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1. 드라이버의 오류로 잘못 인식된 경우
2. 프린터 내부에 폐 잉크를 흡수하는 소모품인 잉크 패드가 가득 찬 경우
제품에 따라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
=============================================================================
[조치방법]
1. 드라이버 오류 시
-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해당 모델 제거 후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고객지원/문제해결도우미의 드라이버 설치에서 자세한 설치 방법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 증상 발생 된다면 반드시 AS를 통해 제품을 점검 받아보셔야 합니다.
2. 소모품인 폐 잉크가 가득 찬 경우
- 콜센터(1566-3515)에 문의하시거나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폐 잉크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사항>,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사항>
소모품인 잉크 패드가 가득 찼을 경우 프린터 인쇄 멈춤 현상에 대한 공지사항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Qs]
1.잉크 패드(Ink Pad)가 무엇인가요?
잉크 패드(Ink Pad)란 잉크젯 프린터에서 잉크 카트리지 초기 장착 시, 헤드청소 및
여백 없음 인쇄 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폐 잉크를 흡수하는 곳을 말합니다.
2. 잉크 패드(Ink Pad)가 가득 차면 왜 프린터 인쇄가 멈추게 되나요?
잉크 패드(Ink Pad)가 가득 차게 되면 모니터 화면에서 “프린터 내부에서 중요 부품의
수명이 다해갑니다”, 잉크 패드가 가득 찼습니다” 등의 메시지가 나타나며 프린터가
멈추게 됩니다. 이는 잉크 패드로부터 잉크가 유출되어 전기부품의 접촉으로 인한 제품
손상 및 화재 등의 심각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잉크 패드(Ink Pad)를 교체하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는 제품 안전성과 관련된 문제의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여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3. 프린터가 안 멈추게 만들면 안되나요?
엡손의 잉크젯 프린터는 물론 타사의 잉크젯 프린터도 폐 잉크가 배출됩니다.
그러나, 타사의 경우 멈추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잉크가 유출될 가능성이 크며 특히,
운반 중 프린터가 뒤 집히는 경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안전을 위해 작동을 멈추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4. 잉크 패드(Ink Pad) 사용량 계산 방법에 관하여?
잉크 패드(Ink pad)로 배출되는 잉크의 양은 정품잉크 사용시 정확히 측정이 됩니다.
비 정품 잉크를 사용할 경우에는 잉크카트리지에서 배출되는 잉크 량이 정품과 다르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왜 수리비가 발생되나요?
잉크 패드(Ink Pad)가 가득 차는 시기는 프린터 사용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이는 소모성 부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므로 보증기간에 상관없이 잉크 패드(Ink Pad) 부품을
교체해야 하므로 부품비 등의 서비스 비용이 발생됩니다.
6. 잉크 패드(Ink Pad)가 가득 찼다고 메시지가 나오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나요?
여유공간(Safety margin)은 전혀 없는 건가요?
제품 설계 시 권장 사용량 이외에 잉크 패드(Ink Pad) 전체 공간 중 일정 공간을 별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는 잉크 패드(Ink Pad)에 폐 잉크가 가득 찬 후 제품을 운반하거나 평소 사용 시 경우
잉크 누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여유 공간을 가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7. 잉크 패드(Ink Pad) 교체 없이 여유 공간(Safety margin)을 사용할 수 없나요?
엡손의 공인된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잉크 패드(Ink Pad)의 교체 없이 사설 리셋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Ink Pad Counter만 리셋할 경우, 잉크의 유출로 인해 전기적 부품의 쇼트가 발생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는 등 고객의 재산에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잉크 패드가 가득 찼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제품 작동을 멈췄을때는 반드시 한국엡손 고객지원센터
(1566-3515)를 통해 서비스 접수 하시거나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어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엡손 홈페이지 www.eps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