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주기는 나쁜 피를 뽑아 낸 다음 신경을 자극하여 아픈 증상을 완화 시켜줄 수 있는 우리 민족 고유의 전래 요법으로 응급처치(應急處置)에 이용되던 민간요법이다. 주로 내과적(內科的) 급성 질병일 때 많이 이용되었다. 즉 급체(急滯), 경기(驚氣), 쇼크 등이 일어났을 때 따주기를 해서 소생시키는 요법이다. 그러나 급성적인 내과적 질환의 경우에나 외과적 질환인 어혈(瘀血), 타박상(打撲傷)에도 따주기를 할 수도 있다.
오늘날에는 단순한 급체, 경기(驚氣)에서부터 각종 응급처치와 타박상, 어혈과 급성 통증에 널리 이용되고 있으나, 전래적인 민간요법에 있어서의 「따주기」는 매우 단순한 방법이었다. 급성경기(急性驚氣)나 체했을 때 엄지손가락 끝마디를 실로 묶고나서 손끝까지 충혈을 시켜 바늘로 엄지손가락 끝마디와 엄지손가락 손톱뿌리의 중간지점을 살짝 찌르면 검붉은 피가 흘러 나온다. 그리고 잠시 있으면 급체나 급성 경기(驚氣)는 곧 진정되면서 곤히 잠을 자거나 토하고, 설사를 한 후 진정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반드시 엄지손가락에서만 피를 내야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어느 곳에서나 피만 빼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즉 뇌압(腦壓)이 갑자기 높거나 심장허약(心腸虛弱)으로 순환장애가 급격히 일어날 때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뇌압을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이 피를 빼는 것이다. 이 때 살이 많은 부위에서는 피가 잘 안 나오고, 모세혈관이 모여있는 손끝에서 피가 제일 잘 나온다.
① 어지럼증, 흉통, 두통 ② 급체, 위장에 열, 두통, 눈병 ③ 응급시에 따주기를 한다.(앞머리 아플 때)
∘ 신경성으로 급체하거나 소화가 안될 때 양손의 ①, ②, ③ 따주기를 하면 잘 낫는다.(각종 증상별 따주기는 기능을 정확히 익혀서 실시 요망)
따주기를 하여 피가 맑아졌다 하더라도 고민을 하고 성질을 내면 피가 다시 흐려지고 질병의 원인이 된다.
사람이 성질을 한 번 내면 8만 4천 개의 뇌세포가 파괴되면서 인체의 피가 흐려진다고 하니, 평소에 고민과 성질을 내는 것은 자신의 건강을 해치는 일이 되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평소 생활에서 하찮은 일에도 고민을 많이 하고 성질을 내는 것은 스스로 병을 부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누구나 하기 쉽고 편리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는 따주기를 권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따주기(瀉血)의 좋은점 *따주기는 피를 맑게 하므로 전신의 순환을 촉진시킨다. *따주기는 신경을 자극하므로 증상을 신속하게 치유할 수 있다. *따주기는 나쁜 피를 뽑아 내고 신경을 치료하므로 심신의 안정효과를 볼 수 있다. *따주기는 오른쪽이 아프면 오른쪽 손에 따주기를 하여 치료할 수 있고, 오른쪽이 아프더라도 왼쪽 손에서 따주기를 하여 치료 할 수도 있으며, 오른쪽이 아픈데 오른손 왼손을 같이 따 주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역 효과를 내지 않는다. 따주기는 정확한 위치가 아니더라도 위험성이나 부작용이 없이 인체의 높아진 압력을 낮춰주므로 졸도 등 응급상황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혈요법이 좋 은점
1.사혈요법은 아프지 않고 살게 하는 것입니다.[사혈요법은 어혈을 뽑는것]
2. 사혈요법은 병을 없게 하여줍니다.
3. 사혈요법은 더 젊게 하여줍니다.
4. 사혈요법은 가정과 집안에 병이 없게 하여 행복을 줍니다.
5. 사혈요법은 어혈을 뽑아내고 새로 운 맑은 피를 넣어 새로운 몸을 만 들어줍니다.
6. 사혈요법은 어떠한 병이라도 낮게 하지만 본인이 낮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7,사혈요법은 약보다도 뜸보다도 침 보다도 주사보다도 더 효과적입니다.
8, 사혈요법은 조혈이 되는 식품을 복용하여 보사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자신의 몸에 직접 사혈도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사혈하고 가르쳐 주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치료하다 못고치든지 효과를 보지 못하여 고생하다 사혈로 치료 되고 효과를 본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병은 건강 할때 잘 관리하라고 합니다. 사혈도 건강 할때 하면 훨씬 건강 효과가 있고 건강을 지켜 줍니다.
사혈을 하면 병원에 갈 것을 반으로 줄여 줍니다.
사혈을 배워 두면 집에서도 쉽게 주위 사람에게 치료해 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