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는법
1. 술안주를 멀리하라!
같은 음식이라도 그냥 먹을때보다 안주의 형태로 술과 함께 먹을때 지방형태로 잘 축적되기 때문인다. 술은 다른 음식보다 먼저 열량을 소비되므로 안주가 에너지로 소비되는 걸 방해한다.
2. 운동은 쪼개서 하라!
일주일에 한번 등산이나 축구같은 것을 하시고 나는 운동을 충분히 하고 있다고 자신하시는 분들이 많은신데요. 계속 굶다가 한꺼번에 폭식하시는 것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안되는 거 처럼 운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은 두시간을 운동하더라도 매일 30분씩 네차례에 걸쳐 나눠서 운동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3. 근육을 늘려라!
운동선수들은 많이 먹는데도 불구하고 뱃살이 나오지 않습니다. 비결은 근육에 있습니다. 근육은 쓰고 남은 열량을 태워없애는 인체의 난로 역활을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멋내기가 아니라 뱃살을 없애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덤벨이나 바벨 들기 등 헬스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아침식사를 거르지 마라!
하루에 섭취하는 열량이 똑같아도 아침을 굶게 되면 뱃살이 늘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인체는 비상사태를 돌입하면서 들어오는 지방을 무조건 살로 축척하려는 자세를 취하기 때문입니다.
5. 흰음식을 멀리하라!
흰쌀밥은 잡곡밥 보다 혈당지수가 높아서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고 이때문에 내장에 기름이 잘 끼게됩니다. 흰식빵 보다는 누런통밀빵을 감자 보다는 고구마를 드시는 게 뱃살을 빼는데 유리합니다. 흰쌀이나 흰밀가루처럼도정을 많이 할 수록 흰색을 띄게 되는데 이경우, 급격한 혈당의 상승은 체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이때 먹은 음식은 바로 자신의 뱃살로 직결됩니다.
키와 상관없이 허리둘레가 90cm를 넘으면 복부비만입니다.
세엑스피어는 ‘헨리 4세’라는 작품을 통해 비만한 사람들에게 이런 말을 했습니다. “과식하도록 내버려둬라. 무덤이 그를 향해서 세배나 큰입을 벌릴 것이다.” 남성여러분, 혹시 허리둘레가 이미 90cm를 넘었거나 거기에 가까워지진 않으셨습니까? 그렇다면은, 당장 뱃살빼기 5계명을 실천해 보시죠. 뱃살을 빼는 것은 현대인을 위협하는 여러가지 질병에 대비해서 확실한 예방주사를 맞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
출처: 아름다움이 피어나는 곳 원문보기 글쓴이: 더뷰
첫댓글 요즘 다이어트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