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 선사님과의 대화
제 자 : 국선도가 찾는것이 한 글자로 표현하면 무엇입니까?
사부님 : 眞이니라 眞의 古자는 갖출구(具)자 이니라 십(十)방세계의 모든것을
다 갖춘다는 것이다.
제 자 : 사부님 도를 이루기 위해서는 하루에 최소한 몇시간 수련을 해야 합니 까?
사부님 : 그야 6 시간은 해야지.
제 자 : 언젠가 강의하실때 난공(難功) 수련이란 표현을 하셨는데 그것이
무엇인지요?
사부님 : 난공 수련이란 말그대로 어려워 하기힘든 수련인데 4계절로 나누어
봄부터 하루종일 수련을 하여 內氣를 쌓고
여름에는 흰돌을 바닥에 깔아놓고 그위에서 옷을 다벗고 행공을 하되
돌에 반사되는 빛까지 받으며 여름내내 수련을 한다.
가을에는 폭포로 들어가 가을동안 폭포를 맞으며 수련을 한다.
이렇게 가을수련을 마치게되면 아무리 눈이오는 추운 겨울이라도
어디에서건 무난히 수련할 수 있다.
제 자 : 세상을 살아 가는데 어떤마음 가짐을 가지는게 좋은지요?
사부님 : 어리숙해야 많이 배우지 .
제 자 : 진정 道로 들어가고 싶은데 한 말씀 해주시지요?
사부님 : 道로 들어가는 데는 두가지가있다.
첫째는 어린 나이에 끌려 들어가는 겄이있고
둘째는 세상만사 경험을 다 해보고 모두 부질없는 짓이다 라고
깨닭아 늦게 들어오는 것이다.
그래서 道에서는 어서50시오 라고한다.
50세가 되면 수련하기 좋은 나이이니 어서오십시오 라고 하는 것이다.
제 자 : 왜 태어 나셨습니까?
사부님 : 정명 완수(定命完遂)를 하기 위해서 태어났지.
제 자 : 왜 하산 하셨습니까?
사부님 : 악기(惡氣)가 옴을 전해 주고 갈 뿐이네.
제 자 : 어느정도 수련을해야 변화가 올 수 있습니까?
사부님 : 길 지나가는 사람 아무나 모셔다 놓고 수련 지도하여 정확히만 한다면
16분이면 변화가 오기 시작하지.
제 자 : 단전호흡시 止에 대하여 말씀 주십시오.
사부님 : 止는 ....... 중략.........
숨을 마시고 멈춘다는것은 이미 氣가 빠져 나가기 시작하는 것이고
숨을 토하고 멈춘다는것은 이미 기가 스며들어 오기시작 하는것이다.
자기가 마시거나 토하지 않았는 데도 모르는 사이에 코와 피부로작용
을 한다.
그리고 원기 후반부터는 녹음기 소리도 무시하고 흡지를 점점 길게 유도해
주어야 한다
제 자 : 氣가 꽉 차면 단전은 어떻습니까?
사부님 : 몇미리(mm) 밖에 안움직이지.
제 자 : 원기단법을 시작 했지만 아무래도 축기가 부족한것 같아 중기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으데요?
사부님 : 그러지 말고 원기단법을 일단 마치고 나서 그때가서 다시 시작하는것
이좋다
제 자 : 왜 임독을 돌릴때 경락대로 안하고 귀뒤로 돌려 내리나요?
사부님 : 주먹 만한 불덩어리가 돌기 시작할때 얼굴 앞면으로 내리면 안면은
신경이 여려서 丹火氣를 감당하지를 못한다.그래서 귀뒤로 감아 돌리는
것이고 목으로 내려올때 목이 뜨거워서 쩔쩔 맨다.
제 자 : 완벽한 임독 유통이되면 어떻게 되나요?
사부님 : 자기힘의 3 배가 생기고. 피부가 바뀌며
자기 체중의 5 배 중량을 몸 어디에 언져도 감당할 수 있고.
안광이 바뀌고 .머리가 고차적으로 트여 通理할 수 있는 두뇌가 되며
氣를 볼 수 있게 된다.
제 자 : 외공은 얼마나 연습해야 하나요?
사부님 : 완벽한 임독 유통만되면 외공이야 1 주일이면 끝나지.
제 자 : 시중에 임독 유통 되었다는 사람들이 만다는데요 .
사부님 : ( 미 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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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산선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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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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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5.26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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