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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 편
파라다이스 창조 아들들
. 유버르사의 한 지혜 완성자
. 1934년
21:0.1 창조 아들들은 시-공간에서 지역 우주의 창조자요 통치자이다.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의 이중 기원을 가졌다. 그러나 창조 아들들은 각자 서로 다르고, 각각의 성격뿐 아니라 본성도 고유하다
한 지역 우주를 조직하고, 진화시키는 일은 언제나 우주 아버지의 승인을 계속 얻는다. 창조 아들들과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관계는 아름답고 신성한 그 사랑의 근원이 된다.
이 1차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미가엘로서 성격화된다. 최상의 권한을 얻어 안정되었을 때, 그들을 주 미가엘이라 부른다. 미가엘은 그들의 서열과 본성을 지닌 첫째 아들의 명칭이다.
최초의 미가엘은 물질 존재로서 육신화를 경험한 적이 없다. 그는 하보나 회로에서 일곱 번 영적 생명존재로 올라가는 체험을 거쳤다. 시공의 어느 아이가 겪은 기본 체험도 미가엘들이 개인적으로 참여해 보지 않은 것이 없다.
최초의 미가엘은 1차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협의할 때 주관하는 우두머리이다. 15만 명의 군주 미가엘 집회의 방송을 유버르사에서 기록한 지 오래지 않다. 이것은 군주 미가엘, 곧 일곱 번 수여한 아들들로 이루어진 선택된 집단이다.
1. 창조 아들들의 기원과 본성
21:1.1 아들의 영적 관념과 아버지의 절대 성격 개념이 연합될 때, 새롭고 독창적인 한 창조 아들이 완전히 자란 존재로서 번쩍 나타난다. 이 창조 아들은 완전한 이상과 강력한 이상의 하나만 얻은 아들이다.
창조 아들들은 각자 늘 존재하는, 온 우주 창조자들의 지성, 무한ㆍ영원하고 완전한 두 지성이 품은 독창적 개념을 완전히 연합하여 하나만 얻은 자식이다. 창조 아들들은 각자 그의 신성한 기원을 구성하는, 뭉쳐진 절대적 신 개념의 절대적 표현이다.
창조 아들들의 신성한 본성은 부모로부터 똑같이 얻는다. 그러나 미가엘의 활동을 지켜보건대, 어떤 창조 아들은 아버지를 더 닮았고, 어떤 창조 아들은 아들 하나님을 더 닮았다. 네바돈 행정을 보면, 그 창조 아들은 영원한 아들을 더 닮았다. 이것은 비판이 아니라, 사실의 기록이다.
창조 아들들은 정확지 않지만 70만이 넘을 것이다. 현재, 늘 하나된 이들은 정확히 70만이 있고 그들은 더 창조되지 않는다. 이들은 삼위일체 상담 대사로서 각 지역우주에 주둔하기로 예정되어 있다. 창조 아들들의 수는 고정된 늘 하나된 이들 70만을 넘는다.
2. 지역 우주의 창조자들
21:2.1 1차 서열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각자 영토의 설계자요 창조자, 건설자이자 관리자이다. 창조 아들은 활동할 공간의 위치를 고르는 것이 허락된다. 그 전에 형들이 노력한 결과를 오랫동안 연구해야 한다. 이에 앞서 파라다이스를 관찰하고 하보나 훈련을 이미 마쳤을 것이다.
지역 우주를 창조하는 모험을 떠날 때, 그는 무한한 영에 의존한다는 것을 발견한다. 그래서 무한한 영의 창조 딸 하나가 각 창조 아들을 따라오며, 그녀는 신성한 봉사자, 새로운 지역 우주의 어머니 영이 되도록 운명이 정해진 존재이다.
선재하는 제한, 그리고 선행하는 권능에 복종한다는 조건으로, 미가엘은 창조자 특권을 얻는다. 다음의 제한 외에, 미가엘의 창조자 특권은 전능하다.
1. 에너지와 물질은 무한한 영의 지배를 받는다. 창조 아들은 무한한 영의 찬성과 기초적 협조를 확보해야 한다.
2. 생명존재 설계와 형태는 영원한 아들의 통제를 받는다. 어떤 새로운 생명존재 창조하기 전에, 어머니인 최초의 영원한 아들의 찬성을 얻어야 한다.
3. 성격은 우주의 아버지가 고안하고 수여한다.
21:2.7 지성의 종류와 형태는 생명존재가 존재하기 이전에 결정된다. 지성은 파라다이스 창조자들 밑에 있는 모든 존재들에게 부여되는 셋째 근원 중심의 보편적 근원이다.
영적 설계는 삼위일체의 통제를 받거나, 삼위일체 성격자들―아버지ㆍ아들ㆍ영―이 가진 삼위일체 이전의 영적 자질에 따라서 통제된다.
지역 우주가 물질화되고 초기 문제들이 해결되었을 때, 창조 아들과 영이 지역 우주의 아이들을 낳는다. 창조 영은 한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성격적 자질을 가지게 된다.
창조 아들은 파라다이스 부모와 비슷한데도 각자가 성격 뿐 아니라 본성도 독특하고 다양하며, 유일하고 고유하다. 따라서 지역 우주에서 태어난 서열의 생명존재들은 아주 다채롭다. 모든 면에서 같은 존재가 두 우주를 관리하지는 않는다. 그들의 타고난 속성의 절반은 아주 비슷한데, 같은 창조 영으로부터 유래하기 때문이고, 나머지 반은 다양화된 창조 아들에게서 유래하니까 다르다.
21:2.11 미가엘이 자기 우주에서 자리를 비울 때, 밝은 아침별이 정부를 지휘한다. 늘 하나된 이가 조언을 준다.
물질 우주의 순조로운 운영에서 창조 아들이 지역 우주에 친히 계실 필요는 없다. 그들은 시간 세계에서 육신화 때 자기 동력선을 내려놓기도 한다. 어떤 물질 조직도 파라다이스의 절대 인력의 힘이나 또는 무제한 절대자의 공간 계심에 본래 있는, 우주의 전반적 통제력을 벗어나지 못한다.
3. 지역 우주의 통치권
21:3.1 삼위일체가 찬성하고 으뜸 영이 확인하고 나서, 창조 아들은 한 우주를 배당받는다. 이것은 지역 우주의 임차권이다. 개인적으로 겪는 체험의 수여로 얻는 통치권을 성취하기까지, 그는 우주의 아버지의 대관으로서 다스린다.
만약에 그전에 최상 통치권을 차지하면, 주둔하는 파라다이스 성격자들이 물러날 터이지만, 이런 일은 시-공간 창조에서 한 번도 일어난 적이 없다.
창조자인 사실은 완전한 통치권을 뜻하지만, 미가엘들은 통치권을 체험으로 얻기를 선택하며, 이렇게 함으로 지역 우주 행정에 딸린 모든 파라다이스 성격자의 완전한 협조를 얻는다.
한 지역 우주에서 창조 아들의 통치권은 여섯 단계, 아마도 일곱 단계의 체험적 표현을 거친다.
1. 초기의 대리 통치권. 관계된 창조 영이 개인적 자질을 얻기 전에 창조 아들이 혼자 임시로 행사하는 권한.
2. 합동 대리 통치권. 창조 어머니 영이 성격을 얻고 난 뒤에, 그 파라다이스 쌍이 합동으로 통치하는 권한.
3. 확대되는 대리 통치권. 한 창조자가 일곱 번 생물이 되어 자신을 수여하는 기간에 행사하는 높아지는 권한.
4. 최상 통치권. 일곱째 수여를 마친 뒤에 얻는 권한. 네바돈 미가엘은 유란시아 수여 (예수의 생애)가 끝난 뒤에 시작된다.
5. 확대되는 최상 통치권. 사람이 사는 대다수의 영토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됨으로 생겨나는 상급 관계. 이 단계는 너희 지역 우주가 아직 이르지 못한 앞날과 관련된다.
6. 삼위일체의 통치권. 지역 우주들이 모두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뒤이다.
7. 밝혀지지 않은 통치권. 미래 우주 시대의 단계.
21:3.12 계획한 한 지역 우주를 초기에 대관으로서 통치하는 권한을 받아들일 때, 창조자 미가엘은 일곱 번 생명존재로 자신을 수여를 마치고 초우주 통치자들의 인가를 받기 전에 최상 통치권을 쥐지 않겠다고 삼위일체에게 서약한다.
자신을 수여하기 이전에도, 아무도 이견이 없으면, 창조 아들이 최상으로 다스리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반란이 없을 때, 수여 이전 창조 아들의 통치권은, 반란이 있는 우주의 경우보다 조금도 크지 않다. 그러나 반란이 생긴 경우, 통치권에 대한 제한이 명백하다.
창조 아들의 권한이나 행정이 언제라도 도전받거나, 공격받거나, 위태롭게 되면, 그는 몸소 지은 우주를 지원하고 보호하고 지키고, 필요하다면 회복할 것을 영원히 서약한다. 그러한 아들들은, 오직 자신이 만든 생명 존재들이나 자신이 선택한 높은 존재들에 의해서만 고통이나 시달림을 받을 수 있다.
수여 생애 이전에, 창조 아들은 스스로 통치권에 제한을 부과한다. 한 창조자가 자기가 지은 생명존재 사이에서 일곱 번 수여 생애가 끝났을 때, 그는 주 아들, 주권자이자 최고의 지배자가 된 것이다.
21:3.16 한 지역 우주를 다스리는 최상 통치권을 얻는 기법은 다음 일곱 가지 체험 단계를 포함한다:
1. 육신화를 통하여 일곱 생명존재의 체험을 거칠 것.
2. 파라다이스 신의 의지가 일곱 으뜸 영으로 성격화된 것 같이, 각 단계에 체험으로 헌신할 것.
3. 일곱 생명존재 수준에서 각 체험을 거치면서 동시에, 파라다이스 신의 뜻에 일곱 가지로 헌신하는 것 중에서 하나를 실행할 것.
4. 각 생명존재 수준에서, 생명존재가 어느 높이까지 이를 수 있는지 파라다이스 신과 모든 우주 존재에게 체험으로 보여줄 것.
5. 각 생명존재 수준에서, 신의 일곱 가지 뜻의 한 단계를 그 수여 수준과 온 우주에게 체험으로 나타낼 것.
6. 일곱 생명존재로 사는 체험을 신성한 뜻이 계시하는 일곱 가지 체험과 조화시킬 것.
7. 최상 존재와 더 높은 관계를 가질 것. 최상위 하나님의 실제성과 전능 최상위의 시공 통치권을 확대하며 파라다이스 미가엘이 지역 우주를 다스리는 최상 통치권을 사실로 만든다.
21:3.24 이 1차 파라다이스 아들은 아버지의 사랑하는 본성과 자비로운 권한을 참으로 계시하는 자이며, 아들과 영과 연합한 아버지와 같은 분으로서, 모든 우주 영역에 두루, 모든 권능ㆍ성격자ㆍ정부의 일반적인 책임자이다.
4. 미가엘의 수여들
21:4.1 수여 창조 아들들은 일곱 집단으로 나뉘는데, 생명존재에게 몇 번이나 자신을 수여했는가에 따라서 분류되며, 일곱째이자 마지막 사건, 창조자이자 인간으로서 체험하는 사건에까지 이른다.
아보날 수여는 반드시 필사자 육체의 모습을 입는다. 창조 아들의 일곱 수여는 반드시 필사자로 수여하는 모험을 포함한다.
미가엘의 일곱 번의 수여는 다른 구역과 우주에서 달라지지만, 반드시 필사자로 수여하는 모험을 포함하는데, 아담의 혈통을 가장 많이 품는 민족의 한 사람으로서 나타나며, 여자에게서 태어난다.
마지막 수여를 마치고 나서, 창조 아들은 아버지로부터 자신의 우주를 다스리는 최고의 권한을 받는다.
너희의 행성에 신성한 아들이, 여섯 단계의 수여 생애를 이전에 마치고, 유란시아에서 마지막 일곱번째로 육신화한 일생에서 의식하는 힘을 버렸을 때, 그는 참으로 “다 이루었다”하고 말할 수 있었고, 또 그렇게 말했다―글자 그대로 마쳤다. 그들은 이제 더이상 아버지의 대관이 아니라, 자신의 권한과 이름으로 “가장 높은 왕이요, 가장 높은 주”로서 다스린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력”이 넘겨진 것이다.
21:4.6 창조 아들들은, 수여 생애를 마치고 난 뒤에, 따로 된 서열, 곧 칠중의 주 아들로 간주된다. 주 아들의 성격은 창조 아들과 동일하다. 그러나 아주 독특한 수여 체험을 겪었기 때문에, 보통은 다른 서열로 여겨진다. 신들도 자신의 우주를 완전히 다스릴 자격을 얻으려고 체험을 얻어야 하는 마당에, 사람이 어째서 비천한 기원과 진화 생애를 슬퍼해야 하는가!
5. 주 아들과 우주의 관계
21:5.1 주 미가엘의 권력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와 체험을 거친 관계에서 얻었기 때문에 제한이 없으며, 통치권은 최상이다. 그 이유는 그 통치권이:
1. 파라다이스 신의 일곱 가지 관점을 포함하고,
2. 시공 생명존재의 일곱 가지 태도를 몸에 담고 있으며,
3. 파라다이스의 태도와 생명존재의 관점을 완전히 통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체험적 통치권은 궁극에 최상 존재에 이르는, 칠중 신의 신성을 다 포함한다. 칠중 아들의 개인 통치권은, 언젠가 완성될 최상 존재의 미래 통치권과 같으며, 시공에서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힘과 권한, 가능한 최대의 내용을 포함한다.
21:5.6 지역 우주의 최상 통치권을 얻고 나서, 미가엘 아들은 현재 우주 시대에 새로운 생명존재를 창조할 권력이 사라진다. 이미 고안되고 창조된 것을 관리하는 데 헌신할 책임이 있다.
일곱 번 자신을 수여한 아들이 자신의 우주에서 도전받지 않는 통치권 수준으로 올라가는 것은, 불확실하고 비교적 혼란했던 오랜 세월의 끝이 시작됨을 뜻한다. 영역에 의지를 가진 인간의 충성과 헌신을 얻으려는 노력으로 비축해둔, 끝없는 자비와 말할 수 없는 인내가 소모되고 나면, 공정과 의(義)가 지배할 것이다.
주 미가엘들은, 주권 통치자로 일단 취임하고 나면, 자신의 지역 우주에서 최상이다. 몇 가지 제약은 어떤 물력과 성격자들이 우주에 선재한 사실에 본래부터 생기는 것들이다. 한 주어진 우주의 작용에 관해서, 그들의 지혜는 아무도 꿰뚫어볼 수 없다.
한 지역 우주의 통치권이 안정되고 난 뒤에, 파라다이스 미가엘은 그의 영토에서 활동하는 다른 하나님의 아들들을 모두 완전히 다스린다. 필사 육체의 모습으로 육신화한 행성에 관하여, 자신이 고른 계획을 세우고 실행한다.
21:5.10 주 아들들은 자신을 수여한 세계, 그들이 몸소 머무른 세계 뿐 아니라 사법관 아들이 자신을 수여했던 모든 세계와도 완전히 교통이 있는 듯하다. 그들은 위로 우주의 아버지로부터, 시간의 영역에서 행성 생명의 비천한 민족들에 이르기까지, 동정하는 마음이 미친다.
6. 주 미가엘들의 운명
21:6.1 주 군주들의 운명에 대하여 아무도 권한을 가지고 주제넘게 논할 수 없다. 현재 우주 시대에 그들이 하는 일을 지켜보건대, 우리는 유한을 넘는 활동을 하나도 찾지 못한다. 유한을 넘는 어떤 예상된 능력도 독립되어 있고, 아직 드러나지 않았음이 틀림없다.
생명존재로 자신을 수여하는 생애를 마치고 최상의 우주 통치권의 높이로 승진하는 것은 미가엘의 유한한 활동 능력이 완전히 해방되고, 그에 뒤따라 유한을 넘는 봉사 능력이 나타남을 뜻하는 것이 틀림없다. 왜냐하면 이러한 맥락에서, 그러한 주 아들들은 그때 새로운 종류의 생물 존재를 생산하는 것이 금지된 것을 우리가 눈여겨보기 때문이며,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제한은 유한을 뛰어넘는 잠재력을 해방함으로 필요하게 된다.
바깥 공간에서 동원되는 여러 우주에서, 주 아들과 일곱째 단계에 있는 창조 영의 결합에 초한 수준의 봉사가 뒤따를 것이라 우리는 믿는다.
유란시아에 있을 때, 그리스도 미가엘은 한때,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영원 속에서, 최상의 신성으로부터 궁극의 초한을 거쳐서, 영원한 신의 최종까지 인도하는 길을 모든 우주 성격자를 위하여 언제나 불빛으로 비추면서, 미가엘들이 글자 그대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도록 정해져 있다고 우리는 믿는다.
[유버르사에서 온 한 지혜 완성자가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