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감동 나눔 수업을 하게 된 최아라입니다 제가 좀 말을 버벅 대거나 실수를 하더라도 이해해주시고 잘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제가 읽은 책 중 한권을 소개하려 합니다. 책 제목은 ·그러니깐 당신도 살아· 이 책입니다. 아마 읽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요. 이 책은 일본에 미쓰요 라는 여자가 자신이 실제로 있었던 일을 쓴 책입니다.
이 미쓰요 라는 여자는 중학교 다닐 시절 아주 심한 왕따를 당하였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로 인해 자살까지 시도 하게 되지요. 자기 스스로 칼을 들고 자신의 배를 이곳저곳을 막 찌르는.. 하지만 가까스로 구출 되고 병원치료를 받은 뒤 다시 학교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 자살사실이 일본 메스컴을 통해 알려지면서 학교에 소문이 퍼지게 되었고 이로 인해 그녀는 더 심한 따를 당하게 되고 이렇게 1년을 보낸 뒤 그녀가 중3이 되던 때 처음으로 자신을 비밀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친구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그녀로썬 정말 행복한 일이였지요. 하지만 이런 행복도 잠시 이 친구들에게서도 배신을 당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미쓰요는 서서히 어긋나기 시작했고 비행청소년이 됩니다. 점점 심하게 어긋나게 되고 심지어 자신의 엄마까지도 폭행하는 딸 이되고 맙니다. 하지만 이 비행청소년 친구들 사이에서도 배신을 당하게 되고 결국 굳은 결심을 하게되는데 더 이상 자신이 무시당하는 삶을 살지 않기 위해 조직에 몸을 담고 그 조직의 두목인 야꾸자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때의 나이 16살 우리와 비슷한 또래에 나이입니다. 이렇게 6년이라는 세월이 지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야꾸자의 아내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그 세계에서 조차도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인정받지 못하게 되고 결국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녀는 중학교 시절 따를 심하게 당하고 믿었던 친구들에게 배신을 당하며 비행청소년이 되고 그들 사이에서도 배신당하고 결국 야꾸자의 도목과 결혼까지 하는 아주 많고 힘든일이 있었습니다. 그녀의 나이는 아직 어리지만 그녀의 마음과 몸은 모두 지칠 때로 지쳐 있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이럴 때 아버지의 친구를 만나게 되어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고 그녀는 공부를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는 중학교 과정도 채 제대로 마치지 못한 상태라 영어 단어도 하나 제대로 쓰지 못합니다. 하지만 꿋꿋이 중학교 단계부터 시작하면서 하나하나 시작하게 되고 공인중개사, 사법서사 자격시험을 단 한번에 합격하게 되고 그 어렵다는 사법고시까지 단 한번에 합격하여 변호사라는 자리까지 이르게 됩니다.
여러분! 이 여자의 삶을 생각하니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저는 지금 이 여자의 삶에 비하면 저는 지금 행복한 학창시절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구 이렇게 우여곡절이 많았던 여자도 결국 성공하게 되는데 이 여자보다 나은 환경을 가진 우리라고 성공 못하라는 법 있겠습니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각박하게 돌아가는 이런 삶속에서 단 1%의 행복이라도 찾을 수 있는 그런 쎈쓰! 이런 쎈쓰를 발휘 해 보는건 어떨까요? 축구선수가 축구에 미치고 농구선수가 농구에 미치듯 우리도 다같이 공부에 미쳐보는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차! 그리고 이 책을 읽어보시고 싶으신 분은 저기~ 상지관 도서실을 이용하세요 저기에도 있답니다! 그럼 지금까지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