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모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다이의 코어 모드 =
버전 : 1.0.0.2 (2009/07/03)
제작 : 다이 (DiE Yan)
도움 : Pescado (MATY), Wintermute (Tinker), Delphy (MTS), Peter (S3PI)
* Special Thanks to Leah the MUSE♡
1. 거울로 전신 성형 가능 (기존 심 불러오기 지원 안함)
2. 거울로 특성, 기본 정보 변환 가능 (좋아하는 색깔, 음식 등도 조정 가능)
3. 거울로 성별, 연령 전환 가능 (환골탈태모드 포함 - 유아, 어린이 지원 안함)
4. 무제한 특성 추가 가능 (디버깅 모드 이용 - 성인 심만 해당됨)
5. 소년소녀 가장 모드 (유아, 어린이, 청소년)
6. 활성심 교체시 아이템 유지 (더이상 강제 매각하지 않습니다.)
7. 가계도 현실화 (미혼모 및 고아 제거)
8. 죽음 현실화 (유골이 사라지는 문제 보정 - 완전 해결은 안됨)
9. 심의 이상한 액션들 수정 (길이 막혔을때 발로 쿵쾅거리는 액션 제거 등)
10. 차량 선택 수정 (현재 탈 수 있는 차들 중 가장 비싼 차를 자동으로 고르는 기능 등)
11. 의자 선택 수정 (가까운 의자에 앉도록 유도하는 기능 등)
12. 위생과 용변의 감소 속도 변경 (느린 감소, 공공부지에서는 더 느린 감소 기능 등)
13. 2세 심 피부색 현실화 (부모가 하얀 피부면 아이는 더 하얀 피부가 되는 기능 등)
14. DVD롬 보호 (런처 실행에는 해당 안됨 - 정품 쓰세요.)
15. 책을 읽고 난 후의 이펙트 제거 (뾰로롱~ 이 의외로 리소스 잡아 먹습니다.)
16. 직장에서의 효과 현실화 (뻘짓하면 성취도가 잘 내려갑니다.)
17. 체중 및 근육 조정 현실화 (순식간에 20kg 다이어트 등이 불가능하도록 조정)
18. Q 키 종료 기능 제거 (W,S,A,D 로 시점 조정하는 분들을 위한 배려)
19. 특성 제거 가능 (디버깅 모드 이용 - droptrait, 4번과 사용법 동일, 연결됨)
20. 만능치트 자동 탑재 (더이상 콘솔창에 긴 코드를 적지 않아도 됩니다.)
21. CAS 슬라이더 핵 삽입 (최대 배수로 조정되었으므로 미세하게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22. 자유도 억제 기능
23. 원버튼 활성심 교체 기능
24. 분가시 지참금 확률에 맞게 자동 조정
25. 요리 제한 시간 해제 (아침 점심 저녁에 관계없이 원하는걸 드실 수 있습니다.)
26. 한번에 욕구 충족 기능 추가 (디버깅 모드 이용 - 만땅, 효과는 파워 쥬스와 동일합니다.)
27. 전신 성형 기능을 디버깅 모드에서도 가능하게 함 (디버깅 모드 이용 - 성형, 효과는 거울과 동일합니다.)
28. 파괴자 기능 추가 (디버깅 - 다죽어, 모든 인간 제거 / NPC죽어, NPC 제거 / 마을죽어, 마을 사람 제거 )
29. 혼자 바보같이 웃는 액션 제거 (빈도를 확 낮췄습니다.)
30. 심들의 생일 변경 시간을 제각각으로 변경 (동일한 시각에 생일이 몰리는 현상을 줄였습니다.)
31. 승진 현실화 (자다가 승진하는 경우를 최소화하고, 승진 소식을 일어났을때 받는 등으로 조절하였습니다.)
32. 물 웅덩이의 비정상적인 부분 변경 (용변이 해소되지 않아 생기는 물 웅덩이를 현실화)
33. '여기로 가기' 명령시 언제나 가장 빠른 방법을 이용하도록 변경
34. 청소년의 분가가 허락되도록 변경 (5번이 분가에도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35. '운동하기' 시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도록 변경 (위생이 떨어지면 땀이 안나게로 자동 조절되는 등)
36. 비정상적인 심들의 해고율 감소 - 스토리 활성화시
37. 비정상적인 심들의 이사율 감소 및 변경 - 스토리 활성화시
38. 연령 변화를 비활성화했을때 아기들이 넘쳐나는 현상 수정
39. 그 외의 자잘한 수치 조정
40. 일하는 시간에 뻘짓을 하는 심들의 강제 업무 기능 추가 (디버깅 모드 이용 - 일해)
41. 인벤토리를 한꺼번에 제거하는 기능 추가 (디버깅 모드 이용 - 가방비우기)
42. 스토리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디버깅 모드 이용 - 스토리, 스토리옵션)
43. 현재 조정된 모드의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디버깅 모드 이용 - 설정, 영어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고급 사용자만 쓰세요.)
44. 현재 조정된 모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옵션> <수치>, 영어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고급 사용자만 쓰세요.)
45. 만능 치트 자동 탑재 해제, 디버깅 '만능'으로 치트 코드 변환
46. 릭의 확장 치트 콘솔 삽입 (spawn, babyboom 등)
47. 각종 디버깅 코드 간소화 및 기능 추가 (우측 검색창에 디버깅 검색후 1.0.0.1 버전의 내용 참조)
48. 청소년 연애단계 제한 해제 (해당 모드를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기존의 방법으로 버그가 해결되지 않아 특별히 코어 모드에만 탑재함)
49. 원버튼 기능키 시프트->컨트롤로 변경 (활성심 및 활성 가족 교체, 만능 치트의 유혹에서 벗어나세요.)
50. 창문이 비정상적으로 한쪽에만 설치되던 문제 해소키 삽입 (건설 모드에서 Alt + S 를 누르면 됩니다.)
51. 강제 조종 기능 추가 (컨트롤 + 활성심 선택, 자세한 사항은 작업 내용을 참조하세요.)
52. 원버튼 기본 욕구 행동 기능 추가 (컨트롤 + 활성심 선택)
53. 상관 계급 체계 변경 (따로 설치하는 모드와 다릅니다.) 현재의 심이 상관보다 레벨이 높아지면 더 높은 레벨의 다른 상관이 생깁니다.
54. CAS 슬라이더 2배수로 조정, 디버깅 모드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내용 참조)
55. 질투심 발생 체계 변경 (플레이해보시면 압니다.)
56. 집 전체에 스피커 연결시 침실에는 연결하지 않도록 변경
57. 사업파트너, 사업권 구매 시의 중복 구매 체계 변경 (약간의 버그가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58. 발번역 모드와 연동
59. 평생 행복 보상핵, 유전 특성 추가 기능과의 충돌 제거
60. 다중 심 선택 기능 (여러 가족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61. 심 추적 기능 (월드맵에 다른 심들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62. 심 보호 기능 (보호된 심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63. 심들의 기술 향상 현실화 (가끔씩 업무 중에 비정상적인 스킬이 오르는 것 수정 등)
64. 무제한 특성 추가시의 명령어 '추가', '제거'로 변경 (그냥.. 한글이 좋아서..)
65. NPC 상호관계 현실화 (일하러갈때 NPC가 남아서 삽질할 확률을 낮췄습니다.)
66. 자잘한 수치 변경
67. 강제 조종 -> 행동 설정으로 격을 낮추고 책 읽기 삽입
68. 욕구 관련 기능 원활화
69. 숨겨진 특성 표시 (추가 모드 필요없음)
70. 1.2.7 관련 버그 픽스
71. 디버깅 콘솔 추가 (작업 내용 참조, v1.0.0.2)
72. 동성애 및 소아성애 기능 추가 (작업 내용 참조, 기능의 최대 활용을 위해 청소년 연애 모드를 함께 사용하세요.)
73. 남의 집 냉장고 강제로 열기 가능 (Ctrl+클릭)
74. 강제 조종시 희귀한 수집도 가능하도록 조정 (행동 설정이나 강제 조종이나.. 그게 그거임.)
75. 강제 조종시 속도 정상화 기능 제거
76. 1.2.7 업데이트 완벽 호환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77. 주요 기능 설정 간편화 (작업 내용 참조, 슬라이더핵 조종, 모자이크, 연령변화, 동성애 및 소아성애 등)
78. NPC가 일이 끝난 후 유니폼을 입고 퇴근하지 않도록 변경
79. NPC 및 이웃도 소망 달성시 행복포인트가 오르도록 변경
80. 아이 연령 변화 정상화
81. 정지중에 다른 행동 취했을때 자동으로 정지 기능이 풀리는 것을 정지 상태 유지하도록 변경
82. 부랑자 및 거주중인 심 교체 기능 삽입 (집찾기, 내쫓기)
83. 파괴 기능 삽입 (작업 내용 참조)
84. 심이 비정상적으로 멈추던 것을 일부 해결 (일부.. 입니다.)
85. EA 자체 애니메이션 버그 일부 해결 (이런건 1.2.7 때 좀 고치라고 이것들아..)
86. 올마이티 기능 탑재 (디버그 중이라 숨겨놨습니다.)
87. 활성 심 및 가족 교체시 잠시 비활성된 심의 직업이 지멋대로 바뀌는 것을 일부 해결
88. 강제 조종에 모든 기술 가능하도록 추가 (낚시, 기타 등)
89. 질투하는 루틴 재변경 (이제 할렘 모드와 충돌하지 않습니다. 할렘 모드 비사용시는 질투하는 수준을 특성 등에 맞게 현실화했습니다.)
90. 심 만들기시 저장된 심을 불러오는 시간 줄임 (새로 설치된 심 제외)
91. 심 추적시 정보를 알 수 있는 범위 변경 (목적지, 행동 등.. 아직 일부 한글화 불가능한게 있는건 양해 부탁드려요.)
92. 이웃이 직장에 있을 때 특성에 더욱 맞는 행동 성향을 취하도록 변경
93. 발견된 버그 수정
그냥.. 업데이트 됐어요.
가독성이 떨어지는 글이라 너무 죄송합니다.
첫댓글 http://blog.naver.com/hyuk2obba
와우 대단하시네요.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해요~~~~~~~~~~ 와우 굿
좋은자료 감사해요
다이님 감사합니다^^
많이 추가 되었네요. NPC, 이웃도 소망달성시 행복 포인트가 오른다니 멋지네요
모두 필요한 것들 이네요 어쩜이리 알차게 구성해놓으셨는지 감사합니다 다이님~
정말 필요하고 원했던기능들이 가득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_<
정말 매번 업데이트 된 사항들 볼때마다 감탄합니다 ^^ ; 대단해요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 사랑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ㅜ 사랑해요♡
다이님 천재~
앗..ㅇ _ㅇ 블로그 말고 여기에도 올리시는 군요..
만능치트가 안되요!!! 어떠케 하죠 ㅜㅜㅜ
만능 on
그게 시프트+우체통 눌렷는데도.. 안뜸
만능 <- x / 만능 on <- o
감사합니다 ^^ 이제껏 on 이 아닌 True 로 햇는데...흐흐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이 분 짱인듯 ^^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ㅜㅠ
블로그도 가보았는데 정말 짱이십니다 감사히 쓸게요 ^^
잘 받아갑니다~ 감사해요! 블로그에 공감도 누르고 가요~
감사합니다
헉.... 말로 형언할수 없는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해요님 ㅠㅠbb
와.......진짜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것같은데............고맙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