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모음
사랑이 많으시고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찬양을 돌립니다.
죄 많고 허물 많은 저희들을 오히려 사랑하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신 것 중에 특별히 가정에 귀여운 어린이들을 허락하시고 주님의 사랑과 말씀으로 양육케 하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어린이주일을 맞이하여 저희들이 일찍이 예수님께서 친히 품에 안고 축복해 주시던 어린이들과 함께 하나님께 예배하며 영광을 돌리고자 하오니 하늘 문을 여시고 자비하신 사랑의 손으로 우리 모든 어린이들을 축복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어린 시절을 닮아 하나님과 사람 앞에 칭찬 듣는 어린이들이 되게 하옵소서.
그 몸이 자라면서 지혜와 명철도 자라게 하시사 장차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이 민족과 인류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할 수 있는 훌륭한 일꾼들로 양육시켜 주옵소서.
어려서부터 말씀을 배워 확신한 일에 거하게 하시고, 깨끗하고 순결하게 디모데와 같이 말씀 안에서 자라게 하옵소서.
장차 이 교회와 나라를 짊어지고 나아갈 주인공들입니다.
다윗과 같은 믿음, 솔로몬과 같은 지혜를 주옵소서.
우리 어른들을 권고하사 어린이들의 눈에 선한 어른들로 비치게 하시고, 사도 바울이 “나를 본받으라” 하신 것처럼 어린이들을 향하여 ‘우리의 믿음을 본받으라’ 고 자신있게 외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어린이들을 키우는 가정이 경건한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어린이를 사랑하시고 축복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사랑의 주님!
주님이 세우신 귀한 가정마다 어린 생명들이 태어나게 하시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어린아이들을 지극히 사랑하신 주님을 본받아 티없이 맑고 깨끗한 어린 생명들을 생각하며 어린이 주일로 지키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어린아이 같은 마음을 가지고 예배 드리기를 원하는 저희들 가운데 임재 하셔서 찬양과 경배를 받으시옵소서.
은혜의 주님!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신 주님의 말씀을 심령에 새겨 봅니다.
천국 백성의 모습과 사뭇 멀어진 저희들이었습니다.
저희의 마음은 온갖 사욕으로 가득 차 있어 순진하고 깨끗한 어린아이 마음같이 되지를 못했습니다.
남의 눈치 보기에 익숙한 눈도 어린아이 처럼 순수하지 못했습니다.
말과 행동도 거칠고 자유 분방 했고, 모든 것이 어린아이 같은 마음과 반대되는 것들 뿐이었습니다.
저희들의 이 못난 모습을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을 베푸사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어린아이들 같이 주님을 믿고 따르는 저희들 되게 하시옵고, 어린아이들 같이 천국에 합당한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린이를 사랑하여 주신 주님!
이 땅에 사는 모든 어린이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어린 마음속에 믿음을 간직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법을 배우며 자라게 하시며, 세상에 잘못 돋아난 독버섯 같은 존재들이 되지 않도록 진리의 말씀으로 강하게 붙잡아 주시기를 원합니다.
모든 어린이들이 주님의 날개 아래서 세상을 밝게 비추는 등불이 되게 하시고 그 어떤 불의와도 타협하지 아니하고, 정직한 사람으로 성장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이끌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부모가 없거나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는 어린 아이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병들고, 불구가 되고, 정신이 빈약한 어린이들에게도 치유와 용기의 은총을 주시옵소서.
자비로우신 주님!
어린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자녀들이 신앙적인 분위기 속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신앙의 모범을 보이는 부모들이 되게 하시고, 자녀들이 믿음으로 성장하여 사회나 교회에게 귀하게 쓰임 받는 재목들이 될 수 있도록 주님의 계명과 법도로 잘 양육할 수 있는 부모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간구 하옵기는 주님의 교회에서 어린이들의 신앙 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주일학교가 있습니다.
신앙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모든 교사들에게 함께하셔서 백지와 같은 어린 심령속에 주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신앙 교육을 잘 시킬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고, 어린 심령들에게 믿음을 심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주님이 주신 막중한 사명인 것을 깨달아 충성을 다할 수 있는 교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어린이 주일을 맞이하여 주님의 귀한 말씀을 증거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으로 붙드시고, 말씀을 듣는 저희 모두가 어린 아이들에게 어떻게 행할 것인가를 깊이 깨닫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찬양으로 주님께 영광 돌리는 찬양대를 기억하시고, 입술의 찬양이 아닌 중심의 찬양이 되게 하셔서 주님께 온전한 영광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돕는 손길들도 기억 하시고, 저들의 수고가 더해질 때마다 주님이 채우시는 신령한 은혜가 저들 가운데 있게 하시고, 샘솟는 기쁨이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 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에게 복음을 이어 갈 다음 세대를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어린이를 품에 안으시고 기도하시면서 “어린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눅 18:16)고 말씀하신 예수님의 사랑을 담기를 소망합니다.
사랑의 주님, 어린이주일을 맞이하여 우리에게 허락하신 어린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지구 상에는 아직도 가난과 전쟁과 많은 위험에 노출된 아이들이 있습니다.
주님의 긍휼과 사랑이 저희들로 하여금 온누리에 퍼지게 하사 그 아이들이 예수님의 사랑안에서 따뜻하게 보호받으며 자라게 해주옵소서.
북한에 있는 어린이들과 가정의 이혼을 통해서 정서적으로 고통받는 아이들, 우리 주변에 많은 상처받은 아이들에게 예수님처럼 좋은 친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 교회에 주일학교를 허락하시고 부흥케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다음 세대가 믿음 안에서 자라며 훈련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이 아이들이 믿음 안에서 자라 다음 세대에는 하나님 와 하나님 영광을 위해서 더욱더 큰일들을 감당하게 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진리의 말씀, 생명의 말씀이 선포될 때에 저희들이 어린아이와 같은 순전하고 온전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기를 원합니다.
아멘으로 화답할 때에 저희 마음속에 말씀의 열매가 맺히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 하루 동안 교회에서 여러 가지 모습으로 봉사하며 섬기는 많은 주님의 일꾼들에게 함께하사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사랑이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