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2월 29일 케이블TV 게임쇼 채널 퀴니에서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에듀테인먼트'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입니다. 진작부터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퀴니에서 파일을 받기까지 긴긴 시간이 걸린 관계로 이제야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은 저희 토익넷에 대한 부분만 편집한 영상입니다. 퀴니의 다큐멘터리 ‘에듀테인먼트’ 전체 보기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에듀테인먼트를 아시나요?
퀴니, 30일까지 다큐 5부작
캐릭터-학습 상관관계 조명
케이블TV 게임쇼 채널 퀴니가 국 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에 듀테인먼트'를 조명한 5부작 다큐 멘터리 `놀면서 배운다'를 제작, 26일~30일 오전11시(재방송 오후 10시30분)에 방송한다.
1부 `세계를 사로잡은 에듀테인먼트'에서 미국 `세서미스트리트' 영국 `텔레토비'의 사례를 살펴본 데 이어 27일에는 2부 `캐릭터, 마음을 사로잡다'편이 방송된다. 유아들에게 인기만점인 `방귀대장 뿡뿡이' `뽀롱뽀롱 뽀로로'등의 뿡뿡이와 뽀로로 사례를 통해 캐릭터 인지도와 학습효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살펴본다.
28일 `신나는 공부, 만화로 배우자'편에서는 만화로 접근한 에듀테인먼트 영역을 다룬다. 한자를 쉽게 배우는 `마법천자문', 어린이베스트셀러인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등을 통해 만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짚어본다.
29일 '게임으로 공부한다'는 게임과 교육을 접목한 디지털콘텐츠를 소개하는 차례다. 영어온라인대전 게임 `토익넷', 지능형 보드게임 '가우엑스', 게임하며 역사도 익히는 `바람의 나라' 등 자연스럽게 학습효과가 생기는 게임 콘텐츠들을 소개한다.
마지막 30일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에듀테인먼트 세계'에서는 국내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전망을 모색해본다.
윤군석 PD는 "국내외 성공사례들을 통해 에듀테인먼트의 잠재시장을 만날 수 있는 다큐멘터리"라며 "특히 학부모들에게 시청을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2005년 12월 29일 케이블TV 게임쇼 채널 퀴니에서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에듀테인먼트'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입니다. 진작부터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퀴니에서 파일을 받기까지 긴긴 시간이 걸린 관계로 이제야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은 저희 토익넷에 대한 부분만 편집한 영상입니다. 퀴니의 다큐멘터리 ‘에듀테인먼트’ 전체 보기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에듀테인먼트를 아시나요?
퀴니, 30일까지 다큐 5부작
캐릭터-학습 상관관계 조명
케이블TV 게임쇼 채널 퀴니가 국 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에 듀테인먼트'를 조명한 5부작 다큐 멘터리 `놀면서 배운다'를 제작, 26일~30일 오전11시(재방송 오후 10시30분)에 방송한다.
1부 `세계를 사로잡은 에듀테인먼트'에서 미국 `세서미스트리트' 영국 `텔레토비'의 사례를 살펴본 데 이어 27일에는 2부 `캐릭터, 마음을 사로잡다'편이 방송된다. 유아들에게 인기만점인 `방귀대장 뿡뿡이' `뽀롱뽀롱 뽀로로'등의 뿡뿡이와 뽀로로 사례를 통해 캐릭터 인지도와 학습효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살펴본다.
28일 `신나는 공부, 만화로 배우자'편에서는 만화로 접근한 에듀테인먼트 영역을 다룬다. 한자를 쉽게 배우는 `마법천자문', 어린이베스트셀러인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등을 통해 만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짚어본다.
29일 '게임으로 공부한다'는 게임과 교육을 접목한 디지털콘텐츠를 소개하는 차례다. 영어온라인대전 게임 `토익넷', 지능형 보드게임 '가우엑스', 게임하며 역사도 익히는 `바람의 나라' 등 자연스럽게 학습효과가 생기는 게임 콘텐츠들을 소개한다.
마지막 30일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에듀테인먼트 세계'에서는 국내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전망을 모색해본다.
윤군석 PD는 "국내외 성공사례들을 통해 에듀테인먼트의 잠재시장을 만날 수 있는 다큐멘터리"라며 "특히 학부모들에게 시청을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