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Tak9Cafe
 
 
카페 게시글
☆카페지기 방 스크랩 넥시 블레이드 개발의 전제 조건 - 강력한 드라이브를 만들어라!
TAK9.COM 추천 0 조회 1,435 15.10.29 09:52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5.10.29 09:52

    첫댓글 드라이브는 공을 문지르는 것이 아니고 공을 콕 찝는 것이라고 자주 설명해 왔는데요, 이것을 그림으로 그려서 설명한 글이 있었네요. 파워포인트로 그림 그리느라고 애썼을 듯 한데, 그래서 여기에 다시 올려 봅니다. ^^

  • 15.10.29 19:07

    질문이요. 상회전이 있는 공을 드라이브로 칠때 공을 콕 찝는 순간 상회전 먹은 공은 회전이 멈추고 내 라켓의 방향대로 상회전이 걸려 상대방 테이블로 넘어가게되는게 맞나요??

  • 15.10.29 09:56

    잘 봤습니다 저도 탁구20년되면 사장님께 도전하겠습니다

  • 작성자 15.10.29 11:21

    ^^ 저는 탁구 은퇴 수준입니다. ^^

  • 15.10.29 12:11

    @TAK9.COM 구력20년....... 감히 도전을 못하겠네요^^;

  • 15.10.29 12:53

    @TAK9.COM 저도 은퇴 수준인데 사장님보다는 몇 년 젊기에 아직 버티고 있습니다.^^

  • 작성자 15.10.29 15:11

    @탁구왕김제빵 ~^^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0.29 10:5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0.29 11:22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0.29 13:50

  • 15.10.29 13:44

    저 정도 이해하기까지 얼마나 시행착오가 많으셨을까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글 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 15.10.29 15:11

    예~^^ 감사합니다~^^

  • 15.10.29 15:21

    공이 고무 위에서 구를거라고 생각한 상상력이 더 대단한 것 같아요. 공으로 러버를 밀어도 미끌리지 않고 러버에 직선으로 임팩트 자국이 남는 일도 없잖아요.

  • 작성자 15.10.29 19:38

    그렇군요~^^ 그런데 저도 초기에는 그런 줄 알았어요~^^;;

  • 15.10.29 15:36

    리썸이 여기서도 언급되는군요!! ㅎㅎ 위력과 효과를 매우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드라이브가 달라졌다고...^^ 고맙습니다~

  • 작성자 15.10.29 19:38

    예, 다행입니다~^^

  • 15.10.29 18:31

    드라이브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 너무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작성자 15.10.29 19:38

    예, 감사합니다~^^

  • 15.10.30 09:56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포핸드와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작성자 15.10.30 21:24

    포핸드도 원리는 같지요~^^
    나중에 레슨 책을 내려고 하는데 거기서 더 자세히 다루게 될 거에요.

  • 15.10.30 10:55

    생각만 한것을 이미지화 해서 보는듯하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방 한켠에 있던 리썸을 한번 꺼내봐야겠군요

  • 작성자 15.10.30 21:25

    예~^^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5.10.31 12:22

    퀀텀은 5Q VIP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비슷해요.
    더 부드럽고 편하죠.
    강력한 쪽은 아니구요 ~^^
    체데크가 강하니 퀀텀으로 정확성을 더하면 결과적으로 빈틈이 없어질 수도 있고, 조금 덜 강하다 할 수도 있고 하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