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늙어서도 끝까지 바라는 소망이 있다면 아마도 삶을 마칠 때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살고 싶은 것입니다. 지나친 욕심이라고 웃고 넘기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나 결코 포기할 희망은 아니라고 보고 싶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촌 의 살기 좋은 환경과 풍요로운 영양 섭취는 건강과 행복한 삶과 직결됨을 부정할 수 없음이다.
이렇듯 큰 축복을 고운마음의 사랑과 감사와 만족할 줄 아는 슬기로움을 놓치지 않는 다면 절제하며 인내하고 노력하며 소망하는 만큼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오 래 잘 살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싶습니다.
분노와 원망과 미음이 없은 고운마음으로 욕심없이 자기를 슬기롭게 다스리며 작은 것에도 크게 즐거워하고 감사하며 만족하는 긍정적 심성은 건강과 행복의 지름길이라고 믿습니다. 노인의 건강과 행복도 지혜로운 마음가짐과 바른 선택이 주는 하늘의 축제이며 선물입니다.
늙어가는 자신의 삶이 가정의 행복과 사회 그리고 지구촌 평화에 조금이라도 기여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끈 질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뜨거운 열정을 즐겁게 투자하는 멋진 노인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하면 삶을 다할 때까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늙음은 선물이고 축복입니다. 나이가 많아 갈수록 사랑하는 고운마음 가득 감사하며 스스로 살아 있어 먹고 마시며 노래하고 자신의 특별한 장단에 춤추며 즐거워 하면서 늙어 갈 수 있다는 것은 오랜 시간 간결하고 소박하게 의도적으로 슬기롭게 바른 정산과 고운마음으로 살아온 노인을 위해 베풀어 주시는 축제 같은 하늘의 선물입니다.
노인이 삶을 다 할 때 까지 행복하기 위해서는 비교와 원망과 미음 없은 긍정적인 예쁜 심성으로 마음의 평화를 위한 간절한 기도를 즐기며 행복할 수 있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6.27 18:26
평안 님 ~~~~
반갑고 감사합니다.
공감해 주시고 참여 해 주시니 즐겁고 행복합니다.
님의 말씀대로 이제는 포기하고 내려 놓은 일에 익숙할 수록
더욱 행복한 노후가 될 것 이라고 믿습니다.
나이가 많아 질 수록 건강하고 마음 편한 것을 저 역시 우선하게 됨이다
언니의 천국 행으로 인해 철학자가 된 듯하시단 말씀에 공감합니다.
혈육 간의 다시 볼 수 없는 이별은 삶의 큰 고통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안 님을 각별히 아끼신 언니이니까요
가고 싶으시단 말씀은 하지 마세요
자녀 님 들 이 눈치채면 몹시 서운해 하십니다.~~~~
하나님 의 영역은 절대로 ~ㅎㅎ
하나님 의 부르심이 있기 까지는 열심이 행복하게 살아야 할 의무가
평안 님에게도 저에게도 있다고 봅니다.
잘 살아야 잘 죽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진리라고 믿고 싶습니다.
나이기 많아 질 수록
밝은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하게 살도록 노력해야 멋진 노후가 될 것입니다.
평안 님 ~~~
오늘도 건강하시고 밝게 사실것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