 있습니다.
-품평회 김치품평 부문 참가업체 10개
◦ G마크 - 경기농협식품조합, 도미솔식품, 동원농산교역, 연안식품, 이지식품,
이화식품, 한성식품
◦ 일반 - CJ하선정, 종가집, 한울꼬마김치
김치품평회는 13개 업체 중 업체실사 점수에서 선정된 10개 업체가 참여 하였으며 학교급식용 포기김치를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하여 맛의 선호도를 조사하였습니다.
학교급식용 김치&쌀 품평회 및 전시회에 참여한 인원은 140여명으로 관내 55개의 유치, 초, 중, 고등학교 영양(교)사, 행정실 직원 및 급식소위원, 운영위원, 급식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10개 업체의 김치를 맛보며 의견을 주었고 급식 납품용 식품들을 꼼꼼히 둘러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이 질 좋은 급식을 먹고 있고 급식에 납품되는 식자재들을 직접 확인하고 믿을수 있어 좋았다." 고 말했습니다.
오늘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의 안정된 건강한 먹거리를 위하여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고 이를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가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