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가다를 정의 하자면 돈을 벌기위해 ‘공사장에서 일하는 행위’.......는 아니고ㅡ.ㅡ
돈을 벌기위한 목적으로 특정맵에서 사냥하거나 특정몹만을 잡는 행위라고 할 수 있겠다.
노가다는 라그온의 3대돈벌이 중의 하나이며 자신의 능력과 노력에 따라 벌수 있는 돈의 양이 달라지는 폭이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말은 자신이 얼마나 짧은 시간 안에 몹을 학살할 수 있느냐 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노가다에 할애할 수 있느냐가 돈벌이에 크게 영향을 끼친다는 의미이다.
가끔 다른 사람들이 자신보다 득템율이 높다고 그럴리는 없다는 둥 또는 득템은 운이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한번 지금까지 자신의 노가다는 어떠했는지 생각해보자.
1.노가다를 위한 팁
(1)노가다에도 직업과 레벨이 영향을 많이 끼치는 법이다.
노가다에는 왕도가 없다 라지만 노가다에도 최적의 조건은 있는 법이다.
역시 노가다의 최고봉 이라면 앵벌이에 특화된 앵벌이 로그가 거의 대부분의 노가다에서 타캐릭보다 돈을 잘 버는 편이다. 하지만 아무리 앵벌이 로그라도 몇몇 노가다에서는 타캐릭보다 못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레벨이라면 역시 99레벨의 장판들이 단위시간당 잡을 수 있는 몬스터가 많다. 하지만 역시 돈벌기만 할 수 있는 장판보다는 99레벨이 되지 않은 캐릭으로 돈과 레벨업을 함께 노리는 것이 낳은 편이다.
(2)시간대를 잘 잡자.
노가다 하는데 무슨 시간이냐 하시겠지만 노가다에는 시간대가 무척이나 많은 영향을 끼친다.
그 이유는 사람의수 차이인데 사람이 많은 곳에서의 노가다는 사람이 적은 곳에서의 노가다 보다 못하다는 것이 당연한 법이다.
사람이 없는 만큼 자신에게 많은 득템의 기회가 온다는 것을 기억하자.
오후에는 정상적인 사냥을 즐기고 사람이 적은 새벽탐에 집중적으로 노가다 하는 것이 좋다
(3)카드보다는 방어구를 노려라.
정말 카드노가다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나올 확률도 적을뿐더러 비싼 카드의 경우 노리는 사람도 많아 얻기가 쉽지 않다. 차라리 카드보다는 나올 확률이 좋은 몹표방어구를 노리도록 하자.
(4)비싼 아이템을 주면서 인기 없는 몬스터를 노려라.
라그의 세계에는 인기 좋은 몬스터가 있는가 하면 인기가 없는 몬스터도 존재한다.
몹이 인기가 없는 경우는 여러 가지 인데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필드에 산다던가 잡기 어려운 주제에 경험치가 짜다던가 잡템을 적게 준다거나 득템이 없고 또 강한 몬스터와 나오는 경우 등이 있다.
하지만 이들 비인기몹들 중에서도 잘 찾아보면 잡기도 어렵지 않고 득템도 주는 몹들이 존재하는데 그 대표적인 녀석들이 고블린 족들이다.
이외에도 필드가 마을에서 멀다는 이유로 외면 받는 곳들도 있는데 오후에는 이런 곳에서 사냥하다가 새벽에는 자신의 주력 노가다터에서 사냥하는 방식으로 한다면 효율적이다.
(5)파리나 텔을 잘 사용하자.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노가다를 한다면 좋을 테지만 어쩔 수 없이 사람이 많은 시간대 밖에는 게임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 법이다. 이런 사람들은 같은 필드 내에 사람들이 많아 그만큼 노가다의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이때 노가다의 효율을 최대한으로 끌어당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파리와 텔의 적절한 이용이다.
던전이나 필드내 사람들은 대부분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사냥을 하기 마련인데 그 던전이나 필드를 몇 번 돌다보면 대부분 사람들의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사람들의 패턴을 모두 파악한다면 대충이나마 몹이 모일만한 장소를 추리할 수 있는데 몹이 안 보인다 싶으면 파리나 텔을 타서 그런 곳을 찾아가 보도록 하자.
(6)목표를 설정하자.
노가다도 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아무런 목표도 없이 노가다를 시작한다면 곳 노가다 특유의 지루함으로 인해 포기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단순클릭, 항상 똑같은 배경, 똑같은 몹, 똑같은 아이템 등 정말 성격 급한 사람이라면 ‘못해먹겠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지루함의 연속이다.
‘노가다’라는 말은 괜히 붙은게 아니다.
노가다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목표를 세워두도록 하자. 목표를 잡을 때는 잡템량이나 시간, 날짜 등으로 세우는 것이 좋으며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의 목표를 세우는 것은 금물이다.
(7)포기하지 말라!
말 그대로다 노가다도중 절대로 포기하지 말자
한번 목표를 설정했다면 최소한 그 목표는 채우는 것이 좋다.
괜히 목표를 채우지도 않고 이곳저곳 기웃거린다면 효율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인내심 기르는데도 좋지 않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노가다는 괜히 노가다가 아니다.
지루하더라도 꾹 참고 자신의 목표랑은 확실히 채우는 습관을 기르자.
2.노가다 사냥터
(1)몹슈즈노가다.
위치는 페이욘던전 3층 일명 강시밭으로 주몹은 무낙이다.
부수적으로 본건, 아처스켈레톤, 솔져스켈레톤, 히드라 등이 나오는 곳인데 가끔 구미호도 보인다...ㅡㅡ;; 무낙이 주는 몹슈즈가 꽤나 높은 확률로 떨어져 이곳에서 며칠만 버티다보면 몇 백만정도는 우습게 벌수 있다.
득템으로는 몹슈즈, 무낙모, 본건모, 솔져스켈레톤카드, 명사수의 사과, 히드라카드 등이 있다.
(2)타라노가다.
위치는 코모도 동쪽동굴로 나오는 몹은 타라프로그, 메갈로돈, 히드라, 네레이드인데
죽력몹은 타라와 메갈로돈, 히드라이다. 네레이드는 파락색의 지렁이형 몬스터인데 15~30분당 한번씩 약3마리정도가 리젠 되는 듯 하다.
주력몹 셋은 레벨40이상이면 무난히 사냥 가능하지만 네레이드는 60레벨이상이 아니라면 사냥하기 힘들다 저레벨이라면 네레이드를 만나는 즉시 파리나 텔을 타는 것이 좋다.
득템으로는 타라프로그카드, 히드라카드, 오파(오래된 파란상자) 가있다.
(3)몹머플러 노가다
위치는 페이욘 던전 4층 일명 소희밭으로
소희밭이라 불릴 만큼 소희가 대부분이다. 나오는 몹은 3층에 소희와 천하대장군, 구미호가 추가된 정도이다.
라그내에서 가장 인기 좋은 사냥터중 하나로 몹머플을 노리고 많은 고렙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던전내 가장 골칫거리인 몹은 구미호로 공속도빠르고 공격력도 좋은 주제에 경험치도 짜고 주는 아이템마저 짠 골치 아픈 녀석이다. 최소한 70레벨이상이 아니라면 접근하지 말자.
7시방향 물웅덩이에서는 가끔 히드라가 대량으로 리젠 되는데 인듀어가 잇는 기사나 휀클립이 있는 위자드가 아니라면 처치곤란이니 가볍게 무시해주도록 하자.
가끔 물가근처에서 거대위스퍼가 리젠된다는제보가 들어왔다+_+
득템으로는 몹머플, 소희카드, 솔져스켈레톤카드, 히드라카드, 오파, 몹슈즈 그리고 위스퍼카드 정도가 되겠다.
(4)오파노가다
위치는 스핑크스 던전 2층으로 주몹은 레퀴엠이다.
60~70레벨의 사냥터로 좋으며 회피 170이상을 맞추고 들어오는 것이 좋다.
맵의 크기에비해 서식하는 개체수가 적은편이라 어느 한곳에 몹이 몰려있는 경우가 많다.
이 던전내의 모든 몬스터는 카드를 떨궈주는데 레퀴엠 카드빼고는 모두 쓸모가 많다.
주력상품은 오파로 레퀴엠이 드롭해준다.
득템은 마타카드, 제롬카드, 드레인리어카드, 오파정도
(5)코볼트 노가다.
위치는 게펜 서서, 서서북, 서서남 세곳으로 북쪽필드에는 코볼3형제와 공증쁘띠, 맨티스가 중앙필드에는 코볼삼형제와 골렘, 포이즌 스포아가 남쪽필드에는 코볼3형제와 코볼트아쳐, 코볼트 리더가 등장한다.
코볼트 들은 인간형으로 블러디계열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회피가 높은 도끼코볼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려면 히트130이상이 필요하고 코볼트 아쳐의 공격을피하려면 회피200정도가 필요하다.
사냥효율은 북쪽과 남쪽이 좋은 편이고 사냥하기 가장 편한 곳은 중앙필드이다.
득템으로는 몹버클러, 몹그라디우스, 몹크로스보우, 코볼트카드 등이 있다.
(6)푸파 노가다.
위치는 게펜북쪽 필드로 몹배치이후 푸파가 무척 많아져 각광받는 사냥터가 되었다.
푸파는 무반격에 고정 몬스터로 간편하게 사냥할 수 있는데다가 레벨도 낮아서 카드 드롭율이 좋다. 게다가 가끔 푸파가 주는 몹가드로 돈벌기 좋은 곳이다.
(7)고양이 노가다.
위치는 게펜 서북쪽 고양이받으로 주몹은 일명 고양이로 불리는 와일드로즈이며 부수적으로 코볼트 아쳐, 포링, 더스티네스가 등장한다.
와일드로즈는 풍속성몹이라 회피가 높아 히트130이상이 되야 때릴만 하며 코볼트 아쳐 때문에 필요 회피가 높다.
이곳도 고양이가주는 왕리본, 코볼트아쳐의 몹크로스보우라는 득템이 있긴 하지만 고양이가 내뱉는 잡템인 사이파와 시들지 않는장미로 버는돈이 훨씬 많은 곳으로 70대중반의 캐릭으로도 각성4탐에 잡템값만 50만을 뽑을수 있는곳이다.
(8)페코페코알 노가다.
위치는 모로코 동쪽필드로 다른곳보다 페코페코알이 많은 편이다.
몹배치 이후 페코페코알의 숫자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페코페코알카드의 수요가 줄어 카드값은 오히려 몹배치 이후보다 싸졌다.
하지만 여전히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가끔 떨궈주는 몹가드로 돈벌기 좋다.
(9)고블린 노가다.
고블린은 인기는 없지만 주는 아이템이 상당히 좋은 녀석인데
마을에서 먼 곳에서 살고 잡템이 짜며, 등장하는 중보스가 강한데다 무한리젠이라는 이유로 외면받는 녀석들이다.
중보스만 아니라면 잡기쉬운데다 많은 득템을주는 녀석들이니 한번 노려보는 것도 좋다.
득템으로는 몹버클러, 몹콤포짓보우, 고블린카드, 고블린족가면 등이 있다.
(10)장던 노가다
나오는 몹은 크루이져, 미스트케이스, 쿠키(빨,초), 폭풍의 기사등인데 주몹은 미스트케이스와 크루이져이다. 필요히트는 110 회피는 170정도이며 나오는 잡템이 비싸지만 나올 확률이 무척이나 적어 잡템가지고 몇백만 모아보자+_+ 라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라면 기피하는 것이 좋다...ㅡㅡ
주력상품은 오파지만 사람이 워낙많아 줍기가 쉽지 않다.
그 외에 크루이져가주는 성직모나 폭기가주는 각종 아이템이 있지만.... 폭기를 혼자잡을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이다...ㅡㅡ
(11)아르지밭
위치는 알데바란(이던가...주로 시게라 부른다...)남남으로 나오는 몹은 아르지오프, 맨티스, 아르고스, 플로라 등으로 주몹은 아르지오프와 맨티스이며 아르지가 몹부츠를 맨티스가 맨티스카드를 준다.
법사의 사냥터로 각광 받는 곳으로 그만큼 사람이 많다.
(12)오본느 노가다
위치는 이즈루드 던전3층으로 나오는 몹은 오본느, 커너투스, 마르스, 머맨, 히드라 등이다.
이즈루드인 만큼 모든몹이 수속성이라 윈드계열무기 하나로도 모든몹을 처리 할수있다. 상당히 인기가 좋은 던전이다.
적정레벨은 40~60 필요회피는 170정도로 높은 편이다.
득템은 상당히 좋은데 오본느가 몹세인트로브, 아가미헬름, 히드라가 히드라카드, 커너투스가 몹쉴드를 준다.
(13)폐광
위치는 묘르닐 산맥....... 아무튼.... 어딘가 있다....
항상 카프라 써비스를 애용하는지라 까먹어 버렸다...ㅡㅡ
노가다가 가능한곳은 2층과3층으로 2층에서는 요즘 한창 주가가 올라가는 요귀노가다를 3층에서는 스켈워커가주는 각종 광석노가다를 할수있다.
던전내에 몹은 그리 강한편이 아니지만 3층의경우는 워낙 리젠량이 많아 몰려서 죽기 십상이다.
3층에서 노가다 하는 경우 철값이 싼 써버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득템으로는 스켈워커카드, 요귀 등이 있다.
한달만에 버전1.01업+_+
......(자랑이냐?)
|
|
첫댓글 오오 좋아 나 졸업하믄 당장 노가다 준비인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