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키드 피자(Naked Pizza)를 알고 계십니까. 미국 뉴올리언스(New Orleans)의 한 피자가게로 트위터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무려 15%나 상승시키는데 성공한 업체로 유명합니다.
이 업체는 온라인으로 트위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트위터를 이용했습니다. 바로 트위터 주소를 간판에 기입한 것. 이렇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한 덕에 4개월 만에 5,000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작은 피자가게일 뿐이지만 트위터 마케팅을 통해 엄청난 매출을 거둔 것입니다. 때문에 트위터를 온∙오프라인으로 이용해 성공을 거둔 대표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제는 트위터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블로그와도 연동시켜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팬들이 트위터를 이용해 타코 판매 트럭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척하게 하여, 어디에서 그들이 좋아하는 매운 돼지고기 타고나 김치 퀘사디야를 먹을 수 있는지 직접 찾아보고 찾아오게 함으로서 폭발적인 효과를 일으킨 것입니다.
이대 앞 펑크 헤어 전문 미용실. 이 사업장은 입간판에 트위터 주소를 달았습니다. 이 때문에 해당 글 조회 수가 폭주해 홈페이지가 잠시 마비될 정도로 이슈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사업장이 트위터 주소를 간판에 옮긴 이유는 ‘성공한 곳의 방법은 우선 무조건 따라한다’는 가벼운 발상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정말 무조건적으로 따라하기만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위 사업장이 짧은 시간에 펑크 헤어 전문점으로서 명성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실시간 마케팅 도구로 트위터를 제대로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미용실 현장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트위터에 올려 고객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에는 미용실을 방문한 고객들의 헤어 컷 이미지를 공유하고 헤어 스타일에 대한 그들의 생각과 느낌을 남깁니다. 고객과 소통한 결과, 고객이 불만족한 서비스를 조율하거나 뜻밖의 새로운 가치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첫댓글 평범함을 넘어 독창적인 상상들 그러나 여러가지 좋은 생각들은 그 생각을 이끌어 내는 내 자신에 대한 열정이 아닐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