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건강 - 천연 각질제거제, 흑설탕 각질 제거
건조한 가을철에는 피부관리가 필수입니다. 가을이 깊어질수록 공기는 점점 건조해져서, 건성이 아닌 사람도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고, 메마른 듯한 느낌이 나고 각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 때는 피부노화가 일어나기 쉬우므로, 늘 촉촉한 상태가 유지되도록 해줘야 합니다. 특히, 눈과 입가 주변의 잔주름이 생길 수 있고,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써야 합니다. 좋은 피부, 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건조해진 피부의 각질관리를 해야하는데요.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천연 흑설탕 각질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준비물
1. 흑설탕: 시중에 판매되는 흑설탕에는 캐러멜색소가 입혀져 있으니, 유기농 흑설탕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2. 데워진 우유: 우유를 뜨겁게 데워서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안에 있던 죽은 각질이 쉽게 제거된답니다.
이 두가지면 끝이에요! 간단하죠?!
* 만드는 법
1. 흑설탕이 녹을 정도로 우유를 데워준다. 이때 우유의 양은 티스픈으로 1~2 스픈이다.
2. 흑설탕을 넣고 알갱이가 어느 정도 녹을 때까지 잘 끓인다. 이때 흑설탕의 양은 3~5 티스픈이다. 숫가락으로 저어봐서 약간 거칠한 느낌이 있으면 된다.
3. 완성된 미백을 세수 후, 얼굴에 발라준다. 그렇게 각질을 제거하면 얼굴이 확 달라진다. 직접 해본 본인의 경험상 감촉부터 다르다. 얼굴뿐 아니라 몸에 발라도 무방하다.
* 주의 1: 설탕입자가 크기때문에 얼굴에 문지를 때 너무 세게 문지르게 되면 피부가 약해서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트러블이 날 수 있으니 살살 다뤄주세요.
* 주의 2: 아토피가 있거나 알러지가 심한 피부라면 ‘흑설탕 각질 제거’는 좋지 않습니다.
* tip 1: 우유와 흑설탕의 양은 여건에 따라 차이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보통 1:5, 혹은 2:3의 비율로 하면 된다.
* tip 2: 얼굴은 2주에 한 번, 몸은 일주일에 한 번씩 해주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 tip 3: 천연 각질제거제로 제거하고 난 뒤에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진다. 때문에 보습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따라서 스킨, 로션, 영양크림 등을 듬뿍 발라주는 것이 좋다.
* 출처: blog.naver.com/hohohaha
* 편집: 카페 주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