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리뷰는 잘 보셨는지요..? 요새 킷 자랑 하느라고(?) 정신없는 미라지입니다.. 정녕 제작은 못하면서 킷 리뷰라고 글만 올리는게 부끄럽네요.. 조만간 멋진 작품하나 올리겠습니다.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는 약속드린 웨폰셋입니다. 일반 사진부터...
어릴때부터 사재기에 열중하던 저에게 뱅기는 언제나 왜이리 비싼가 하는 생각은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뭔가 푸짐한 런너가 주는 전차의 푸짐함과 오밀조밀 하게 예쁘장하게 박힌 샛깔런너가 가득한 SF 에 비해 뱅기모델들은 잘해야 3~4개가 고작인 런너등을 보면 이상하게 비싸다는 생각이 안들수가 없더군요.. 그나마 위안이 되는건, 뱅기사면 미사일이며 폭탄등이 푸짐하다면 좀 덜 서운했다는게... 그러나.. 초보티를 벗고 전차하면 "타이먀" 비행기하면 "하세가와 "란 안목을 갖게된후 겁도없이 비싼 외제킷도 사재기를 합니다. 당시 조잡한 국산박스아트와는 확연히 다른 뭔가 있음직한 박스아트부터 사람 설레게 만들고..메뉴얼 역시 고급종이인듯한 뿌듯함이..그런데..!! 세세히 살펴보던 저에게 놀라운 충격이 왔습니다.
없다!!! 아니 미사일이며 폭탄은 죄다 얼루..?? 혹시 이거 불량?? 그렇습니다.. 당시 얄팍한 상술이라 할까 아님 매니아적 승부라할지.. 제가 산 몇몇 킷에는 뱅기의 생명은 미사일이 없었던것입니다. 잘해야 파이런에 연료탱크 몇개... 이런...
나중에 알았습니다.. 하세가와에서는 이걸 따로 판다는 사실을..개X이들..
몇해전에 일본을 관광차 다녀오신 부모님들.." 일본넘들 진짜 짜더라..식당에서 밥시켰는데 반찬 하나하나가 다 돈주고 사야하더만..." 몸에벤 절약정신때문일까여..? 주머니 사정 안좋은 모델러의 가슴을 아프게 하는 따로국밥식 무장셋.. 이젠 없어져야 합니다..!! 다행히 요새는 기본적으로 넣어주는것도 많아졌더만요..무장 풍부한 아카데미 덕인지..
암튼.. 서두가 넘 길었는데... 어찌어찌해서 무장셋이란걸 알게된후 알게 모르게 한둘씩모은 무장셋이 10여개 넘네요.. 그중 잘아는 48 싸이즈는 제껴두고 요새는 보기드문 72 싸이즈 입니다. 1~12번대로 이어지는 씨리즈물입니다.
1번은 미군제식 폭탄등과 런처등입니다. 내용물은 Mk-81/82 각 12발 83 X 6 84 X 4
82(지연신관형) 6 , 82(스네이크아이)6, BLU27 네이팜 2, M117 (통상폭탄)X6, LAU-3/10 로켓런처 6/4 개 와 MRA TER 2개입니다.
2번은 가이드 폭탄과 건포트입니다. 레이져로 유도되는 스마트폭탄과 20밀리건포트등입니다.
내용물은 MK-로크아이 X6 , GBU-12 X4, SUL20X6,GBU-10 X2 , GBU-15X2 , GBU-8 X4 , PAVE SPIKE/KNIVE POD, SUU-23A/MK4 20MM 건포트 각각 2개 , MER/TER 각 2 개입니다.
3번은 공대공 미사일 입니다. 사인더 와인더를 비롯 스패로우, 알람 등이 들어있습니다.
내용물은 AIM-9B/D/E/J/L 형 각 4발 (단 L형은 8발) , AIM-7E X4, AMRAAM X4, AIM4D/4G X4, AIM52 X4, SUU-20 X2 GPU-5/A (아카데미 48 F-16에 들어잇는 30밀리 건포트) X2
특이하게 AIM-9 용 듀얼런처가 2개식 들어있습니다. 공군용2개 해군용 2개
4번은 공대지 미사일 류잊니다. 팝아이,하픈과 메버릭 그리고 HARM 미사일등이 들어있습니다. 내용물은
AGM-12B X4 ,AGM-78 X2(스탠다드 미사일),AGM-88 X2, AGM12C X2, AGM-84 X2 AGM65 X6, AGM-62A X2 AGM-45 X2(슈라이크) 그외에 ALQ-87 X2 ALQ-101 X2 ALQ-119 X2 , ALQ-131 X2, 등의 레이더 재머 , LAU34 X2, LAU-77A X2 ,LAU-88A X2, 의 공대지 전용 파일런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트(표적연습기)가 들어있습니다.
5번은 지상로더 셋트입니다. 폭탄장비하는 각종 자동차와 인형들이 들어있습니다.
6번은 정비셋트입니다.
7번은 공군 파일럿과 활주로 요원들입니다. 여기에 청색벤이 들어있습니다.
내용물을 보면 짙은회색의 깔끔한 몰드로 역시 하세가와 답다는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48 과 도일하게 메버릭이나 하픈의 경우 노즐이나 렌즈부분이 별도 처리되어 더 리얼합니다.
중간에 빈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정비세트와 정비병및 파일럿...
이중에는 정말 보기드문 2차대전 파이럿 세트도 있습니다. 독일군과 미공군 영국공군 인형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일럿 정비병 세트에는 48과 동일한 넘들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활주로에서 많이 쓰는 저 청색벤은 깜찍하더군요...
내용물 역시 군더더기 없이 깔끔 그자체.. 왜 비행기에는 하세가와라 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정비병 셋트에 들어있는 청색벤 런너와 연료호스등이 고무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8~9번이 없는데... 어디간건지..? 제 기억으로는 해군 정비셋트와 파일럿 정비병 세트로 알고 있는데..아쉽네요..
10번은 일본자위대 셋입니다. 자위대야 미군무기 그대로 써서 별거 없다지만.. 이중 ASM-1/2 대함미사일등은 매우 귀한 아이템중 하나지요.. 각 3개식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일본판 사인더 와인더 AAM-3 마찬가지로 일본판 알람인 AAM-4 각 6발씩(지네거라고 많이도 넣어주네요..) 그리고 레이져 유도 폭탄인 GCS-1(MK82를 베이스로한 폭탄) 이 9발, JM-117(117 통상폭탄을 베이스로한 유도무기) 이 3 발 TER X3 특히 알람은 듀얼로 장착 가능한 LAMPS-4 런처가 유일하게 이곳에 들어이습니다. 3개 이걸 산 이유가 이제서야 생각났네요.. 저도 이것땜에 산것 같네요..
저기 우측 하단에 두얼런처 보이시는지?? 저거 하나땜에.. 하긴 알람닯은넘을 알람 대신 써도 되지만..카피인듯 거의 똑같습니다.
11번은 미군 스마트 폭탄입니다. PAVEWAY 라 불리는 중량 스마트 폭탄류입니다.
GBU10 X6, GBU-12 X9, GBU-16 X3 , AGM-123 SKIPER X3, GBU-24 패이브웨이3 X3, TER X3, F-14용 폭탄걸이등이 들어있습니다.
12번은 특수폭탄과 랜턴종류입니다.
AGM-154A JSOW/ GBU-31 JDAM X3 과 각종 랜턴등이 3개식 들어있습니다.
하세가와가 주로 미군 위주라면 드래곤은 소련군과 러시아 무기들 입니다. 러시아 아이템은 귀하죠.. 역시 공대공 공대지 로켓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set1 아처와 스피톨...알라모등등 러시아제 공대공 미사일이 가득합니다. 러시아판 알람은 알
람스키도 있죠..
SET2 : 공대지 미사일입니다.
set3 : 하인드나 헬기등에 붙는 로켓포드 셋입니다. 과거 러시아군은 항공기를 이용한 로켓포트 공격을 즐겨썼다고 합니다.
드래곤 역시 하세가와같이 내용물은 깔끔합니다.
메뉴얼도 충실하고요.. 서방과는 달리 과거 소련의 무기등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상세하게 잘 나와 있습니다.
셋1 에는 친절하게도 귀하기 귀한 러시아 파일럿 인형도 들어있습니다. 2마리...
이게 더 선명하죠..?
이번에는 이탈레리사 의 나토군 공군 무기입니다. 이건 하나에 짬뽕으로 들어있습니다. 미군뿐 아니라 영국군 프랑스와 독일등..그야말로 나토군 뱅기들이 쓰는 무기의 집대성입니다.
이건 메뉴얼도 없고 달랑 같은 런너 두개입니다. 좀 무성의하게 보이지만 디테일은 나름대로 좋습니다.
다른 런너입니다. 펭귄 공대지 미사일등 미군일색에서 나름대로 없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아 그리고 실수 한가지.. 무기셋 5번은 일본자위대 미사일입니다. 맨 위 사진에 있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일본자위대는 인기가 없어서... 저도 왜 샀는지 모르겠네요.. 일본기 만들일도 없을텐데...
이상으로 리뷰하나 더 마칩니다.. 여러분의 리플을 기다립니다..^^ 리플 주세요~~ 마니마니..~~
첫댓글 사진이 안보영 ㅜㅜ